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INE】연결되지 않는・접속할 수 없는 이유와 해결책을 자세히 설명합니다!


【LINE】 연결되지 않는 / 연결할 수없는 이유

【LINE】연결되지 않는・접속할 수 없는 이유와 해결책을 자세히 설명합니다!, 시보드 블로그

통화 앱의 LINE을 이용하려고 할 때 왠지 LINE에 연결되지 않거나 연결할 수 없는 경우가 있습니다.

LINE 앱을 열 수 없는, 통화를 할 수 없다, 통화 화면은 열리는데 마이크가 들어가지 않는, 상대의 목소리가 들리지 않는 등, LINE에 연결되지 않는다/접속할 수 없다고 느끼는 이유는 다양하겠지요.

통화이든 메시지이든, LINE을 연락 도구로 이용하고 있는 사람도 많은 가운데, LINE에 연결되지 않는다/접속할 수 없는 것은 곤란하네요. LINE에 연결되지 않거나 연결할 수 없는 경우 어떤 이유/원인이 있는지 확인해 봅시다.

터미널 오류

우선 생각할 수 있는 것은, 단말 그 자체의 불편이 생각됩니다. 안드로이드이든 아이폰이든, 스마트 폰 단말은 계속 이용하고 있으면 캐시 등이 쌓여, 그것이 원인이 되어 에러나 불편이 일어나는 일이 있는 것입니다.

다른 앱을 사용할 수 없는, 동작이 묘하게 무거운 등 단말 전체에 영향을 주는 동작에 마음가짐이 있는 경우단말 측의 결함이있을 가능성이 높습니다.

심각한 고장등이 아닌 한, 기본적으로는 간단하게 이 문제를 해소할 수 있습니다. 인터넷에 연결되지 않거나 연결할 수 없는 것이 인터넷을 이용하여 교환하는 LINE에 연결되지 않는 원인의 경우도 있습니다.

LINE 앱 결함

단말기 측이 아니라 LINE 앱에 문제가있을 수 있습니다. LINE 앱 업데이트로 인한 버그 외에도 LINE 측에서 서버 오류가 발생하여 사용할 수없는 경우도 여기에 포함됩니다.

기기를 문제없이 사용할 수 있거나 LINE 이외의 다른 앱의 동작에 오류가없는 경우LINE 응용 프로그램이나 서버 등에 원인이있을 수 있습니다. Twitter나 뉴스 등으로 LINE에 결함이 생기고 있다는 정보가 없는지도 확인하면 좋을 것입니다.

통신 회선 결함

【LINE】연결되지 않는・접속할 수 없는 이유와 해결책을 자세히 설명합니다!, 시보드 블로그

단말측도 LINE측도 문제 없는 것 같으면, 인터넷의 회선(Wi-Fi나 캐리어 통신)등에 문제가 있는 경우가 있습니다.

통신 제한/Wi-Fi 환경 결함

캐리어 통신의 경우, 매달의 인터넷 사용량에 도달해 버려 통신 제한이 되어 버리고 있는 경우나 Wi-Fi 환경에 결함이 있는 경우, 통신이 느려지는 것으로 LINE에 연결되지 않는다/접속할 수 없는 것 있습니다.

통신 제한이라면이미지와 같은 큰 데이터를 보낼 수 없음일이 있기 때문에 이런 경우에는 통신 제한의 가능성이 높습니다.

Wi-Fi 마크에 어떠한 이상이 있는 경우(✕나?가 붙어 있는, Wi-Fi에 접속할 수 없는 경우) Wi-Fi 환경에 결함이 있을 가능성이 있으므로 모뎀이나 라우터의 체크가 필요합니다.

인터넷 연결 문제

통신 제한이 아니라 라우터 나 모뎀에도 문제가 없다면,인터넷 연결 자체에 이상있을 수 있습니다.

프로바이더나 인터넷의 계약을 하고 있는 네트 업자 등, 인터넷 회선 그 자체에 에러가 발생하고 있지 않은지 문의하거나 체크해 보세요.

기타 이유

【LINE】연결되지 않는・접속할 수 없는 이유와 해결책을 자세히 설명합니다!, 시보드 블로그

덧붙여 단말 쪽에서의 불편과 중복하는 부분이 있습니다만, LINE에 연결되지 않는/접속할 수 없는 경우의 그 외의 이유로서는, SIM의 파손이나 APN 설정을 할 수 없는 것이 생각됩니다.

