릴라이언스 지오의 4억 2600만 고객에게 ‘알림’: 이 6가지 작업을 수행하지 마십시오.


릴라이언스 지오는 e-KYC 사기에 대해 고객에게 경고했습니다. 가입자에게 보내는 편지에서 국내 최대의 통신 서비스 제공업체 중 하나는 사이버 사기의 증가 사건에 대해 경고했다. 이 회사는 또한 사기꾼이 무고한 고객을 속이는 데 사용하는 방법에 대해 설명했습니다. Reliance Jio의 편지는 BhartiAirtel과 Vodafone의 CEO에서 올해 초 고객에게 보낸 비슷한 경고 편지 이후에 왔습니다. RelianceJio가 고객에게 하지 않도록 요구하는 6가지 중요한 사항과 그 이유는 다음과 같습니다.

17

e-KYC 확인을 요청하는 전화나 메시지에 응답하지 마십시오.

확인을 위해 모든 번호로 전화하도록 요청하는 사기 메시지에 유의하십시오.

27

KYC 업데이트 및 기타 유형을 확인하기 위해 스마트폰에 앱을 다운로드하지 마세요.

이 편지는 Jio 고객에게 앱을 다운로드하지 않도록 요청합니다 KYC / Aadhaar의 세부 사항을 업데이트합니다. Jio는 그러한 활동을 위해 타사 앱을 다운로드하도록 요청할 수 없다고 말합니다. “SMS나 통화에 주의하세요. 금전적 손실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원격 액세스 앱을 다운로드하지 마십시오. 사기꾼이 휴대폰의 모든 정보에 액세스할 수 있습니다.” 는 말합니다.

37

Aadhaar 번호, OTP 또는 은행 계좌 번호를 Jio의 대표자라고 주장하는 사람과 공유하지 마십시오.

이 회사에 따르면 최근 사이버 사기와 관련된 몇 가지 사례가 보고되었습니다. 사기꾼은 자신들을 Jio의 대표자로서 묘사해 주로 보류중인 eKYC(Know Your Customer)를 구실로, 가입자의 Aadhaar, 은행 계좌, OTP 등에 관련된 정보를 취득하는 것을 주장하고 합니다.

47

연결이 끊어지면 발신자를 믿지 마십시오.

전화 회사는 e-KYC를 완료하도록 요청하는 SMS/통화를 믿지 않도록 고객에게 요청합니다. 그렇지 않으면 모바일 서비스가 중단됩니다.

57

e-KYC를 실행하기 위해 SMS에 지정된 번호로 다시 쓰지 마십시오.

이 편지는 고객에게 이러한 e-KYC로 지정된 번호를 다시 쓰지 않도록 요청합니다. “일반적으로 세부사항을 공유하기 위해 콜백 번호도 기재되어 있습니다. 고객이 지정된 번호로 전화를 걸면 사기꾼이 고객의 전화 및 관련 은행 계좌에 원격으로 액세스할 수 있도록 하는 타사 앱을 설치하라는 메시지가 나타납니다.

67

Jio의 대표라고 주장하는 발신자가 보내는 메시지로 받은 링크를 클릭하지 마세요.

Jio는 Jio의 발신자라고 주장하는 발신자가 보내는 링크, 첨부 파일을 클릭하지 않도록 고객에게 요청합니다. 이러한 일방적인 통신에 응답하지 않도록 조언합니다.

77

왜 Jio에 의존하는지 앱 다운로드가 필요하지 않습니다.

MyJio 앱에는 모든 관련 정보가 포함되어 있으므로 타사 앱 다운로드를 고객에게 요청할 필요가 없다고 회사는 말합니다.

Categories: IT Info Tags: it-info





Source link

Related Posts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