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mazon】 로그인 이력 확인 방법

아마존은 많은 사람들이 사용하는 온라인 쇼핑 사이트입니다. 일본 전국에서도 이용자가 많습니다만, 최근 역시 인터넷 환경이 갖추어져 있는 일도 당해 부정 로그인/부정 액세스의 피해도 있습니다.
특히 아마존의 로그인 설정에서 2단계 인증을 설정하지 않은 경우, 무단으로 액세스되는 경우가 많고, 구입한 기억이 없는데 구입되고 있다는 것도 많습니다.
로그인 이력을 확인하는 편이 좋은 것은 어떤 때?
원래 아마존의 로그인 이력은, 어떠한 타이밍에 확인하는 편이 좋은 것인가, 라고 하는 것은 알기 어렵다고 생각합니다.기본적으로 로그인 기록을 확인해야 하는 것은 Amazon에서 무단 액세스의 징후를 볼 때입니다.
아마존이 무단 액세스의 징후를 볼 때
부정 액세스의 징후라고 하는 것만으로는 매우 알기 어려운 사람도 많을 것입니다만, 대략적으로 말하면 다음의 내용이 거기에 맞습니다.
- 익숙하지 않은 구매 내역이있었습니다.
- 익숙하지 않은 브라우징 기록이있었습니다.
- 구입한 기억이 없는 것이 Amazon에서 도착했습니다.
- 주문한 기억이 없지만 구매 알림 이메일이 도착했습니다.
모두,‘기억이 없다’에도 불구하고 뭔가 움직임이 있었을 경우라는 것을 알 수 있는 것뿐입니다. 부정 액세스를 깨달은 사람도 기본적으로 위의 내용인 경우가 많습니다.
부정이용에는 반드시 「몸에 기억이 없는」이 베개사로 붙습니다. 부정 이용 여부의 판단 방법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나중에 설명하고 있으므로 그곳에서 확인하십시오.
로그인 기록 확인 방법
덧붙여 Google등을 포함해 로그인했을 때에는 경고가 통지되게 되어 있습니다만, 여러분 Amazon측으로부터 로그인 통지를 받은 기억은 있습니까? 아니, 라는 사람이 대다수입니다.
사실,아마존에서는 로그인 기록을 확인할 수 없으며, 그 외에 로그인 알림 경고도 없습니다.. 아마존에서 로그인 경고가 온 적이 있다고 하는 사람도 있겠지만, 그것은 아마존을 속이는 가짜라고 인식해 주세요.
로그인 내역을 확인할 수 없음
앞서 언급했듯이 Amazon에서는 로그인 기록을 확인할 수 없습니다. 실제로 계정 정보를 확인하는 화면에서도로그인 기록을 확인할 위치를 찾을 수 없음입니다.
‘로그인 및 보안’ 화면에서도 확인할 수 있는 정보는 이름(닉네임), 이메일 주소, 전화번호, 비밀번호, 2단계 인증 설정뿐입니다. 로그인 정보를 확인하는 부분은 전혀 보이지 않으므로 확인할 수는 없습니다.
악용사례를 확인하기 위해서는 기본적으로 로그인 기록이 빠르지만, 아마존의 경우에는 할 수 없기 때문에 어떤 방법을 이용해야 합니다.
로그인 알림 알림 없음
또한, 기쁘지 않다는 것에 로그인 통지 경고도 없습니다. 로그인 통지 경고란 로그인이 시도되었다는 내용의 것입니다. Google 계정 등이라면 그 로그인이 본인인지 아닌지 액티비티 확인이 이루어지네요.
로그인 알림 알림이 있으면 로그인 기록이 없어도 익숙하지 않은 로그인인지 여부를 확인할 수 있지만 Amazon의 경우에는 그렇지 않습니다.
로그인 이력도 없고 로그인 통지 경고도 없다는 상태이므로,아마존에서 무단 로그인이 있었는지 직접 확인할 방법이 없습니다..
로그인 기록 대신 무단 액세스 가능성을 조사하는 방법
그런데, 로그인 이력이나 로그인 통지 경고가 없는 경우, 도대체 어떤 식으로 Amazon에 부정 액세스가 있었는지 어떤지를 확인하면 좋을까. 결론은 상술하고 있으므로, 각각의 확인 방법에 대한 설명을 해 갑니다.
열람한 상품의 표시 이력을 체크
우선은 아마존에서 열람한 상품의 표시 이력입니다. Amazon에서는 검색한 제품의 기록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자신이 관심있는 것으로 채워져 있어야합니다.하지만 부정 액세스의 의심이 있는 경우, 그 열람한 상품의 표시 이력에 보이 기억이 없는 것이 있는 경우가 많습니다.
Google 등의 검색 엔진을 이용해 어쩐지 조사해 열었던 Amazon의 페이지도 이 열람 이력에 표시됩니다만, 대개 자신이 무엇을 조사했는가라고 하는 것은 기억하고 있는 사람도 많다고 생각하므로, 우선은 이쪽 확인해 봅시다.

