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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icrosoft Teams】 태스크 관리할 수 있는 Microsoft Planner의 특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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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icrosoft Teams의 태스크 관리/소문자, Microsoft Planner나 평가가 높은 외부 앱별로 추가해 연동하고 싶다고 하는 사람, Microsoft Planner의 특징이나 평가를 알고 싶은 사람을 향해, 태스크 관리/소문자나 그 외 외부 앱의 특징을 설명합니다.

다른 유용한 외부 앱의 특징과 평가를 알기 전에 먼저 Microsoft Teams의 작업 관리Microsoft Planner의 특징에 대해 설명하고 싶습니다. Microsoft Planner를 처음 들었다는 사람을 향해 자세하게 해설하겠습니다.

그럼, Microsoft Teams의 태스크 관리할 수 있다고 하는, Microsoft Planner의 특징을 하나하나 설명해 가고 싶습니다. 참고로 추가와 연동을 해 주세요.

주요 특징

Microsoft Teams와 협력 할 수있는 Microsoft Planner특징 4개정도 정리했으므로 참고로 해 주세요.

한눈에 알기 쉬운

첫 번째 Microsoft Planner의 특징으로는“작업을 한눈에 알기 쉽다”라는 것입니다. 태스크의 관리가 일목요연이 되므로, 지금 하고 있는 작업등을 파악할 수 있습니다.

진행 상황을 시각화할 수 있습니다.

두 번째 Microsoft Planner의 특징은진행 상황을 시각화할 수 있다일을 들 수 있습니다. 진행 상황을 시각화하고 표시할 수 있으므로 그룹의 각 사람의 진행 상황이 지금까지 진행되고 있는지 전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작업이 느린 사용자에게는 지도를 할 수 있지만 납기에 늦지 않는 것을 피할 수 있습니다.

Office 앱과 연동 가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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세 번째 Microsoft Planner의 특징으로Office 앱과 협력할 수 있습니다.”일도 올 수 있습니다. Office 앱과 연동이 가능하므로, 지금까지 Office 앱을 이용하던 사용자는 그대로 Microsoft Teams에서 파일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커뮤니케이션이 용이

마지막으로 소개를 하는 Microsoft Planner의 특징은,“커뮤니케이션이 쉽다”라는 장점입니다. 파일과 앱을 공유할 수 있는 작업 공간이 있어 즉시 화상 통화와 채팅을 할 수 있으므로 신속하게 커뮤니케이션을 할 수 있습니다.

커뮤니케이션을 본격적으로 취하고 싶은 경우는 화상 통화를 하는, 개별적으로 커뮤니케이션을 취하는 경우는 개별 채팅을 실시하는 등, 용도에 따라 구분할 수 있습니다.

링크를 붙여 보내는 것만으로 화상 통화 등에 초대할 수 있으므로 PC, 스마트 폰, 태블릿 등 다양한 기기에서 참가할 수 있습니다. 커뮤니케이션을 원활하게 취할 수 있으므로, 사용하기 편이 매우 좋습니다.

팀 이름을 입력하여 팀 만들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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탭에 추가하는 단계를 시작합니다. 먼저 Microsoft Teams를 시작하고 팀 이름을 입력하여 팀을 만듭니다.팀 이름을 입력하면 위와 같은 화면이되므로 팀 이름과 설명을 입력하십시오.“완료”를 선택하여 진행합니다.

연합 앱에 Microsoft Planner 지정

팀 이름을 입력하고 팀을 만든 후 Microsoft Teams 화면 왼쪽에 있습니다.‘팀’ 항목에 방금 만든 팀 이름이 표시됩니다. 여기에서 협력 앱에 Microsoft Planner를 지정해 갑니다.

팀의 항목에서 방금 만들었습니다 “팀”을 선택한 상태로 갑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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계속해서는, Microsoft Teams와 Microsoft Planner를 연계해 갑니다.팀에서 오른쪽 상단에‘+아이콘’을 클릭하여 조작을 진행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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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러면 탭의 추가 목록이 표시됩니다. 여기에서 Microsoft Planner를 지정을 지정하겠습니다.어디에 있는지 모르는 경우 오른쪽 상단의 ‘검색’을 선택하십시오.“Microsoft Planner”를 입력하여 지정하면 좋을 것입니다.

새 계획을 작성하여 탭 이름을 결정 저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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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렇게하면 새로운 계획 작성 화면이되므로 “탭 이름”을 선택하십시오.“저장”을 클릭하여 작업을 수행합니다. ‘이 탭에 대한 채널에 게시’에 체크 표시를 둡니다.

작업 등록 절차

계속해서,작업 등록 절차에 대해 설명하고 싶습니다. 태스크의 등록을 하지 않으면 태스크의 관리를 할 수 없으므로 반드시 해 두십시오.

작업 이름을 입력하고 작업 추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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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업 탭을 선택하면 Planner 화면으로 전환됩니다.작업 추가(+)을 클릭하면 작성 화면으로 이동합니다. 태스크의 이름을 입력하고 기한의 설정이나 담당자의 할당을 등록하고 「태스크 추가」를 합니다. 이제 새 작업이 추가됩니다.

고급 설정으로 관리 가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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또한 추가 한 작업을 선택하여고급 설정 화면 표시할 수 있습니다. 체크리스트를 만들 수 있으므로, 태스크를 자신의 취향에 커스터마이즈 할 수 있어 관리할 수 있습니다.

진행 상황을 관리하는 절차

여기에서,진행 상황을 관리하는 방법에 대해 주목하고 싶습니다.

미리 알림 설정하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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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업을 만들면 자동으로 미리 알림 메일이 설정됩니다. 기한이 다가오고 있는 태스크 · 만료된 태스크를 메일에 통지할 수 있습니다.패킷 / 담당자 / 진행 상황 / 마감 / 라벨에서 볼 수 있습니다.

그룹별 진행 상황 확인 가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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또, 현재 진행형의 태스크나 기한을 육박하는 태스크를 일람화하고 있으므로,모든 그룹의 상황확인하면서 작업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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