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이스북】정책 위반시 정치인에게도 ‘라벨 부착’하겠다!


‘페이스북’ 자커버그씨, 콘텐츠 취급에 관한 정책 변경 발표

【페이스북】정책 위반시 정치인에게도 ‘라벨 부착’하겠다!, 시보드 블로그

Facebook은 지금까지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의 게시물을 ‘정책을 위반하지 않았다’고 방치했지만, 지금까지도 문제가 있는 콘텐츠를 방치하거나 용인하거나 하고 있음을 받아 비판 그리고 주요 광고주에 의한 보이콧이 발생했습니다.

그런 가운데, 미국 현지 시간 6월 26일에 Facebook의 마크·자커버그씨는,콘텐츠 처리에 대한 여러 정책 변경 발표했습니다.

앞으로는 정치인이라도 「정책 위반이라면 라벨 첨부」를 실시한다

【페이스북】정책 위반시 정치인에게도 ‘라벨 부착’하겠다!, 시보드 블로그

페이스북 마크 자커버그는 6월 26일 온라인 타운홀 미팅에서 정책 변경을 설명하고 앞으로는정치인이 Facebook 정책을 위반하는 게시물에 라벨 지정라고 발표했습니다.

자커버그에 의하면 새로운 정책에서는 문제 투고에 관하여 뉴스로서 가치가 있다고 생각되는 경우는 사회에서 논의하기 위해 필요한 부분이라고 라벨을 붙여 남겨 공유하고 토론할 수 있도록 두고 그렇다고 설명합니다.

【페이스북】정책 위반시 정치인에게도 ‘라벨 부착’하겠다!, 시보드 블로그

Facebook 마크 자커버그 씨의 트럼프 대통령의 투고에 대한 대응에 관해서, Twitter 등 다른 SNS 서비스가 적극적인 대응을 실시하고 있는 만큼, 직원으로부터의 비판의 소리가 들려지고 있었습니다.

이러한 비판에 대해 자커버그는 Facebook의 정책을 점검한다고 발표하고, 사태의 일시적인 침묵화를 도모하고 있었지만 구체적인 행동은 보이지 않았습니다.

이에 대해 미국 최대의 유대인 단체인 명예훼손 모지 동맹(ADL)과 전미 흑인 지위 향상 협회(NAACP), 또한 공민권 옹호 단체의 Color of Change 등 6 단체가Facebook에 광고 출고 보이콧을 부릅니다.

게다가 6월 20일에는 대기업 의류 브랜드 ‘North Face’가 ‘우리는 Facebook에 광고를 멈추겠습니다’라고 트윗하고 다른 광고주에게도 7월 광고 출고 보이콧을 호소했습니다.

이것에 의해 아웃도어 브랜드 「Patagonia」 「Mozilla」 「Verizon」 「유니레버」등 다양한 기업이나 단체, 브랜드가 대응하고 있습니다.

6월 27일에는 「코카·콜라 컴퍼니」 「허시」 「혼다」가 새롭게 Facebook에의 광고 보이콧을 발표했습니다.이것으로Facebook에 광고를 중단한 기업 및 단체 수는 120개 이상라고합니다.



Related Posts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