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키보드】영문자 입력이 대문자가 될 때의 해결 방법

키보드로 로마자 입력을 하고 있을 때에 영자가 갑자기 대문자가 되었다는 경험이 있는 사람은 많이 있을까 생각합니다.
영문자 입력/로마자 입력이 대문자가 되는 원인
예를 들면 「j」가 「J」가 되는 등, 영문자 입력이나 로마자 입력을 하고 있을 때 대문자가 되어 버리는 것은, 「CapsLock」라고 하는 것이 원인입니다. 이 “CapsLock”은 대문자를 연속으로 입력하고 싶을 때는 반대로 편리합니다만, 그렇지 않은 경우는 당황하는 사람도 있을 것입니다.
CapsLock이 켜져 있습니다.
원인인 CapsLock이 「ON」으로 되어 있는 경우, 영문자 입력이나 로마자 입력시에 변환하고 있지 않음에도 불구하고 대문자로 입력되어 버립니다.
뭔가 우연히 CapsLock이 켜집니다.일은 남아 있기 때문에, 후술하는 확인 방법으로 CapsLock가 되어 있는 것을 확인해 보세요.
CapsLock이란?
키보드를 보고 있어 「CapsLock」이란 도대체 무엇인가, 라고 항상 의문으로 생각하고 있던 사람도 있을 것입니다. 사용하지 않는 사람은 거의 사용하지 않는 기능이므로, 모르고 계속 사용하고 있던 사람도 있다고 생각합니다.
“CapsLock”「Caps」란, 「Capital letters」를 생략한 것입니다.이것은 ‘로마자 대문자’를 의미하며 ‘CapsLock’은「로마자의 대문자에 고정한다」뜻입니다.
CapsLock을 켜고 끄는 방법
CapsLock의 온/오프는 기본적으로 키보드에서 확인하게 됩니다. ‘CapsLock’이 켜져 있으면,키보드에 램프가 있음.

램프가 붙는 장소는 키보드에 따라 다릅니다만, 수중에 있는 PC라면 상기와 같이 되어 있으므로, 참고로 해 주세요.

또한 Windows의 경우 언어바/IME 툴바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위의 상태는 CapsLock이 꺼진 상태입니다.

CapsLock이 켜져 있을 때의 언어 막대/IME 툴바 표시는 위의 상태가 됩니다.

덧붙여 Windows10의 버젼에 따라서는, 언어 바가 「태스크 바에 고정한다」로 하고 있으면 상기와 같이 CapsLock나 KANA 표기가 모르게 됩니다.
존재는 하고 있기 때문에 변경은 가능합니다만, 밀어도 어느쪽이든 어느쪽인지 매우 알기 어렵습니다. 이 경우의 대처법은 「데스크탑상에서 플로트 표시한다」로 하는 것입니다만, 키보드상에서 확인할 수 있기 때문에 그다지 필요는 없다고 하는 사람도 있습니다.
알파벳 입력이 대문자일 때의 절차
그러면 알파벳 입력이 대문자가 되는 경우의 대처법/해결 방법의 순서에 대해 설명하겠습니다.
키보드의 「CapsLock」+「Shift」로 해제
이제 CapsLock을 해제하는 방법이지만 키보드의 “CapsLock”과 “Shift”를 눌러 해제 할 수 있습니다.

또한,Shift를 누른 다음 CapsLock를 누르지 않으면 해제/설정한 것이 되지 않으므로, 동시에 누르거나, 「Shift」에서 누르는 어느 쪽인지로 해제해 주십시오. 해제되면 키보드의 CapsLock 표시등이 꺼집니다.
언어바/IME 툴바에서 ‘CapsLock’ 해제
Windows의 경우에만, 언어 막대 / IME 도구 모음에서 해결책이 있습니다.언어바/IME 툴바에서“CAPS”버튼를 누르면 CapsLock의 해제/설정이 가능합니다.

또한 Windows10에서 언어바/IME 툴바에서 CapsLock로 되어 있는지 확인할 수 없는 경우, 「설정」→「장치」→「입력」→「키보드의 상세설정」에서 「언어바 옵션」에서 표시시킨다 수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CapsLock은 대문자로 입력을 고정하기위한 것이므로 이것이켜져 있으면 영문자와 로마자의 입력이 대문자입니다.되어 버립니다.
갑자기 바뀌어 버려 당황하는 일도 있다고 생각합니다만, 상황에 따라서는 편리한 기능으로, 해제/설정의 방법은 같기 때문에, 상황에 따라 구분하여 사용해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