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C / 스마트폰】Wi-Fi 아이콘 옆에 ‘!’표시가 뜨고 연결이 안 될 때에 대해 설명합니다!


【PC/스마트폰】Wi-Fi 마크 옆에 「!」가 나와 연결되지 않을 때의 원인과 대처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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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C나 스마트폰을 이용하고 있을 때, Wi-Fi(와이파이) 마크의 옆이나 마크상에 「!」가 나와 있는 일이 있습니다. 처음 보았다고 하는 사람은 이것을 보고 표시되고 있는 마크와 같이 놀랐을 것입니다.

이것은 Wi-Fi(와이파이)의 접속에 어떠한 원인으로 이상이 일어나고 있는 것을 나타내고 있는 상태입니다.

덧붙여 비슷한 상황에서 「?」가 표시되는 일도 있습니다만, 이것은 「연결할 수는 있지만 인증할 수 없는 Wi-Fi가 있는」 경우입니다. 인증된 Wi-Fi의 전파가 도착하지 않는 경우에도 표시될 수 있으므로, 마찬가지로 아래의 대처법을 시도해 봅시다.

Wi-Fi 마크 옆에 「!」가 나와 연결되지 않을 때 해 보는 것

PC나 스마트폰의 Wi-Fi 마크의 옆이나 마크상에 「!」가 나와 있는 경우, 우선은 다음에 나타내는 4개의 대처법을 이용해 주세요. 근본적인 해결이 필요한 고장 등의 경우가 아니면 이러한 대처법으로 해결할 가능성이 높습니다.

PC/스마트폰 재부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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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C 나 스마트 폰에 모인 캐시 등으로 인해단말 측에 결함이 발생하고 있음때문에 Wi-Fi 마크의 옆이나 마크상에 「!」가 붙어 있을 가능성이 있습니다.

PC와 스마트 폰재부팅해서 깨끗이 시키는 것으로, 단말측의 불편이 원인이 되어 일어난 Wi-Fi가 연결되지 않는 상황이 개선될 가능성이 있습니다.

라우터 전원 다시 켜기

또한 Wi-Fi 라우터의 전원을 껐다가 다시 켭니다.Wi-Fi 라우터 측의 결함 및 오류있다면 Wi-Fi 라우터의전원 켜기그러면 라우터를 재기동한 상태가 되어, Wi-Fi 마크에 「!」가 붙어 있는 원인이 해소될 가능성이 있습니다.

라우터/모뎀 재부팅

앞서 언급 한 라우터의 전원을 껐다가 다시 켭니다.라우터뿐만 아니라 모뎀 재부팅해보는 것도 대처법으로서 효과적입니다.이쪽도전원을 껐다가 다시 켭니다.방법으로 재부팅해도 괜찮습니다.

놓여 있는 장소나 상황 등에 따릅니다만, Wi-Fi 라우터나 모뎀이 너무 열을 가졌기 때문에 버그라고 하는 일도 있습니다. 만져보고 뜨겁다고 느끼면 5 ~ 10 분 정도 전원을 뽑은 채 방치하고 재접속하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덧붙여 재기동해도 Wi-Fi 라우터나 모뎀의 설정이 바뀌는 일이 없기 때문에, 그 점은 안심해 주세요.

원인: Wi-Fi 라우터의 전파가 약함

그런데, 여기에서는 Wi-Fi(와이파이) 마크의 옆이나 마크상에 「!」가 붙는 원인별의 대처법의 설명으로 옮깁니다. 위의 방법으로 해결하지 못한 경우, 자신의 상황이 어느 것에 해당되는지 순서대로 확인하고, 그에 대한 대처법을 실천해 보세요.

우선은 Wi-Fi 라우터에서 발생하는 전파가 약하기 때문에, 만족스러운 통신을 할 수 없는 것에 의해 「!」가 나와 있는 경우의 대처법입니다. 이 원인은 사용 중인 Wi-Fi 라우터가 오래된 경우에 흔히 발생하는 문제입니다.

전파가 닿기 쉬운 장소로 이동

Wi-Fi의 전파가 도착하기 어려운 장소에서 이용하고 있다면, 한 번 Wi-Fi의 전파가 도착하기 쉬운 장소로 이동해 봅시다.Wi-Fi 라우터에서 거리가 있거나 사이에 일부 벽이 있습니다.등과 같은 상황이라면 전파가 도착하지 않고 연결되지 않을 가능성이 높습니다.

근처에 가면 연결할 수 있다면 Wi-Fi 라우터 자체에 문제가 없다고 생각해도 좋을 것입니다. 멀리서 도착하지 않으면,Wi-Fi 라우터를 설치하는 장소의 변경이나, Wi-Fi 중계기의 설치의 검토하는 것에 의해 연결되기 쉬워지는 일이 있습니다.

장애물이 있으면 가라.

덧붙여 Wi-Fi 라우터 주위에 장애물이 있는 상황이라면 전파가 도착하기 어려워집니다. 소재에 따라서는 셧아웃에 가까운 상태가 될 수도 있습니다.목욕하는 장애물이라면 다른 곳에 두십시오.같은 조치를 취합시다.

또, Wi-Fi 라우터가 바닥에 퍼져 있고, 주위에 금속이나 콘크리트, 가전이나 물등이 있는 경우도 전파가 도착하기 어려워, 장해를 받기 쉬운 등으로 연결하기 어려워 경향이 있습니다.

특히 가전은 전자레인지 등 그 가전에 따라서는 Wi-Fi의 전파와 같은 주파수의 것이 있고, 그것이 Wi-Fi의 전파의 저해가 되어 있는 경우도 있습니다. 장애물 이동 외에도Wi-Fi 라우터를 두고 있는 근처·주위의 환경을 재검토시도해도 좋습니다.