SIM 손상

LINE은 통화 앱이므로 로그인하는 경우를 포함하여 휴대 전화 번호가 필수 요구 사항입니다 (예외가 있음). 또, Wi-Fi 환경이 있으면 별개입니다만,캐리어 통신을 이용하는 경우 SIM이 손상되면 인터넷에 연결할 수 없습니다..

캐리어 통신으로, 단말측에도 인터넷/Wi-Fi의 회선에도 이상이 없는 경우, 한 번 SIM의 파손의 가능성도 생각해 봅시다.

APN이 설정되지 않음

또한, LINE을 이용하지 않는 통상의 통화는 할 수 있는데 LINE이 연결되지 않는다고 하는 경우, APN 설정이 미설정이라고 하는 일도 있습니다.저렴한 SIM을 사용하는 사람이 이것에 해당하며,이 APN 설정은 인터넷 연결 설정입니다.입니다.

통화를 할 수 있지만 인터넷에 연결되지 않는 경우에는 이 설정을 할 수 없을 가능성이 높기 때문에 한 번 확인해 봅시다.

우선은 단말의 재기동입니다.단말기에 일시적인 문제가 발생하면 그 원인은기기의 캐시 등에있을 수 있습니다..

이 캐쉬는 재기동하는 것으로 삭제할 수가 있어, 고장이 해소되는 일이 있습니다. LINE 앱에 관한 것 이외에도 이용할 수 있는 대처법이므로, 기억해 두어 손해는 없을 것입니다.

【LINE】연결되지 않는・접속할 수 없는 이유와 해결책을 자세히 설명합니다!, 시보드 블로그

Android의 경우 전원 버튼을 길게 누르면 전원 메뉴가 표시됩니다. 여기에서 ‘재부팅’을 탭하면 Android 기기를 다시 시작할 수 있습니다.

iPhone의 경우, 이용하고 있는 단말의 종류에 따라 재기동 방법은 다릅니다. 아래 표를 참고하여 단말기를 다시 시작하십시오.

iPhone 종류 재부팅 방법
iPhone SE(1세대)
iPhone 5 이전
  1. 상단 버튼을 길게 누릅니다.
  2. 전원 끄기 슬라이더 드래그
  3. 상단 버튼을 길게 눌러 전원을 켭니다.
iPhone SE(2세대)
iPhone 6
iPhone 7
iPhone 8
  1. 사이드 버튼을 길게 누릅니다.
  2. 전원 끄기 슬라이더 드래그
  3. 사이드 버튼을 길게 눌러 전원을 켭니다.
iPhone X
iPhone 11
아이폰 12
  1. 사이드 버튼과 볼륨 조절 버튼을 동시에 길게 누릅니다.
  2. 전원 끄기 슬라이더 드래그
  3. 사이드 버튼을 길게 눌러 전원을 켭니다.

앱 재시작

또한 LINE 앱을 오랫동안 열어 둔 경우 앱 캐시로 인해 작동에 문제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LINE 앱을 한 번 닫았다가 다시 시작하면 앱을 다시 시작할 수 있습니다.멀티 태스킹 화면에서 LINE을 끄고 LINE을 시작하는 것이 확실한 방법입니다. iPhone의 경우는 이 방법 혹은 단말의 재기동 밖에 앱의 캐시 삭제를 할 수 있습니다.

Android는 앱 정보에서 캐시 삭제를 개별적으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데이터 통신량 확인

캐리어 통신 등 통신 제한으로 LINE에 연결되지 않거나 연결할 수 없는 경우,데이터 통신 제한에 걸렸는지 확인시도해보십시오.

만약 데이터 통신량의 제한에 도달해 버렸다면, LINE에서 큰 파일을 이용하는 것을 피하거나, 데이터 통신량이 회복되기를 기다리거나, 또는 추가의 데이터 통신량을 구입하거나, 됩니다.

Wi-Fi를 이용할 수 있는 환경이 근처에 있으면, Wi-Fi를 이용해 LINE을 이용하는 것으로 연결되지 않는/접속할 수 없는 상태는 개선하므로, 그쪽도 고려해 둡시다.

