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indows】윈도우의 최대화/최소화의 쇼트 컷 키

Windows에는 더 빨리 사용하기 위한 바로 가기 키가 많이 있습니다. 바로 가기를 사용하여 키보드에서 마우스로 가져가는 번거로움이 없어 그만큼 시간의 생략도됩니다.
그런 바로 가기 키 중 창의 화면 크기를 변경하는 최대화와 최소화 방법을 소개합니다.
윈도우 최대화 단축키
우선 Windows에서 윈도우를 최대화하는 단축키를 소개합니다. 최대화라는 것은 전체 화면의 한 걸음 앞의 화면 가득 창을 표시시키는 상태입니다.
Alt 키 + 공백 / 스페이스 키로 화면 선택

윈도우 크기를 극대화하는 바로 가기 키를 이용하기 위해, 우선‘Alt’ 키 + ‘공백/공간’ 키에서 화면을 선택합니다. 이제 화면의 제목 표시줄 근처에서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클릭한 것과 동일하게 처리됩니다.
X 키

왼쪽 상단에 메뉴가 표시됩니다.항목 중에서 바로 가기“X” 키를 누르십시오. 그러면 화면이 최대화됩니다.
창을 한 번에 최대화하는 단축키
또한 위의 단축키가 아닌 보다 쉽게 최대화할 수 있는 단축키가 있습니다.
윈도우/창마크+「↑」

Windows 창을 극대화하는 더 간단한 단축키는“창/창 마크(Windows 마크)” 키 + “↑” 키입니다. 키보드에서 누르면 쉽게 최대화할 수 있습니다.
되돌리려면 윈도우/창마크+「↓」

최대화를 해제하고 원래 상태(축소 표시)로 하려면,“창/창 마크(Windows 마크)” 키 + “↓” 키를 누르면 가능합니다. “창/창 마크(Windows 마크)” 키를 누른 채다시 “↓”키를 누르면 최소화됩니다.
윈도우 최소화 단축키
또한 창을 작업 표시줄에 넣는 최소화도 바로 가기로 간단하게 할 수 있습니다.
최소화하면 화면 속에 표시되지 않게 되지만, 태스크 바 안에 저장되어 있기 때문에, 곧바로 이용하지 않는 경우에도 이용한 채로 두고 싶은 어플리케이션 등을 이용할 때 편리한 기능입니다.
Alt 키 + 공백 / 스페이스 키로 화면 선택

윈도우 크기를 최소화하는 바로 가기 키를 이용하기 위해, 우선‘Alt’ 키 + ‘공백/공간’ 키에서 화면을 선택합니다. 이제 화면의 제목 표시줄 근처에서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클릭한 것과 동일하게 처리됩니다.
N 키

왼쪽 상단에 메뉴가 표시되므로 항목 중에서 바로 가기입니다.“N”키를 누르십시오. 그러면 화면이 최소화되어 작업 표시줄에 저장됩니다.
윈도우 최대화/최소화를 해제하는 방법
덧붙여 윈도우의 최대화나 최소화를 해제하는 경우도 쇼트 컷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Alt 키 + 공백 / 스페이스 키로 화면 선택

최대화를 해제한 되돌릴 경우, 앞서 설명한 화살표 키를 이용하는 것 이외에도 존재하고 있습니다.우선‘Alt’ 키 + ‘공백/공간’ 키에서 화면을 선택합니다.
R 키

“취소”는“R”키그래서 이것을 누르십시오.
최소화 해제는 Alt 키 + Tab 키

최소화된 경우 최소화된 창을 선택해야 하므로,Alt 키와 Tab 키로 복원합니다.
또한, 복수의 윈도우를 최소화하고 있는 경우, 「Alt」키를 누르면서 「Tab」키를 눌러 가면, 윈도우의 선택을 할 수 있으므로 활용해 보세요.
윈도우를 선택하고 있는 상태이면, 이전의 「윈도우/창 마크(Windows 마크)」키+「↑」키로 최소화 상태를 해제할 수 있습니다. 상황에 따라 구분해 보세요.
마지막으로
윈도우에서 윈도우의 최대화나 최소화 등을 바로 가기로 할 수 있으면, 윈도우 사이즈를 변경하고 싶은 경우에도 간단하게 할 수 있습니다.
단축키는작업 효율이 향상되는 수단 중 하나그러므로 기억해두면 손해가 없습니다. 언젠가 필요한 때가 왔을 경우에 대비해, 이 기사의 내용을 머리의 구석에라도 남겨 두어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