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쿠텐 모바일」동사의 MNO 서비스 「Rakuten UN-LIMIT」에 있어서 통신장애가 복구해 대상 유저에게 1000포인트 부여

Rakuten Mobile은 최근 최근 출시한 MNO 서비스 ‘Rakuten UN-LIMIT’에서 통신 장애가 발생한 것으로 확인되었습니다. 라쿠텐의 Rakuten UN-LIMIT에서는 데이터 통신을 일절 할 수 없는 장애가 일어나고 있어 사용자가 혼란했습니다.
다만, 이 MNO 서비스 「Rakuten UN-LIMIT」의 통신장애는 현시점에서는 복구하고 있습니다.통신 장애 복구 후 사과로대상 유저에게 라쿠텐 포인트를 1000포인트(1000엔분) 부여그러자 발표가있었습니다.
라쿠텐 포인트를 1000포인트 부여하는 대상 유저는 「라쿠텐 모바일의 유저 전원이 아니라, 일부 유저」(홍보)가 된다고 명기되어 있습니다.
Rakuten Mobile의 “Rakuten UN-LIMIT”계획의 통신 장애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십시오.

라쿠텐 모바일의 「Rakuten UN-LIMIT」플랜통신 장애의 원인과 상세에 대해 정리했으므로 참고로 해 주세요.
발생 일시 | 2020년 5월 1일(금요일) 오후 7시 15분까지 |
대상 서비스 | ‘무료 서포터 프로그램’에서 ‘Rakuten UN-LIMIT’로 5월 1일자로 플랜 변경된 고객 데이터 통신 서비스 장애 |
대상 지역 | 전국의 ‘라쿠텐 회선 지역’과 ‘파트너 회선 지역’ 중 일부 지역 |
대상 인원 | 「무료 서포터 프로그램」에서 「Rakuten UN-LIMIT」로 5월 1일부로 플랜 변경된 고객 중 일부의 고객이 대상 |
원인 | 당사 네트워크 장비의 일부 소프트웨어 결함으로 인해 |
일부 사용자가 순차적으로 복구를 시작했습니다.

이번 MNO 서비스 「Rakuten UN-LIMIT」의 통신 장해는, 장애 당일의 원인이 불명 중, 복구 작업을 진행하고 있어, 시간이 갈수록,일부 사용자로부터 순차 복구 시작했습니다. 그러므로, 사람에 따라서는 복구가 빠르거나 느리거나 하는 일이 있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