【LINE】연결되지 않는・접속할 수 없는 이유와 해결책을 자세히 설명합니다!, 시보드 블로그

기본적으로 통신량의 확인은 각 캐리어의 앱이나 웹사이트에서 확인을 할 수 있습니다. 주요 커리어라면 그러한 앱이 제공될 수도 있습니다.

앱이 없어도 웹사이트에서 각 커리어의 어카우언트에 로그인을 함으로써 쉽게 확인할 수 있게 되어 있습니다. 속도 제한이 걸려 있는지는 거기서 확인을 해 봅시다.

덧붙여 그 정보가 리얼타임의 것이 아닌 일이 있기 때문에, 그 점주의가 필요합니다.

연결할 수 없거나 연결할 수 없을 때의 조치

위의 해결 방법을 실행해도 LINE에 연결되지 않거나 연결할 수 없는 경우 다음 해결 방법을 시도해 봅시다.

앱 버전 확인 및 업데이트

우선 LINE 앱 버전을 확인하고 최신 버전이 아닌 경우 업데이트를 시도합시다.

【LINE】연결되지 않는・접속할 수 없는 이유와 해결책을 자세히 설명합니다!, 시보드 블로그

Android의 경우 Google Play 스토어 앱에서 LINE 앱 페이지를 엽니다. 「업데이트」표시가 되어 있는 경우는, LINE 앱이 최신판이 아니기 때문에, 업데이트를 해 둡시다.

iPhone의 경우 App Store의 LINE 페이지를 방문하십시오. ‘업데이트’라는 표시가 있으면 LINE 앱은 최신 버전이 아닙니다. 이 경우 업데이트를 수행하십시오.

네트워크 설정 재설정

최근 iPhone 및 Android에는 ‘네트워크 설정 재설정’ 항목이 있습니다.Wi-Fi 등 네트워크 설정만 초기화할 때 사용하는 것입니다.

Wi-Fi 등의 네트워크 설정에 어떠한 문제가 있는 경우, 이 「네트워크 설정의 리셋」을 행하는 것으로 LINE에 연결되지 않는/접속할 수 없는 상태가 해소될 가능성이 있습니다.

【LINE】연결되지 않는・접속할 수 없는 이유와 해결책을 자세히 설명합니다!, 시보드 블로그

Android의 경우 Android OS가 6.0 이상이면 ‘네트워크 설정 재설정’ 항목이 존재합니다. OS에 따라 내용이 다릅니다. 여기서는 Android9.0의 경우 설정 방법입니다. 설정에서 ‘시스템’을 탭합니다.

【LINE】연결되지 않는・접속할 수 없는 이유와 해결책을 자세히 설명합니다!, 시보드 블로그

고급 설정 부분을 확장합니다.

【LINE】연결되지 않는・접속할 수 없는 이유와 해결책을 자세히 설명합니다!, 시보드 블로그

‘재설정 옵션’을 탭합니다.

【LINE】연결되지 않는・접속할 수 없는 이유와 해결책을 자세히 설명합니다!, 시보드 블로그

‘Wi-Fi, 모바일, Bluetooth 재설정’을 탭합니다.

【LINE】연결되지 않는・접속할 수 없는 이유와 해결책을 자세히 설명합니다!, 시보드 블로그

‘설정 재설정’을 탭하면 네트워크 설정을 재설정할 수 있습니다.

【LINE】연결되지 않는・접속할 수 없는 이유와 해결책을 자세히 설명합니다!, 시보드 블로그

단말기 내에서 “네트워크 설정 재설정”을 찾을 수없는 경우 현재 사용중인 Wi-Fi 정보를 삭제해도 문제가 없습니다. OS에 따라 달라지지만 Wi-Fi 설정에서 사용하는 Wi-Fi를 삭제하여 Wi-Fi 정보를 삭제할 수 있습니다.

iPhone의 경우 설정 앱을 열고 ‘일반’을 탭합니다.

아래로 스크롤하여 ‘재설정’을 탭합니다.

‘네트워크 설정 재설정’ 항목을 탭합니다. 실행하면 자동으로 재부팅이 수행됩니다.

Android와 iPhone 모두 네트워크 설정을 재설정하면 Wi-Fi를 재설정하십시오. 이것으로 LINE에 접속해 통화등도 문제 없게 할 수 있으면 OK입니다.

