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acebook 숍」을 일본 국내에서 제공 개시를 발표

Facebook은 2020년 6월 16일, 온라인 숍을 무료로 개설할 수 있는 서비스「Facebook 숍」을 일본 국내에서 제공 개시하는 것을 발표했습니다.
「Facebook 숍」이란, 신형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 확대의 영향으로부터 영업 자숙 조치를 취하고 있던 소매점이나 기업이 온라인 서비스로 이행하는 움직임을 서포트하기 위해서 개발된 것입니다.
Facebook에서는, 「BASE」나 「EC Cube」 「Shopify」 「STORES.jp」등의 파트너 기업과 제휴해, 한층 더 기능 강화를 실시해 가고 있다고 합니다.
「페이스북 숍」서비스의 특징이란

「Facebook 숍」서비스에서는, 사업자측은 카탈로그 중에서 「Facebook 숍」으로 상품을 선택해,쉽게 무료로 온라인 상점 개설할 수 있는 점이 큰 특징입니다.
온라인 상점의 커버 이미지와 악센트 컬러를 선택하여 자신의 취향의 외관과 분위기에 맞춤화할 수 있으므로 브랜드 이미지에 맞는 상점을 자유롭게 만들 수 있습니다.
또 소비자측은, 사업자의 Facebook 페이지나 Instagram의 비즈니스 프로파일, 또 스토리나 광고로부터 「Facebook 숍」에 액세스 할 수 있어 그 안의 컬렉션을 보고 마음에 들면상품을 저장하거나 구입할 수 있음입니다.

‘페이스북샵’ 서비스를 이용하면 소비자는외부 사이트를 경유하지 않고 직접 숍으로부터 상품을 구입하는 것이 가능되는 점도 특징입니다.
또 그 밖에도 사업자와 소비자가 커뮤니케이션을 취할 수 있는 점이 큰 특징으로, 소비자는 「메신저」나 「Instagram Direct」 「WhatsApp」를 이용해 사업자측에 질문이나 메세지를 보내거나 배달의 추적 할 수 있습니다.
「라이브 쇼핑」에도 대응

또한 Instagram에서는 인스타 라이브 중에 상품 구입이 가능「라이브 쇼핑」기능도 대응 예정으로하고 있습니다.
「라이브 쇼핑」이란, 예를 들면 인플루언서 등이 인스타 라이브의 전달중에 「Facebook 숍」내의 숍이나 상품에 태그 첨부를 실시하면, 그것이 동영상의 하단에 표시되어 인스타 라이브를 시청해 있는 사용자가 구입할 수 있는 구조입니다.
「라이브 쇼핑」기능은 지금 현재 Facebook이나 Instagram상에서 테스트 중이며, 수개월 이내에 널리 전개해 나갈 예정입니다. 그 외에도 Facebook 계정과 연동한 포인트 프로그램도 전개될 예정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