원인: Wi-Fi 라우터가 여러 개 연결됨

가정내 등 1개의 Wi-Fi 라우터에 여러 사람이 접속하고 있는 경우도 많다고 생각합니다. 가족이나 기기가 많을수록 늘어나지만 Wi-Fi 라우터에 여러 기기가 연결되어 있으면 라우터에서 Wi-Fi 연결에 오류가 발생했을 수 있습니다.

사용하지 않는 기기의 Wi-Fi 끄기

스마트 폰이나 태블릿을 바꾸는 것은 여러분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렇지?

구 단말 등을 등록한 채로 새로운 단말을 등록하면 그만큼 통신을 압박해 버릴 가능성이 있습니다.더 이상 사용하지 않는 단말기가 있다면 Wi-Fi를 끄십시오..

이로 인해 현재 연결된 단말기가 줄어들어 회선이 안정되거나 속도가 빨라질 수 있습니다.

연결 방식 변경

사용하지 않는 단말기가 없어도 여전히 최소한의 접속으로 하고 있기 때문에 복수 접속의 해제를 할 수 없는 경우,연결 방식을 IPv6로 변경해보자. 회선에 연결되어 있는 단말이 너무 많은 경우 등에 효과적인 대처법입니다. 이렇게하면 회선이 안정되고 속도가 빨라질 수 있습니다.

원인: Wi-Fi 라우터 설정/인증 오류

올바른 SSID를 선택사항, 올바른 암호화 키를 입력했음에도 불구하고 Wi-Fi 라우터의 SSID와 암호화 키 입력 후 인증 실수 등으로 연결되지 않는다는 것도 있습니다. 이 경우에도 Wi-Fi의 전파를 수신할 수 없으며, Wi-Fi 마크에 「!」가 붙어 있을 가능성도 있습니다.

Wi-Fi 라우터 재인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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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렇다면 Wi-Fi 라우터를 사용하는 기기에서 다시 인증해 봅시다. Wi-Fi 라우터의 재 인증은 한 번 대상이되는 Wi-Fi를 단말기의네트워크 정보(Wi-Fi 연결)에서 삭제한 후 해당 Wi-Fi에 다시 연결하기 위해 SSID와 암호화 키를 입력하여 수행합니다.

원인: Wi-Fi 라우터/모뎀/LAN 케이블/단말의 고장·고장

원래 Wi-Fi 라우터나 모뎀, LAN 케이블이나 단말 등, 각각에 결함이나 고장이 있는 경우도 있습니다. Wi-Fi 라우터나 모뎀은 고장을 나타내는 램프가 있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취급 설명서에서 확인해 봅시다. LAN 케이블은 단선의 가능성도 있습니다.

보이지 않는 부분의 단선도 있기 때문에, 다른 LAN 케이블이 있으면 그곳에서 시험해 보는 것도 좋을 것입니다. 단말에 관해서는 다른 이상한 점이 있는지 확인해 보세요.

어떤 것이 원인인지는하나하나 확인하지 않으면 모릅니다만, 경년 열화의 가능성도 예상해 확인해 봅시다.

새로 변경

어느 쪽이든 고장이 있는 경우, 특히 고장이 났을 경우는 새로운 것으로 변경합시다.특히 Wi-Fi 라우터는 5년 사용하면경년 열화나 발열·습기 등에 의해 결함이 일어나기 쉬워됩니다. 상시 전원이 켜져 있는 상태가 되기 때문에, 발열로의 불편은 일어나기 쉽습니다.

그 때문에, 이전보다 분명히 속도가 느린·연결하기 어려운 경우는 교체를 검토하는 편이 좋을 것입니다.

덧붙여 Wi-Fi 라우터나 모뎀에 관해서는 프로바이더 업자등으로부터 렌탈하고 있는 사람도 있을까 생각합니다. 모뎀은 대여라는 사람도 많을 것입니다. 렌탈품의 고장이나 고장이 생각되는 경우는 빌려주고 있는 업자에 대응을 문의해 주세요.

그래도 문제가 있을 때는?

여기까지의 대처법을 실시해도 Wi-Fi 마크의 옆이나 마크상에 「!」가 붙어 있는 경우는, 회선등의 불량이라고 하는 가능성도 있습니다.

회선 사업자 및 공급자 업자에게 문의

회선 자체에 결함이 있다고 생각되는 경우,회선 사업자나 프로바이더 업자 등에게 지금의 상태와 그때까지 실시한 대처법도 전하는 형태로 문의보세요.

Wi-Fi 라우터와 모뎀에는 램프가 있습니다.램프가 회선 오류를 나타낼 가능성또한 있습니다. 취급 설명서를 보고 그 근처의 확인을 해 둡시다.

또, 회선에 결함이 있는 경우등은 같은 증상이 나와 있는 사람이 있을지도 모릅니다. 다른 방법으로 인터넷에 연결하는 것이 가능하고 Twitter 등 정보 공유를 할 수 있는 장소를 볼 수 있다면 같은 문제에 직면하고 있는 사람이 있는지 확인해 봐도 좋을 것입니다.

마지막으로

Wi-Fi(와이파이) 마크의 옆이나 마크상에 「!」가 붙어 있는 경우는, 어떠한 문제로 그 Wi-Fi가 연결되지 않는 상태를 가리키고 있습니다.소개한 어느 것에 대해서도만일의 경우에 도움이 된다대처법이므로, 꼭 기억해 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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