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eams」의 회의 사용법은? 설정/기본 조작도 설명!


【Microsoft】 「Teams」의 회의란

「Teams」의 회의 사용법은? 설정/기본 조작도 설명!, 시보드 블로그

Teams는 Microsoft의 소프트웨어입니다. Teams를 사용하면 보다 원활한 의사 소통, 연락 사항을 신속하게 전달하는 등 일상 업무의 질을 더욱 올릴 수 있습니다. 이 페이지에서는 Teams의 기본 기능과 사용법, 회의 설정 등을 정리했습니다.

채팅, 회의, 통화, 협업 | Microsoft Teams
데스크톱 및 모바일 앱 다운로드 | Microsoft Teams

일대일/여러 사람이 회의할 수 있는 기능

「Teams」의 회의 사용법은? 설정/기본 조작도 설명!, 시보드 블로그

우선 Teams가 어떤 기능을 가지고 있는지에 대해서입니다만, 1대 1 혹은 복수인으로 회의를 할 수 있는 소프트라고 생각해 지장이 없습니다. 신형 코로나 바이러스가 유행하고 있는 요즘,원격 작업을 계속할 때 웹 회의는 매우 합리적입니다.입니다.

주요 할 수있는 일

「Teams」의 회의 사용법은? 설정/기본 조작도 설명!, 시보드 블로그

Teams에서 주로 할 수 있는 일을 정리했습니다. 재택근무의 사람에게 있어서, 이하의 기본적인 일을 집에서 할 수 있을지 어떨지는 중요합니다.회의에 중점을 둔 Teams이지만 물론개인간에 사용할 때도 충분한 이점을 누릴 수 있습니다.

음성 통화

음성 통화는 이제 수많은 소프트웨어에서 사용할 수 있으므로 Teams의 독자적인 뛰어난 기능이라는 것은 아닙니다. 그러나 전화처럼 부담없이 사용할 수 있기 때문에,갑작스러운 회의나 상정외의 상담등에도 대응할 수 있습니다.음성 통화는 회의 소프트웨어로 빼놓을 수 없습니다.

화상 통화

음성 통화의 연장선으로 화상 통화도 가능합니다.카메라를 이용하여얼굴을 얼굴에 맞춘 회의 통화로서의 사용법도 할 수 있습니다. 이쪽도 1대 1로 말할 수도 있고, 이미 시작된 회의에 도중부터 참가하는 것도 가능합니다.

화면 공유

Teams의 기능 중 하나는 화면 공유도 포함합니다. 화면 공유를 통해,같은 자료를 보면서 밀도가 높은 회의가 가능역시 Teams의 특징입니다. 서로의 물리적 거리도 관계없는 오해의 발생하기 어려운 통화를 할 수 있다는 것이 장점입니다.

Microsoft의 Teams에 대한 기본적인 기능을 정리한 다음, 다음의 주요 사용법을 정리했습니다. Teams의 주요 기능은 회의 통화가 되므로 비즈니스 커뮤니케이션 도구를 찾는 사람들에게 특히 좋습니다.

주요 사용법

「Teams」의 회의 사용법은? 설정/기본 조작도 설명!, 시보드 블로그

주된 사용법은 이하의 2점이 됩니다. 둘 다 회의에 참가하는 것이 주안이기 때문에 목적은 이해하기 쉽습니다. Teams의 회의 기능은사용법에 따라 유연한 대응이 가능합니다.

즉시 회의 개최/회의 참가

회의를 개최하는 첫 번째는 즉시 통화를 개최하는 방법입니다. 예약 등이 필요하지 않기 때문에,멤버간에 의사소통이 필요할 때나 복수인 모여 검토하는 경우에 유효입니다.

곧바로 참가할 수 없어도, 팀이나 채널에 소속되어 있으면 회의가 시작된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즉각적인 회의 개최 방법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사전 예약하여 회의 개최/회의 참가

두 번째는 사전 예약하여 회의를 개최, 참가하는 방법입니다.갑작스럽게 시작되는 회의와 달리 사전에정해진 일취로 회의를 시작하고 싶은 경우에는 이쪽의 설정이 적합합니다.

「프로젝트에 참가하고 있는 전원의 의견을 전혀 듣고 싶다」 「누군가를 기다리기 위해서 시간을 보내고 싶지 않다」 등 시단의 목적에서도 사전 예약은 일합니다.

팀과 채널의 차이

「Teams」의 회의 사용법은? 설정/기본 조작도 설명!, 시보드 블로그

Teams에는 종종 팀과 채널이라는 단어가 나옵니다. 앞으로 말할 때도 채널이라는 단어는 특히 잘 나옵니다. 평소 사용되지 않는 사람으로부터 하면, 팀과 채널의 차이는 조금 귀찮은 것에 느껴질지도 모릅니다.

팀은 프로젝트 단위의 작업을 다룰 때 부서나 사무실 단위 등으로 나누어지는 경우가 많습니다. 채널에 비해 큰 구리마다 구분되어 있습니다.

한편 Teams에서 말하는 채널은 팀 중에서도 더욱 세분화된 그룹을 가리킵니다.팀 내에서 특정 분야와 주제별로 분류 된 그룹을 채널 및 정의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팀과 채널을 나누는 방법에 따라 각 섹션이 낭비 없이 기능하는 것이 Teams의 장점 중 하나입니다. ‘이 의제에 대해 이야기하고 싶다’는 경우에 필요한 인원만을 모아 스마트하게 회의를 시작할 수 있습니다.

Related Posts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