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acebook ‘Workplace’는 유료 이용자 수 500만명을 넘는다

신형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 확대 방지를 위해,많은 기업에서 원격 작업으로의 전환이 진행되고 있습니다.
리모트 워크 툴 「Workplace」의 유료 이용자수는 2019년 10월 시점에서는 300만명으로 되어 있었지만, 2020년에는 유료 이용자수는 500만명으로 발표되고 있습니다.
한층 더 일상에서 동료와 연결하기 위한 Facebook의 「일용 그룹」은, 발표로부터 6개월로 월간 액티브 이용자수는 2,000만명을 넘어, 주요 기업에서는 「Walmart」「Starbucks」「Spotify」등이 「Workplace」를 유료 이용하고 있습니다.

Facebook에서는 리모트 워크 툴 「Workplace」에 새로운 기능을 추가하는 것을 발표하고 있어, 그 추가되는 새로운 기능에 대해서는 이용자로부터의 피드백을 반영시켜 도입을 결정 순차 발표해 갈 것이라고 설명하고 있습니다 했다.
그리고 미국현지시간 5월 21일 페이스북은라이브 전송 기능 「Live Producer」또는 VR 헤드셋 “Oculus Quest”를 직장에서 활용하기위한플랫폼 “Oculus for Business” 도입하는 것을 발표했습니다.
“Workplace”상에서 라이브 전달을 실시하거나 VR 헤드셋을 업무상 활용할 수 있어 앞으로의 원격 작업에서의 일을 지원할 수 있을 것입니다.
직장에서 VR을 사용한 미팅도 가능

또한 이번에 “Workplace”에VR 헤드셋 ‘Oculus Quest’를 직장에서 활용하기 위한 플랫폼 ‘Oculus for Business’ 도입되어 공개되었습니다.
‘Oculus for Business’ 플랫폼은 VR 배포 시 설정 및 관리를 위한 소프트웨어, 이미 사용자 정의된 VR 헤드셋에서의 VR 경험, 엔터프라이즈급 고객 지원을 제공합니다.
이것에 의해 VR을 사용한 트레이닝이나 미팅이 가능하게 되어, 예를 들면 숍 점원의 연수나 디스플레이의 체크등으로 활용할 수 있어, 직접 나가서 교환을 실시하는 것나 출장을 줄일 수가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