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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리스 신화에 등장하는 아홉명의 뮤즈는?

그리스 신화에 등장하는 아홉명의 뮤즈는?, 시보드 블로그

그리스 신화에 등장하는 아홉명의 뮤즈는?

 

그리스 신화에 등장하는 많은 매혹적인 신들과 여신들이 있다. 그러나, 몇몇은 다른 누구보다 더 중요했다. 이들 중, 아홉명의 뮤즈는 고대 세계의 상류층에 속한다. 그들은 문학과 과학, 시, 서정시, 신화를 포함한 예술을 통해 세상에 예술적인 영감을 주었다고 일컬어진다. 이 신비한 뮤즈들은 누구였고, 그들은 어떻게 신화에 등장했을까?

클릭으로 그리스 신화의 아홉 명의 뮤즈를 발견해보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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9명의 뮤즈

뮤즈는 고대 그리스 역사와 신화에 등장하는 인물로, 문학, 시, 신화, 서정적인 산문, 과학에 영감을 주는 힘으로 여겨졌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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9명의 뮤즈

고대 그리스 문화에서 신화와 구술 스토리텔링에 구현된 모든 지식의 원천인 9명의 표준화된 뮤즈가 확립되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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뮤즈의 이름

 그 뮤즈는 칼리오페, 클리오, 폴리힘니아, 에우테르페, 테르프시코레, 에라토, 멜포메네, 탈리아, 우라니아로 알려져 있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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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원

고대 그리스어에서 “뮤즈(muse)”라는 단어는 ‘염두에 둔다’는 의미의 초기 인도유럽어 어근인 “맨(men)”에서 유래했을 가능성이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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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원

“Men”은 또한 산이나 탑을 지칭하는데, 이는 뮤즈의 가장 중요한 센터가 언덕이나 산에 있었기 때문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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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원

뮤즈에 대한 최초의 기록은 중앙 그리스 지역인 보이오티아에서 나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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세 명의 뮤즈

어떤 곳에서는, 세 명의 뮤즈가 있다고 믿어졌다. 기원전 1세기에 작가들은 뮤즈의 숫자에 대해서도 비슷하게 의견이 엇갈린다. 어떤 사람들은 3명이 있다고 말하고, 다른 사람들은 9명이 있다고 말하지만, 숫자 9는 호메로스와 헤시오도스와 같은 가장 유명한 사람들의 권위가 달려 있기 때문에 우세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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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우스와 므네모시네의 딸

 기원전 600년 전, 헤시오도스의 기록에 따르면 아홉 뮤즈는 제우스와 므네모시네의 아홉 딸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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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우스와 므네모시네의 딸

9명의 뮤즈는 그들의 딸로서 예술, 특히 시, 무용, 음악, 문학에 대한 지식을 의인화한 것이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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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전적인 이해

뮤즈에 대한 고전적인 이해는 창조에 영감을 주고 예술을 스스로 구현하는 9명의 여신에 대한 것이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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헬레니즘 시대

헬레니즘 시대에는 각 뮤즈들과 체계적인 일련의 기능들이 연관되기 시작했지만, 때로 뮤즈들의 이름과 속성들 사이에는 차이가 있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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헤시오도스의 테오고니 (기원전 7세기)

고대 그리스 시인 헤시오도스는 그의 “테오기”에서 뮤즈가 기억을 잊게하는 특별한 역할을 한다고 언급한다. 뮤즈에 의해 의인화된 예술은 사람들에게 고통으로부터 휴식을 주고 그들의 의무로부터 주의를 딴 데로 돌리게 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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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영과 우정

그리스 시인이자 법을 주는 사람인 솔론에 따르면, 뮤즈는 “좋은 삶의 열쇠”였다고 한다. 그는 뮤즈가 번영뿐만 아니라 우정을 가져온다고 보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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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전들

