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OS 14】「찾기」앱의 이용 조건이 너무 엄격해! 제3자 제조는 배제?


iOS 14 “찾는다”앱, 이용 조건 엄격히 타사제는 배제?

【iOS 14】「찾기」앱의 이용 조건이 너무 엄격해! 제3자 제조는 배제?, 시보드 블로그

iOS 14의 ‘찾는’ 앱은 지금까지 Apple 제품에만 대상이 한정되어 있었지만, Apple 이외의 ‘Tile’ 등의 타사 제품이나 액세서리에도 대응한다고 발표했습니다.

그러나 타사 액세서리가 iOS 14의 “찾기”앱 네트워크에 액세스하기 위해애플이 부과한 이용 조건이 너무 엄격하다.와 쌀 종이 “The Washington Post”가 보도하고 있습니다.

지금까지 Apple 제품만 ‘찾는’ 앱에 대응

【iOS 14】「찾기」앱의 이용 조건이 너무 엄격해! 제3자 제조는 배제?, 시보드 블로그

iPhone의 ‘찾는’ 앱이란 사용자의 프라이버시를 보호하면서 오프라인 기기도 찾을 수 있는 것이 큰 특징으로, iOS13에서 ‘iPhone 찾기’와 ‘친구 찾기’가 통합된 앱입니다.

지금까지 아이폰의 ‘찾기’ 앱에서 찾는 것을 지원했던 기기는iPhone, Mac, AirPods 등의 Apple 제품에 한정되었습니다.

iOS14의 ‘찾는’ 앱에서는 타사 기기나 액세서리에 대응한다고 발표하고 있으며, 이것은 분실 방지 태그 ‘Tile’ 등 타사 제품에도 문을 열어 Apple의 독금법 위반에 대한 비판을 피하는 것 로 간주됩니다.

문제가 되고 있는 사양서에 기재된 조건이란, Apple이 「찾는」어플리로 액세스 할 수 있는 하드웨어에 관해서는,다른 타사 서비스를 사용자가 사용하는 것을 금지하고 있다는 점입니다.

예를 들어 ‘Tile’을 iPhone의 ‘찾기’ 앱에 등록하면 ‘Tile’이 독자적으로 제공하는 앱에서 소지품을 찾을 수 없습니다. 즉 이것은 Android 기기에서 찾을 수 없게 되어 버리는 것입니다.

이 점에 관해서는 「HomeKit」대응 제품이 iPhone에서도, Amazon의 Alexa등 타사 플랫폼에서도 조작 가능하게 되어 있는 점과는 정반대가 됩니다.

타사 제품에서 블루투스 액세스로 제한

【iOS 14】「찾기」앱의 이용 조건이 너무 엄격해! 제3자 제조는 배제?, 시보드 블로그

또 하나의 사양서의 조건의 문제점으로서는,타사 제품에서 iPhone과 같은 블루투스에 대한 액세스에 특정 조건이 부과되어 제한된다는 점입니다.

Apple은 현재 특정 조건을 밝히지 않았지만 타사 제품이 블루투스에 액세스하려면 특정 조건을 지워야 합니다.

Related Posts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