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ooglePlay 스토어】 「반복 정지하고 있습니다」로 검색 화면이 굳어지는 원인은?

Google Play 스토어를 사용할 때 ‘반복 중지 중’이라고 표시되어 화면이 굳어지는 경험이 없습니까? 어떤 일이 원인인지, 어떻게 대처하면 좋을지, 모르면 매우 곤란해질 것입니다.
본 기사에서는 【GooglePlay 스토어】 「반복 정지하고 있습니다」로 검색 화면이 굳어지는 원인과 대처법에 대해 해설하겠습니다. 앱이 떨어지는, 굳어져 조작할 수 없다고 하는 불편이 많은 분은, 꼭 봐 주세요.
기기 문제
이러한 문제는 터미널 문제일 수 있습니다. 아래 항목을 확인한 후 Google Play 스토어를 다시 열어보세요.
기기가 여러 앱을 설치하고 OS 버전이 동작에 크게 영향을 미칩니다. 「반복 정지하고 있습니다」 때때로 내부적으로 무언가 까다로운 문제가 일어나고 있는 것 같은 인상을 받습니다만, 단순히 동작이 둔해지고 있는 것이 대부분입니다.
메모리 부족으로 떨어지거나 굳어짐

터미널 메모리 부족때 위와 같은 메시지가 나올 수 있습니다. GooglePlay 스토어 앱이 무거워지거나 화면이 굳어지거나 앱이 떨어질 수 있습니다.
Google Play 스토어 외에도 백그라운드에서 여러 앱을 열면 동시에 사용하는 앱을 최소화하여 개선할 수 있습니다.
OS가 오래됨
OS 버전이 오래됨그 원인으로도 생각할 수 있습니다. 앱은 항상 업데이트를 거듭해 나가므로, 최신의 앱에 OS가 대응하고 있지 않는 경우는 앱을 열 수 없게 됩니다.
특히 OS의 자동 업데이트가 무효로 되어 있는 경우, 장기간 업데이트를 하지 않고 방치해 버리는 경우도 있으므로 확인해 두면 좋을 것입니다.
앱 문제
기기와 별도로 GooglePlay 스토어 앱 문제일 수 있습니다. 다음 항목을 확인하십시오.
OS와는 별도로 GooglePlay 스토어의 앱 자체도 버전, 스토리지, 캐시 등의 항목이 동작에 영향을 주는 경우가 많습니다. 또한 다른 앱이 GooglePlay 스토어에 영향을 미치는 경우도 고려해야 합니다.
다른 앱과 충돌하여 문제가 발생합니다.

GooglePlay 스토어의 다른 앱과 충돌하여 문제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보안/블로커/클리너 등 상주 앱작동하면 충돌하여 앱이 떨어지면 화면이 굳어져 조작할 수 없는 경우가 있습니다.
현금이 모여있다.
GooglePlay 스토어의 캐시가 쌓여 있는 것도 원인의 하나로 생각되고 있습니다.캐시란?일시적으로 저장된 데이터입니다. 캐시에 의해 다시 같은 장소를 열 때의 속도를 올릴 수가 있습니다.
그러나 캐시가 축적되면 메모리 부족이 발생하여 앱이 굳어지거나 떨어지는 경우가 많습니다. 적시 캐시 클리어를 실시해, 스토리지에 여유를 갖게 해 두면 좋을 것입니다.
전파 상황이 나쁘다.

근본적인 것이지만, 전파 상황이 나쁜 것이 원인일 가능성도 있습니다.모바일 회선 및 Wifi 상태등을 다시 확인해 둡시다. 또 같은 공간에서도 장소에 따라 전파가 제대로 잡을 수 없는 곳도 있으므로 인식해 두면 좋을 것입니다.
기타 문제
그 외에도일시적인 계정 오류 및 서비스 측 문제에서 오류, 오류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일시적인 것이라면 잠시 하면 회복할까 생각합니다.
서비스 측의 결함의 경우는 여기에서는 아무것도 할 수 없기 때문에, Google로부터의 보고를 확인하는 것이 좋을 것입니다. 공식 홈페이지나 공식 twitter등을 체크해 두는 것 어느 정도의 정보를 얻을 수 있을까 생각합니다.
앞에서 설명한 것처럼 여러 앱이 동시에 열려 있으면 제대로 작동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가능한 한 불필요한 앱을 작업 죽이십시오.
Android에서 작업 킬 방법은 모델과 버전에 따라 다릅니다. 홈 버튼을 길게 누르거나 위 이미지와 같은 홈 버튼 오른쪽의 아이콘을 탭하고,앱을 오른쪽 플릭하여 작업을 종료할 수 있습니다.
기기 재부팅

단말기를 재기동하는 것으로, 메모리의 낭비를 잃어 스마트폰의 상태가 정상화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태스크를 끊어도 개선되지 않는 경우는 과감하게 재기동해 버리는 것이 좋을 것입니다.
Android에서 재부팅하는 방법은 먼저 전원 버튼을 누릅니다. 그러면 화면에 위 이미지와 같이 표시됩니다.거기에서‘재부팅’을 탭합니다.하면 OK입니다.
또 경우에 따라서는 화면이 굳어 탭할 수 없는 일도 있을까 생각합니다. 이 경우 전원 버튼과 볼륨 + 버튼 (또는 – 버튼)을 동시에 3 초 정도 누르면 강제 재시작을 걸 수 있습니다. 만약을 위해 기억해 두면 좋을 것입니다.
기기를 안전 모드로 재부팅
어떤 이유로 문제가 발생했는지, 명확한 원인을 찾아내기 위해서는 단말을 세이프 모드로 재기동하는 것이 좋을 것입니다.
안전 모드란?

세이프 모드는 단말에 처음부터 있는 기본 시스템으로 기동하는 모드입니다.안전 모드에서 다시 시작하려면 먼저 전원 버튼을 눌러 표시된 위젯에서“재부팅”을 긴 탭제발.

“재부팅”을 길게 탭하면 이번에는 위 이미지와 같은 위젯이 표시됩니다.‘확인’을 탭합니다.그러면 안전 모드에서 다시 시작됩니다. 안전 모드로 재부팅하여 개선하면 설치한 앱이 원인일 가능성이 높아집니다.
안전 모드 종료
동작을 확인할 수 있으면 안전 모드를 종료합니다.안전 모드는평소대로 재부팅하여 종료합니다. 위에서 설명한 대로 “전원 버튼”을 누르고 → “재부팅”을 누릅니다.
OS 업데이트

OS 버전이 오래된 것으로 정상적인 동작을 할 수 없게 되는 경우도 설명했습니다. Android에서 버전을 업데이트하려면 먼저설정 앱를 엽니다. 위 이미지와 같은 아이콘을 엽니다.

다음에 화면을 아래로 스크롤 해 가면 「단말 정보」라고 하는 항목이 있을까 생각합니다.‘단말기 정보’를 탭합니다.제발.

그런 다음 위 이미지처럼‘소프트웨어 업데이트’를 탭합니다.제발. 그런 다음 모델과 버전에 따라 다르지만 ‘지금 업데이트’ 또는 ‘소프트웨어 업데이트’를 선택하면 탭하세요.
한층 더 「설치」를 탭하면 단말이 재기동해 일정 시간이 경과하면 업데이트가 완료됩니다. 이상이 화면이 굳어지는, 떨어지는 등의 문제에 있어서의 단말 조작의 대처법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