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자들을 불안하게 만드는 여자들의 말과 행동!
–
남녀관계는 복잡할 수 있지만, 말과 말하는 방식은 상대방이 느끼는 감정에 큰 영향을 미칠 수 있다. 대부분의 개념은 보편적이지만, 남성과 여성은 특정한 말에 대해 다르게 받아들일 수 있다. 여자에게는 순수한 말처럼 들려도 실제로 남자를 불안하게 만들 수 있다.
그렇다면 여성들이 남성들을 불안하게 만드는 말과 행동들은 정확히 무엇일까? 사진을 통해 확인해 보자!
“그냥 질투하는 거야”
–
“그냥 질투하는 거야”
–
또한 이것은 남자가 ‘잘못된 감정’을 가지고 있다는 것을 암시한다. 만약 정말 질투라면, 사랑을 더 표현하고 안심시키는 것이 중요하다.
“내 말 듣고는 있어?”
–
“내 말 듣고는 있어?”
–
남자들의 뇌는 상대방의 문제를 듣고 해결책을 찾으려고 노력한다. 남자들에게 듣지 않는다고 말하는 것은 배은망덕하고 비난하는 것처럼 느끼게 할 것이다. 하지만 남자들은 듣고 도우려고 노력하고 있을 것이다. 미리 듣기만 하면 된다고 구체적으로 말해주도록 하자.
“(침대에서) 제대로 좀 해”
–
남자들은 경쟁심이 강하고 여자를 만족시키는 것을 좋아한다. 성적 행위에 대해 문제를 제기하는 것은 남자들을 정말로 불안하게 만들 수 있고, 실제로 그들을 다치게 할 수 있다.
“(침실에서) 제대로 좀 해”
–
남자들이 “잘못” 하고 있는 것을 지적하는 것 대신에 무엇을 좋아하고 어떻게 좋아하는지 남자에게 말하자. 남자는 당신을 기쁘게 해줄 것이다. 남자가 최고의 연인이 되도록 격려하면, 원하는 것을 얻을 수 있을 것이다!
“널 만나지 않았으면, 난 …를 할 수 있었을거야”
–
만약 상대방에게 발목을 잡혔다고 느낀다면, 아마도 관계를 더 이상 이어가지 말아야 할 것이다.
“널 만나지 않았으면, 난 …를 할 수 있었을거야”
–
무엇이든 상대방의 탓으로 돌리는 것은 좋지 않다. 무언가를 놓친 것에 대해 자신을 원망하는 것은 누구든 그 관계를 의심하게 만들 것이다.
“남자답게 굴어”
–
“남자답게 굴어”
–
남자의 남자다움에 의문을 제기하는 것은 단지 자존심이 상하는 말이 아니다. 이것은 자신이 누구이고 무엇인지에 대해 불안하게 만들 것이다. 남성성에 대한 모호한 기준에 대해 책임을 지게 하는 대신, 무엇을 기대하는지 말하도록 하자.
“남자는 다 똑같아”
–
다른 남자들과 비교하는 것은 그가 자신에게 아무런 도움이 되지 않는다고 느끼게 할 것이다. 이 말은 상대방에게 실망했다는 의미이기 때문에 진정으로 좌절감을 줄 수 있다.
“남자는 다 똑같아”
–
물론 과거의 관계에서 상처를 받았을 수도 있지만, 현재의 상대를 포함한 일반적인 남성들을 탓하는 것은 관계에 어떤 도움도 되지 않을 것이다. 다른 남자들의 행동을 지금 함께 있는 남자와 비교하는 것은 인간을 일반화하는 것일 뿐이다. 만약 어떤 것에 대해 불만이 있다면, 그 점에 대해 논의하고, 비꼬는 말을 하지 말자.
“연락을 너무 많이해”
–
남자에게 연락을 너무 자주 한다고 말하는 것은 기본적으로 집착이 강하다고 것을 말하는 것이다. 게다가, 이 말은 남자가 상대방이 자신을 얼마나 사랑하는지에 대해 불안하게 만든다.
