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독 라이프스타일이란 정확히 무엇일까?

na_65e748b15aac5.jpg

구독 라이프스타일이란 정확히 무엇일까?


 

 구독 경제가 호황을 누리고 있다. 갑자기 아무것도 소유하지 않는 것이 새로운 표준이 되었다. 더 나아가, 점점 더 많은 밀레니얼 세대가 구독 생활 방식을 선택하고 있다. 물건 구입을 위해 집을 나서는 일은 즐기지 않는다. 대신, 그들은 제품이 집까지 직접 배달되어야 한다고 생각한다. 그것은 심지어 그들의 소유물이 아닐 수도 있고, 이것은 많은 디지털 유목민들이 현재 채택하고 있는 일시적인 생활 방식이다. 구독 생활 방식의 이점은 무엇일까?

이 갤러리에서 사람들이 구독하는 삶의 방식을 선택하는 이유를 알아보자.

na_65e721a6a83a1.jpg

구독 라이프스타일이란?


구독 생활 방식은 기본적으로 온라인 삶을 사는 것이다. 그리고 밀레니얼 세대는 그것에 매우 뛰어나다.

 

na_65e729f0423b1.jpg

온라인 구독


구독 생활을 하는 사람들은 기본적으로 모든 것을 구독하고 아무것도 소유하지 않는다. 글쎄요, 거의 아무것도 없다.

 

na_65e71c30bbacc.jpg

더 나은 삶의 방식?


하지만 구독 생활 방식이 더 나은 삶의 방법일까? 구독 생활 방식을 받아들이는 많은 사람들은 그렇게 생각한다.

 

na_65e72ba5a8246.jpg

밀레니얼의 신조


많은 구독 라이프스타일 옹호자들의 모토는 “빌릴 수 있는데 왜 소유하는가?”이다.

 

na_65e72d7706aea.jpg

디지털 광고의 보편성


무엇을 입고 무엇을 먹어야 할지, 끊임없이 선택의 폭격을 받는 세상에서 우리는 항상 결정을 내린다.

 

na_65e72c3e81434.jpg

좀 더 까다롭게


그러나 밀레니얼 세대는 자신의 구체적인 필요와 관심사에 대해 좀 더 까다로워지고 있다.

 

na_65e72efba30bb.jpg

구독 라이프스타일 수용


밀레니얼 세대의 사고방식은 종종 일시적인 생활방식에 맞추어져 있다. 그리고 이런 불확실한 시기에 구독형 생활방식을 받아들이는 것은 여러 면에서 더 나은 삶을 제공할 수 있다.

 

na_65e71ece8d41c.jpg

원격 근무의 증가


세계적인 팬데믹 봉쇄는 구독 비즈니스 모델의 플랫폼을 제공했다. 밖으로 나갈 수 없었기 때문에 수십억 명의 사람들이 집에서 일하기 시작했다. 하지만 우리는 여전히 쇼핑이 필요했다. 또 여전히 먹고 마셔야 했다.

 

na_65e7317baf37a.jpg

배달 문화


갑자기 구독 경제가 호황을 누렸다. 모바일 기기만 있으면 스와이프와 클릭으로 저녁을 주문할 수 있다. 이미 존재했지만 팬데믹으로 인해 사용량이 증가했다.

 

na_65e724a1a0ac5.jpg

스트리밍


스트리밍 미디어 서비스는 구독이 천정부지로 치솟았다. 사용자는 콘텐츠를 기기에 다운로드하는 대신 실시간으로 스트리밍할 수 있었다. 넷플릭스, 디즈니+, 프라임 비디오 등은 즉각적인 시각적 만족감의 최정점이었다.

 

na_65e73461211ea.jpg

더 많은 음악을 더 자주


스포티파이와 같은 오디오 스트리밍 서비스는 실내에 갇힌 사람들의 귀에 탈출구와 같았다.

 

na_65e72ff69eb0e.jpg

편리함


코로나19 사태가 완화되고 다시 한 번 밖으로 나갈 수 있게 된 후, 사람들은 구독 서비스가 얼마나 편리한지를 깨달았다. 그것은 변화를 가져왔다.

 

na_65e70db29f18c.jpg

구독 확인


배고픈 밀레니얼 세대는 계속해서 주문을 했다.

 

na_65e71cbcc6fa4.jpg

우버


우버같은 차량 호출 서비스는 편리함과 가성비에 힘입어 증가했다.

