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oogle이 ‘Google 스프레드시트’에 자동 완성 등 3가지 새로운 기능 추가

현지 시간인 6월 30일 Google은‘Google 스프레드시트’에 자동 완성 등 3가지 새로운 기능를 추가하고 테이블 작성 및 데이터 분석이 더 편리해졌다는 것을 발표했습니다.
Google이 ‘Google 스프레드시트’에 추가한 새로운 기능으로 ‘Google 스프레드시트’의 입력 데이터에서 입력 패턴을 검출하고 대응하는 수식을 제안한 후 자동 완성하는 ‘Sheets Smart Fill’이 편리한 기능으로 주목 되었습니다.
‘Google 스프레드시트’에 추가된 새로운 기능으로는 자동 완성하는 ‘Sheets Smart Fill’ 기능 외에도 데이터에 문제가 있다고 지적하는 ‘Smart Cleanup’ 기능과 ‘BigQuery’를 이용할 수 있는 ‘Connected Sheets’ 등 또한 추가됩니다.

Microsoft가 제공하는 기능을 살펴보면 Microsoft는 Excel 소프트웨어에 ML(기계 학습) 기반 기능을 폭넓게 도입하고 있습니다.
Excel에 도입된 기능의 예로는 Microsoft 스프레드시트의 내용에 따라 새 열을 만들 때까지 자동으로 수행하는 기능이 출시되었습니다.
Microsoft와 Google 모두 유사한 기능을 출시했으며 두 회사 모두 사용자의 스프레드시트 작성을 간소화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또한 Microsoft와 비교하여 Google의 새로운 기능은 수식을 만들고 포함하기 때문에 필요에 따라데이터 수정 가능되는 점은 편리성이 뛰어난 점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Google 스프레드시트’의 새로운 기능으로BigQuery를 사용할 수 있는 Connected Sheets 기능도 추가되었습니다.
‘Connected Sheets’는 Google이 유료 서비스로 제공하는 기업을 대상으로 한 빅데이터 분석 서비스 ‘BigQuery’를 스프레드시트에서 사용할 수 있는 기능이 되고 있습니다.
‘Connected Sheets’ 기능은 시트 내의 페타바이트 단위의 대량 데이터를 ‘BigQuery’와 ‘Google 스프레드시트’를 연계하여 SQL이나 프로그래밍 언어의 지식이 없어도분석 가능됩니다.
Connected Sheets 기능은 이미 G Suite Enterprise, G Suite Enterprise for Education, G Suite Enterprise Essentials에서 지원 가능합니다.
함께 읽고 싶다! Google 스프레드시트 관련 기사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