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이스북】’라이브 비디오’의 장점을 상세히 설명합니다!


【Facebook】 「라이브 동영상」이란

【페이스북】’라이브 비디오’의 장점을 상세히 설명합니다!, 시보드 블로그

Facebook을 이용하고 있는 시작하는 사람이, 라이브 동영상 전달의 장점이나 편리한 기능, 동영상 전달의 시작 방법 등을 알고 싶은 사람을 향해, 「라이브 동영상」의 장점이나 편리한 CM 기능 이나 분석 기능과 추천 이유 등을 해설하고 싶습니다.

라고는 해도 Facebook의 「라이브 동영상」기능을 한번도 이용하지 않았다고 하는 유저는, 어떠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지 모른다고 생각합니다.거기서Facebook의 “라이브 동영상”기능과 할 수있는 일에 대해 알아보고 싶습니다.

그러면 Facebook의 「라이브 동영상」이 어떤 이유로 유저에게 사용되고 있는지 특징에 대해 하나하나 설명해 나가고 싶습니다. 활용하는 판단 재료로 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Facebook에 동영상을 실시간으로 전달할 수 있는 서비스

Facebook의 “라이브 동영상”은“페이스북에 동영상을 실시간으로 전달할 수 있는 서비스”되어 있습니다. 라고 말하면서도, 어떤 동영상 전달을 개시할 수 있을지 모르겠다고 생각합니다.

「라이브 동영상」은, 라이브 동영상을 실시간으로 전달하면서, 시청자수와 유저명・코멘트를, 전달 중에 실시간으로 체크할 수 있는 서비스입니다.

주요 특징

여기에서 Facebook의 “라이브 비디오”주요 특징에 초점을 맞추고 설명하고 싶습니다.

Facebook에 내장된 기능

“라이브 동영상”은 Facebook에내장된 기능되어 있습니다. 일반 게시물과 마찬가지로 스트리밍 동영상을 게시할 수 있으므로 원활하게 시작할 수 있습니다.

라이브 게재된 동영상을 저장할 수 있습니다.

실시간 게재를 했다고 해도 동영상을 저장할 수 있는 것은 아닙니다. 그러나 페이스 북의 “라이브 동영상”은아카이브로 저장되고 콘텐츠를 재사용할 수 있습니다.

풍부한 라이브 액션이 있습니다.

Facebook의 “라이브 동영상”은“풍부한 라이브 액션 가능”되어 있습니다. 실시간 게재중인 동영상에 대해 시청자가 스탬프 및 댓글과 같은 반응을 일으킬 수 있습니다.

주요 활용 사례

Facebook의 「라이브 동영상」이라고는 해도, 실제로 어떻게 활용할 수 있을지 지금 모르겠다고 생각하므로,주요 활용 사례에 대해 설명하겠습니다.

기업의 PR 활동

Facebook의 “라이브 동영상”의 활용 사례는“기업의 PR 활동”입니다. 미국의 조식형 레스토랑 체인점 아이홉(IHOP)이 신작의 「파라다이스 케이크」의 광고를 Facebook의 LIVE 전달을 이용해 3000 이상의 리액션을 얻을 수 있었던 실적이 있습니다.

여기, Facebook의 “라이브 비디오”전달할 이점과 이유에 대해 주목하고 싶습니다. 라이브 전달 툴·서비스는 다양합니다만, 일부러 Facebook의 「라이브 동영상」을 선택해 전달하는 이유를 명확하게 해 가고 싶습니다.

Facebook의 「라이브 동영상」밖에 없는 매력이 있으므로, 그 메리트를 활용할 수 있습니다. 그러면 Facebook의 ‘라이브 동영상’을 활용하는 장점/이유를 몇 가지 소개하겠습니다.

활용하는 이점/이유

Facebook의 ‘라이브 동영상’ 밖에 없는 매력이라고는 해도, 다른 라이브 전송 툴이나 서비스로 대체할 수 있을 것이라고 생각하는 유저도 많을 것입니다.

그런, Facebook의 「라이브 동영상」밖에 없는 특징을 활용하는 메리트/이유에 대해서3개정도 있기 때문에, 하나하나 설명해 가고 싶습니다.

사용자 수가 압도적으로 많음

Facebook의 “라이브 동영상”을 활용하는 이점의 이유로“사용자 수가 압도적으로 많다”일을 줄 수 있습니다. Facebook의 전세계 이용자수는 23억명 이상의 유저가 이용하고 있습니다.

페이스북의 데일리 액티브 유저는 15억명 이상이고 다른 SNS보다 압도적으로 수가 많기 때문에 페이스북의 ‘라이브 동영상’을 활용하는 이유로는 크다.

신규 사용자 획득에 연결

계속해서 Facebook의 「라이브 동영상」을 활용하는 메리트의 이유는「신규 유저의 획득에 연결한다」라는 이유도 있습니다.

전세계 동시에 생중계되므로 기존 유저에게 전달될 뿐만 아니라 신규 유저와의 연결을 얻을 기회가 되는 계기를 만들 수 있습니다.

실시간으로 시청자와 교류 가능

마지막으로 소개를 하는, Facebook의 「라이브 동영상」을 활용하는 메리트의 이유로서실시간으로 시청자와 교류할 수 있다일을 줄 수 있습니다.

시청자로부터의 질문에 대응하거나, 코멘트에 응하거나 등 실시간으로 교류를 할 수 있어, 신속한 리액션을 알 수 있습니다.

Related Posts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