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ir Regi 핸디」에서 스마트 폰으로 주문할 수있는 「셀프 오더」를 제공 개시

리크루트가 서비스를 제공하는 오더 엔트리 시스템에어레지 핸디에서 7월 30일부터 스마트폰으로 주문할 수 있는 셀프 오더를 제공 개시하는 것을 발표했습니다.
오더 엔트리 시스템 「Air 레지 핸디」로 대응을 개시한 「셀프 오더」란, 점포가 제시하고 있는 QR 코드를 고객이 스마트폰으로 읽고, 고객이 자신의 스마트폰 화면에서 메뉴를 보면서 주문을 하는 기능 되어 있습니다.
에어레지 핸디에서 셀프 오더 시스템이 개발된 배경이란?

우선,에어레지 핸디에서 셀프 오더 시스템이 개발된 배경에 대해 소개합시다.
에어레지 핸디에서 셀프 오더 시스템이 개발된 배경은 현재 음식업계 전반에서 문제 시사되고 있는 인력 부족으로 인한 노동력 부족이 크게 영향을 미치고 있습니다.
음식점에서는 인출 부족으로 인해 “내점한 고객에게 불려도 즉시 대응할 수 없다” 경우나 “대응에 기다리는 시간이 길어지기 때문에 입점을 거절하는 경우가 있다”등의 사례가 보고되어 매출 기회의 손실로 이어지고 있습니다.
덧붙여 국내의 음식점에서는 「신형 코로나 바이러스」의 감염 확대의 영향을 받아, 「대면 주문에 의한 비말 감염의 리스크」를 없애고 싶다고 하는 소리나 「메뉴표」등을 접하는 것으로의 리스크를 회피하고 싶다」 사용자도 많다는 것입니다.
에어레지 핸디에 추가된 셀프 오더 시스템이란?

에어레지 핸디에 새롭게 추가된 셀프 오더 시스템그럼, 내점한 점포에서 제시되는 QR코드를 유저가 스마트폰으로 읽어내는 것으로, 유저의 스마트폰 화면으로부터 상품의 주문을 실시할 수 있게 되는 시스템입니다.
「셀프 오더」시스템에서는, 점포측이 준비한 QR코드를 손님이 읽어, 웹 브라우저로부터 주문하는 구조를 채용하고 있기 때문에, 별도 앱을 스마트폰에 다운로드할 필요가 없는 것이 큰 메리트라고 할 수 있습니다.
덧붙여 「셀프 오더」시스템을 도입하는 경우는, 점포측은 Web 사이트에 있는 사전 등록 폼으로부터 신청 가능하게 되어 있어, 유저측은 앱의 다운로드나 사전 등록도 불필요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셀프 오더」시스템의 특징에 대해서

그럼 새로 출시된“셀프 오더” 시스템의 특징에 대해서는 어떤 점이 있는지 살펴 보겠습니다.
「셀프 오더」시스템의 특징으로서, 고객이 이용하는 스마트폰 화면의 주문 화면에는 메뉴명 뿐만이 아니라 제공하는 상품의 화상을 게재하는 것이 가능해지고 있습니다.
그 밖에도, 점포가 추천하는 상품을 표시하는 것과 「무제한 뷔페」・「무제한 음료」의 대상 상품을 어필할 수도 있게 되어 있습니다.
또, 「셀프 오더」시스템에서는, 미리 점포가 설정한 주문수를 달성했을 경우는, 자동적으로 매진 표시로 전환하도록 설정되어 있어, 회계의 의뢰나 냉등 주문 이외의 호출에도 이용 수 있습니다.
“셀프 오더” 시스템을 이용하는 이점은

“셀프 오더”시스템사용하는 이점에 대해서는, 현재 감염의 제2파가 오고 있는 것으로 보이는 「신형 코로나 바이러스」에 대응하는 감염 대책으로서도 유효하게 이용 가능하게 되어 있습니다.
또, 「셀프 오더」시스템을 이용함으로써 서비스 제공을 실시하는 점포측의 인손 부족에 대해서도 해소할 수 있습니다.
함께 읽고 싶다!앱 관련 기사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