통화 수신 권한 켜기

LINE과 같은 앱을 사용하는 경우 권한 설정이 켜져 있지 않으면 LINE 앱을 사용할 수 없습니다.통화 수신 권한이 있는지 확인그런 다음 꺼져 있으면 전화 수신 허용 설정을 켭니다.

【LINE】연결되지 않는・접속할 수 없는 이유와 해결책을 자세히 설명합니다!, 시보드 블로그

Android·iPhone 모두 순서는 같습니다. LINE 설정 화면을 엽니다.

【LINE】연결되지 않는・접속할 수 없는 이유와 해결책을 자세히 설명합니다!, 시보드 블로그

통화를 탭합니다.

【LINE】연결되지 않는・접속할 수 없는 이유와 해결책을 자세히 설명합니다!, 시보드 블로그

‘통화 착신 허가’에 체크가 없는 경우에는 체크를 둡니다. LINE 통화를 할 수 없는 경우 이 권한 설정이 되지 않았을 수 있습니다.

스피커 켜기/끄기 설정 검토

LINE이 연결되지 않거나 연결할 수 없다는 것보다 통화를 할 수 없는 경우도 있습니다. 이 경우 LINE이 아닌 단말기의 스피커가 원인이라고 할 수도 있습니다.

다른 게임 앱을 사용했을 때 스피커 볼륨을 변경한 후 이상해졌다면 스피커 켜기/끄기를 확인해 보세요.

볼륨 버튼을 누르면 볼륨 확인이 가능그러므로, 음량이 제로가 되어 있지 않은지, 작아져 있지 않은지 등의 확인을 행합시다.

마이크 사용 권한 확인

LINE 앱 자체에, 단말측으로부터 이용 허가의 설정이 필요한 마이크. LINE에서 통화할 수 없는 경우 이 마이크를 사용할 수 있는 권한이 없을 수 있습니다.

LINE에서 통화가 연결되어도 목소리가 닿지 않습니다.LINE이 연결되지 않는다 / 접속할 수 없다고 생각하는 사람도 있겠지만, 이 경우 마이크 등의 고장 외에 마이크의 사용 허가 설정이 되어 있지 않을 가능성이 있으므로, 그쪽도 확인해 봅시다.

【LINE】연결되지 않는・접속할 수 없는 이유와 해결책을 자세히 설명합니다!, 시보드 블로그

Android의 경우 설정 화면의 ‘앱 및 알림’에서 변경합니다 (Androoid9.0의 경우입니다. 다른 OS의 경우는 약간 다릅니다).

【LINE】연결되지 않는・접속할 수 없는 이유와 해결책을 자세히 설명합니다!, 시보드 블로그○개의 앱 모두 표시”를 탭” itemprop=”thumbnail” src=”https://img-api.cboard.net/img.php?url=https://s3-ap-northeast-1.amazonaws.com/cdn.appli-world.jp/production/imgs/images/000/520/121/original.jpg?1605260224″>

“>○개의 앱 모두 보기”를 탭합니다.

【LINE】연결되지 않는・접속할 수 없는 이유와 해결책을 자세히 설명합니다!, 시보드 블로그

“LINE”을 선택합시다.

【LINE】연결되지 않는・접속할 수 없는 이유와 해결책을 자세히 설명합니다!, 시보드 블로그

‘권한’을 탭하세요.

【LINE】연결되지 않는・접속할 수 없는 이유와 해결책을 자세히 설명합니다!, 시보드 블로그

‘마이크’ 권한이 켜져 있는지 확인합니다. 덧붙여 다른 권한도 김에 확인해 두면 좋을 것입니다.

iPhone의 경우 설정 화면 하단의 ‘LINE’을 탭합니다.

액세스를 허용하는 항목 중 ‘마이크’ 권한이 켜져 있는지 확인합니다. 그런 다음 다른 권한도 확인해두면 더욱 좋습니다.

마지막으로

LINE이 연결되지 않는/연결할 수 없는 경우의 이유와 대처법을 해설해 왔습니다. 통화·메시지 앱으로서 이용하고 있는 사람도 많은 앱이므로,결함이 발생했을 때 등의 참고되었다면 다행입니다.

Related Posts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