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armin 서비스 중단】원인은 사이버 공격!


‘Garmin에서 서비스 중지’ 원인은 사이버 공격이었다고 발표

【Garmin 서비스 중단】원인은 사이버 공격!, 시보드 블로그

Garmin에서는, 2020년 7월 23일부터 Garmin의 웨어러블 디바이스와 연계하는 온라인 서비스 「Garmin Connect」등 많은 시스템이 정지하고 있는 문제에 대해,원인은 사이버 공격으로 인한 것이었다.일을 발표했습니다.

Garmin사의 콜센터가 정지하는 등 많은 영향이 발생하고 있어, 2020년 7월 27일의 시점에서 시스템은 서서히 복구하고 있습니다만, 통상 운용에 돌아오기까지는 앞으로 며칠 걸릴 전망입니다.

사이버 공격의 구체적인 정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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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번 사이버 공격에 대한 구체적인 정보는 밝혀지지 않았지만,“WastedLocker”라는 랜섬웨어가 사용되었다는 정보볼 수 있습니다.

이 ransomware는 러시아 해커 그룹 ‘Evil Corp.’가 사용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지만, 현재이 관계에 대해 알 수 없습니다.

Garmin Outage

Garmin이 사이버 공격에 의해 영향을 받은 시스템과 기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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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armin은 미국 현지 시간 2020년 7월 27일, 이번 사이버 공격에 의한 서비스 정지에 대해 「Garmin issues statement on recent outage|Business Wire」상에서 설명을 실시하고 있습니다.

이번 사이버 공격은 일부 시스템이 암호화되었다고 하고, 랜섬웨어에 의한 공격을 받은 것으로 보여지고 있습니다. Garmin은이번 사이버 공격에 의해 영향을 받은 시스템로 다음을 들고 있습니다.

Garmin Connect · Garmin Golf · Garmin Dive · ConnectIQ · vivofit Jr. · LiveTrack
고객 지원
고객용 애플리케이션(전화·Email)
기업용 커뮤니케이션 서비스(채팅 서비스)
기기에서 업로드 등 일부 기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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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편 Garmin에 따르면 이 사이버 공격으로 Garmin Pay의 결제 정보를 포함고객 데이터에 대한 액세스 및 손실, 데이터 도난 및 유출 등의 영향은 없습니다.라는 것입니다.

Garmin의 시스템 정지이기 때문에 ‘Garmin Connect’에 액세스할 수 없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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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스템 복구 후 사용자 장치와 Garmin Connect를 동기화하면 모든 데이터가 Garmin Connect에 표시될 것으로 예측됩니다.

Garmin에 따르면,시스템은 며칠 이내에 정상적으로 운영 복구될 것으로 예상하지만 복구 후에 정지 기간 중의 데이터를 순차적으로 처리해 나가기 때문에 데이터의 반영에는 지연이 예상된다고 합니다.

지금 현재 Garmin Aviation 시스템은 완전히 복구하고 있으며 Garmin Piolot 앱, flyGarmin, Connect Services, FltPlan.com도 복구하고 있습니다. 복구 상태는 아래 링크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Garmin Aviation Statu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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