고대 그리스에는 여러 곳에 뮤즈를 모신 신전과 성지가 여러 곳 있었다. 부오티아의 헬리콘산과 마케도니아의 피에리아에는 두 개의 주요 센터가 있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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뮤즈에게 도움을 청하다

고대에는, 작가와 시인들이 뮤즈에게 도움과 영감을 요청하거나, 뮤즈에게 그들의 공예 연습과 작업에 함께 참여해주기를 요청하기도 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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탈리아

고대 그리스어에서 탈리아는 “즐겁고, 번창하는 자들”을 의미한다. 탈리아는 희극과 목가적인 시를 주재했고, 그녀의 상징은 담쟁이 덩굴 화환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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칼리오페

칼리오페는 문자 그대로 “아름다운 목소리를 낸다”는 의미다. 뮤즈로서 그녀의 임무는 웅변과 서사시에 있었다. 그녀는 때로 “모든 뮤즈의 수장” 이라고 불렸다. 그녀는 보통 손에 판을 들고 있는 것으로 묘사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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에우테르페

에우테르페는 “기뻐하다” 또는 “즐겁다”라는 의미다. 그녀는 음악을 관장했던 뮤즈였고, 후기 고전 시대에는 서정 시를 관장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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에우테르페

 에우테르페는 언니들과 함께 올림푸스 산에 산다고 전해진다. 그곳이 그녀가 아버지와 위대한 신들을 즐겁게 해준 곳이었다. 그녀는 보통 피리를 들고 있는 모습으로 묘사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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테르프시코레

테르프시코레는 고대 그리스어로 “춤의 환희”을 느낀다는 뜻으로, 이 뮤즈는 춤과 합창의 여신으로 인정받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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테르프시코레

테르프시코레는 뮤즈였을 뿐만 아니라 강의 신 아켈로우스 사이에서 낳은 사이렌의 어머니이기도 했다. 그녀는 무용수들과 음악과 함께, 리라를 들고 있는 모습으로 자주 묘사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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에라토

에라토라는 이름은 “희망하는” 또는 “사랑스러운” 이라는 의미이고, 에로스와 같은 뿌리에서 유래되었다. 그녀는 서정시, 에로틱 시, 모방의 뮤즈이다. 그녀의 상징은 리라와 키타라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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폴리힘니아

폴리힘니아는 “많은 찬송가들 중 하나”를 의미하는데, 신성한 시, 신성한 찬송가, 춤, 웅변의 뮤즈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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폴리힘니아

폴리힘니아는 또한 농업과 판토마임을 관장한다. 그녀는 진지하고 명상적인 사람으로 묘사되며, 때로 명상과 기하학의 뮤즈로 여겨진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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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라니아

우라니아는 “천국같은” 또는 “하늘의” 이라는 의미이다. 우라니아는 천문학과 점성술, 별들을 지배하는 뮤즈다. 그녀는 보편적인 사랑의 개념과 연관되어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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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라니아

그녀가 지구본이나 나침반을 들고 있는 모습을 자주 볼 수 있다. 그녀는 별의 배열에 따라 미래를 예측할 수 있다고 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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클리오

 클리오는 역사의 뮤즈이며 또한 리라를 연주하는 뮤즈이다. 그녀의 이름은 “자세히 이야기하다” 또는 “축하하다”라는 의미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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클리오

그녀는 종종 열린 양피지 두루마리, 물시계, 책, 또는 태블릿과 함께 묘사된다. 또한 때때로 “선포하는 자”라고 불리며, 뮤즈로서 그녀의 능력은 위대한 업적의 기념자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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멜포메네

멜포메네는 “노래하다” 또는 “멜로디를 가진 사람”을 의미한다. 뮤즈로서, 멜포메네는 비극의 여신이고 자주 비극적인 가면을 쓴 것으로 묘사된다. 그녀는 사람들이 죽은 후, 특히 시인들을 애도하는 노래를 부른다고 한다.

출처: (Britannica) (Greek Reporter) (The Collector) (World History) (Greek Mythology)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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