“연락을 너무 많이해”
–
얼마나 자주 연락해야 하는지의 기준은 두 사람이 같지 않지만, 연락의 빈도는 관계의 초기에 논의될 수 있다. 지속적으로 연락하는 것을 좋아하지 않을 수도 있지만, 그렇다고 해서 상대방이 같은 마음을 갖는 것은 아니기 때문에 먼저 상의하고 기준에 맞추도록 하자.
“내 남사친 너무 괜찮아”
–
“내 남사친 너무 괜찮아”
–
“다른 사람들이랑 비교했을 때, 너는..”
–
남자를 다른 남자와 비교하는 것은 결코 좋은 생각이 아니다. 여성들도 다른 여성들과 비교되는 것을 좋아하지 않는다. 하지만 남자들은 자신을 의심하고 훨씬 더 불안한 심리를 가지고 있다.
“다른 사람들이랑 비교했을 때, 너는..”
–
만약 상대를 다른 남자들과 비교하고 싶다면, 직접적으로 말하지 말고 친구들에게 말하도록 하자.
“넌 잘하는 게 없어”
–
이 말은 사귀는 남자는 말할 것도 없고, 누구에게도 해서는 안 되는 말이다. 누가 잘하는 게 하나도 없다는 말을 듣기를 좋아할까? 이런 말을 들은 후에 사람이 어떻게 안정감을 느낄 수 있을까?
“넌 잘하는 게 없어”
–
비난하는 대신, 자신의 감정에 대해 책임을 지도록 노력하고 상대방을 비난하지 말자. 감정에 대한 말은 논리적으로 “이런 행동을 하면 이런 감정을 느낀다.”라고 말하는 것이 좋다.
“더 많은 돈을 벌어야 해”
–
이 말은 남자를 불안하게 만들 뿐만 아니라, 여자를 탐욕스러운 사람으로 보이게 할 것이다.
“더 많은 돈을 벌어야 해”
–
만약 남자가 더 많은 돈을 벌 수 있는 잠재력이 있다고 믿는다면, 그렇게 하도록 격려하고 그의 결정을 지지하자. 하지만 얼마나 많은 돈을 집으로 가져오는지에 초점을 맞추면, 그저 이기적이고 남자를 불안하고 무능하게 느끼게 한다.
“우리 아빠한테 물어볼게”
–
이 말을 들은 남자들은 “나를 못 믿나? 왜 아직도 아빠한테 의지를 하지?”라는 질문이 스칠 것이다.
“우리 아빠한테 물어볼게”
–
이것은 불안감을 유발시킬 가능성이 높다. 왜 함께있는 연인 대신에 굳이 아빠에게 물어봐야 할까? 먼저 함께 있는 남자에게 물어본 후 필요한 경우 도움을 요청할 수 있다.
“그냥 헤어져야 할 것 같아”
–
“그냥 헤어져야 할 것 같아”
–
이것은 최후통첩처럼 들릴 수도 있다. 이별의 위협은 피해야 할 유독한 행동이다. 진지하게 고려하지 않는 한, 자주 언급하지 않도록 하자.
“내 전 남친은…”
–
“내 전 남친은…”
–
남자들은 개방적이고 성숙하지만, 이러한 비교에 대해 편안함을 느끼지 못할 것이다.
말하지 않는 것
–
종종 남자들이 불안해 하는 것은 말을 하는 것이 아니라 말하지 않는 것 때문이다. 마지막으로 남자에게 칭찬을 하거나 관계를 맺은 것에 대해 감사를 표한 것은 언제인가?
말하지 않는 것
–
위로가 되는 말은 큰 도움이 될 수 있다. 남자가 사랑받고 감사받는다고 느끼게 해주면, 덜 불안해 할 것이다. 이것은 남자에게 좋을 뿐만 아니라 관계에도 좋다.
출처: (The List) (Her Way) (Brave Thinking Institute)
더보기: 끝없는 집착과 질투! 강박적 사랑 장애의 슬픈 현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