「사이버 재난 방지」를 LINE 등 9개 회사가 개최! 퀴즈에 정답을 맞추면 스탬프!


LINE 등 9사는 「사이버 방재의 날」에 연관된 「사이버 방재」를 개시

「사이버 재난 방지」를 LINE 등 9개 회사가 개최! 퀴즈에 정답을 맞추면 스탬프!, 시보드 블로그

야후나 LINE 등 인터넷 사업 회사와 통신 사업 회사의 전 9사는, 6월 9일 「사이버 방재의 날」에 맞추어, 동화의 세계에서 인터넷의 안전한 사용법을 배울 수 있다「사이버 방재」를 개시하는 것을 발표했습니다.

6월 9일의 「사이버 방재의 날」에 맞추어 개시되는 「사이버 방재」는, 2020년 6월 9일~2020년 6월 23일의 기간에 실시됩니다.

덧붙여 일반 유저에게 사이버 보안 계발 활동으로서 실시되는 「사이버 방재」에서는, 공식 사이트에서 캠페인에 참가해 퀴즈에 대답하면 「요시!」로 인기의 「일 고양이 현장」과의 LINE 콜라보 스탬프를 무료로 받을 수 있습니다.

「사이버 방재」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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매년 6월 9일은 설정, 인터넷상에서의 방범 의식을 계발하는 「사이버 방재의 날」로 설정되어 있습니다.

「사이버 방재」는 2020년 6월 9일~2020년 6월 23일의 기간, 「사이버 방재의 날」에 맞추어 LINE이나 야후 등 각 인터넷 사업 회사와 통신 사업 회사의 전 9사가 합동으로 일반 유저에게 의 사이버 보안 계발 활동으로서 실시되는 것입니다.

「사이버 방재」에서는, 공식 사이트에서 일반 이용자의 사이버 시큐리티 계발 활동으로서 「백설 공주」・「아카즈킨」・「삼마리의 돼지」의 세계를 인터넷 중에 존재한다고 가정해 사이버 시큐리티에 대해 지식 무료로 배울 수 있습니다.

사이버 방재

「사이버 방재」를 실시하는 배경에 대해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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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이버 방재」를 실시하는 배경에 대해서는, 현재도 인터넷상에서 발생하는 것이 많은 교묘화한 부정행위에 대비하는 목적이 있다는 것입니다.

사이버 방재에 참가하는 각 기업에서도 지속적인 보안 강화에 노력하고 있습니다만, 부정 행위에 대해서는 사망할 염려가 없습니다.

이 때문에 일반 사용자에게 사이버 보안 계발 활동이 중요하다고 판단되어 “사이버 방재”를 실시하는 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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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이버 방재」에의 참가 방법에 대해서는,「사이버 방재」공식 사이트에 액세스하는 것으로 무료로 참가할 수 있습니다.

공식 사이트에 액세스하면, 톱 화면에 「계속 옛부터의 전설. 집에 열쇠를 걸지 않으면 도둑에 들어간다」라는 충고가 표시됩니다.

「사이버 방재」에서는, 주인공이 되는 백설 공주나 붉은 두근이 방재 의식이 부족한 것이 원인으로 인터넷상에서 무서운 경험을 하게 됩니다.

공식 사이트에서는, 쉐어하우스에서의 각각의 캐릭터의 모습이 그려진 그림에는 8개의 돋보기 아이콘이 있어, 그 중에서 5개의 퀴즈에 해답하는 흐름이 됩니다.

또한 퀴즈에 대답하려면 보안에 대한 위험이 다가오는 곳의 돋보기 아이콘을 클릭하면 문제가 표시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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