 

na_65e71d9f87de7.jpg

이전 방식이 사라지다


 다른 차량 호출 회사들도 운행을 시작했고, 그들의 서비스는 길에서 즉흥적으로 택시를 불러 세우는 기존의 문화도 사라지게 만들었다.

 

na_65e71fd9f1fe9.jpg

언제 어디서나 온라인으로


 편리성은 구독의 가장 중요한 장점 중 하나이다. 거의 모든 것을 온라인으로 주문할 수 있고, 거의 어디서나 주문할 수 있다.

 

na_65e71d4f7873e.jpg

충성도 높은 고객을 위한 할인


구독은 비용 효율적일 수도 있다. 많은 구독 서비스는 장기 계약 시 할인이나 낮은 가격을 제공한다.

na_65e7203556696.jpg

가성비


 헬스장 등록은 어떤가? 매달 헬스장 멤버십에 가입하면 어떤 클라스보다 저렴하다. 일일권으로도 갈 수 있다. 적은 돈으로 더 큰 근육을 더 키울 수 있는 좋은 방법이다.

 

na_65e7243e0d903.jpg

제품의 다양성 향상


다양한 구독 서비스는 다양한 관심사와 요구에 부응한다. 다양성은 삶에 맛을 더하는 향신료와 같다. 온라인에서 구매할 수 있는 제품의 범위는 인상적이며 음식과 엔터테인먼트를 뛰어넘는다.

 

na_65e7213301926.jpg

상자 안에 뭐가 들었나?


 한 예로, 버치박스는 구독자들에게 4~5개의 화장품 샘플 또는 다른 미용 관련 제품이 들어있는 상자를 보낸다.

 

na_65e726680a39c.jpg

편한 쇼핑


한편, 온라인 옷 쇼핑은 결코 유행을 타지 않을 것이다. 최신 디자이너의 제품을 둘러보는 행위가 집에서 편안하게 이루어진다.

 

na_65e71de79bc53.jpg

에어비앤비


에어비앤비는 디지털 유목민이 가장 신뢰하는 동반자다. 단기 및 장기 홈스테이 플랫폼은 구독 라이프스타일을 주도하는 사람들에게 이상적으로 적합하다.

 

na_65e72098207ae.jpg

저렴한 숙박 시설


휴가용 렌트카, 객실, 비치 하우스, 그리고 머물 수 있는 다른 저렴한 장소들은 전통적인 호텔 숙박시설을 구식으로 보이게 만들었다!

 

na_65e7221dc6974.jpg

서비스형 생활


사실, 미국의 구독 경제는 서비스형 생활(LaaS)이라고 알려진 것으로 확장된다. 이 아이디어는 완전 구매가 아닌 임대와 공유를 통해 반복되는 서비스나 (자동차나 집같은) 값비싼 품목을 저렴하게 만든다.

 

na_65e722a2254f0.jpg

공유 숙박


LaaS를 사용하면 고객은 구독으로 제품 뿐만 아니라 서비스도 월 단위 또는 연간 단위로 구독할 수 있다. 임대하거나 빌릴 수 있는데 왜 소유하는가?

 

na_65e72320753dc.jpg

사람들의 필요를 제공하다


이러한 트렌드를 제공하는 것은 이른바 가구 구독을 전문으로 하는 두 개의 스타트업인 Fernish와 Feather와 같은 회사들이다.

 

na_65e72536c2010.jpg

스쿠터 구독


e-스쿠터 공유 시스템은 최근 현상이다. 앱은 사용자들이 전기 스쿠터를 분 단위로 빌릴 수 있도록 한다. 그러나 개인의 e-스쿠터 구독으로 사용자들은 업그레이드 및 사고 보호를 포함해 다양한 이점을 가진 프리미엄 기계를 선택할 수 있다.

 

na_65e7260a75202.jpg

원격학습


마스터클래스와 같은 교육용 웹사이트를 구독하면 모든 수업의 문이 열린다. 사용자들은 세계 최고의 배우, 요리사, 운동선수들의 비디오 레슨을 즐길 수 있다. 특히 언어 수업은 항상 인기가 있다.

 

na_65e723d37df30.jpg

구독으로 쇼핑하기


 구독 라이프스타일의 다음 장을 예시하듯 아마존은 2024년 2월 스마트 식료품 쇼핑 서비스를 시작했다. 고객이 쇼핑하며 바로 상품을 스캔한 다음 카트에 담아 계산대 줄을 건너뛸 수 있도록 해준다.

출처: (Outsite) (Financial Times) (FasterCapital) (Paddle) (Engadget) 

 

Related Posts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