PC의 경우 Amazon 공식 사이트를 열고 화면의 약간 아래쪽에 ‘최근에 확인한 상품’이 있습니다.

스마트폰 버전 Amazon 앱의 경우 상당히 스크롤한 장소에 ‘최근 열람한 상품’이 있습니다.

「표시 이력을 표시」(스마트 폰은 「이력을 표시」)로부터 열람한 상품의 이력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열람한 상품 일람이 표시됩니다.열람한 기억이 없는 상품만약 있다면, 무단 액세스의 가능성을 조금 생각해 두면 좋을 것입니다. 덧붙여 본 기억이 없는 상품이 너무 많은 경우는 부정 액세스의 가능성이 높은 것이 많습니다.
주문 내역 확인

아마존 주문 내역 화면도 확인해 봅시다. PC의 경우 “주문 내역”을 클릭합니다.

스마트폰의 경우 왼쪽 메뉴 버튼(3개)에서 ‘주문 내역’을 탭합니다.

주문 내역 목록이 표시됩니다. 여기에 익숙하지 않은 주문이 표시되지 않는지 확인합시다.

이 주문 내역 목록은주문한 날짜(예약한 것은 예약한 날짜) 순서로 표시됩니다. 확인할 때는 이 점에도 주의하면 알기 쉽습니다.

기간은 「과거 3개월」이 되고 있는 부분으로부터 변경하는 것이 가능합니다. 과거를 살펴보려면 여기를 변경하여 주문 내역을 검색하십시오.
또한 최근의 무단 액세스 + 불법 주문은주문 내역을 일부러 표시하지 않도록 하는 교묘한 수단을 취할 수 있습니다. 주문 이력 중에서 불필요한 것을 삭제할 수 있는 것을 역으로 취한 악질적인 기법입니다.
아마존의 주문 이력에 익숙하지 않은 것은 없기 때문에 괜찮다고 생각하고 있어도, 실제로는 무단 액세스되어 있고 주문되고 있었다, 라고 하는 케이스도 적지 않습니다.
따라서 다음에 소개하는 주문 확인 Amazon의 이메일 알림도 제대로 확인해야 합니다.
주문 확인 메일이 오지 않았는지 정기적으로 확인
Amazon에서 제품을 주문하면 구매 알림 이메일이 전송됩니다. 이 주문 확인 메일로 부정 액세스를 깨달았다는 사람도 많습니다. 주문 확인 이메일이 오지 않았는지 정기적으로 확인하여 무단 액세스가 없는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또한 주문 확인 메일이 도착하지 않아도 Amazon측에서 확인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그것이 “메시지 센터“입니다.

메시지 센터는 ‘계정 및 목록’에서 확인합니다.

스마트 폰의 경우 메뉴를 열고 “계정 서비스”를 엽니 다.

아래쪽으로 스크롤하면 “메시지 센터”가 있으므로 그 부분을 선택하십시오.

메시지 센터가 열립니다. 배송 통지를 포함하여 표시되어 있으므로 주문 확인 메일 만 확인할 수는 없지만,Amazon에서 주문 주문 번호 (○ 점)‘의 것이 주문 확인 메일에 해당하므로, 그것을 중심으로 확인하십시오.
마지막으로
아마존이 아니라 무단 액세스는 무서운 것입니다. 쇼핑을 하는 사이트는 부정 이용등도 있어 불필요하게 불안함이 있습니다.
주문 확인 이메일은 자주 확인해야 하며, 악용사례가 있는 경우 Amazon 고객센터에 문의하십시오. 부정한 것이라면 아마존 측에서 환불 등의 대응을 해줍니다.

덧붙여 최근에는 그 불안을 이용해, 「부정한 이용이라고 생각되는 내용이 있었기 때문에 주문을 캔슬했다」라고 하는 내용이나 「부정한 로그인이 있었다」등아마존을 속인 메일이 전송될 수도 있습니다..
그러한 메일은 가짜 링크처에 액세스 시키고 로그인 정보를 빼내려고 하는 악질적인 것이 대부분입니다.
Amazon 공식적인 것인지 모르는 경우를 포함하여 기본적으로 메일 안에 있는 링크는 누르지 말고, Amazon 쪽에 직접 액세스해 로그인해, 확인하도록 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