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르세데스-벤츠의 역사

메르세데스-벤츠의 역사, 시보드 블로그

메르세데스-벤츠의 역사


메르세데스-벤츠는 세계에서 가장 유명한 자동차 제조업체 중 하나이다. 1926년의 보잘 것없는 시작에서부터 지구상에서 가장 빠른 생산 라인에 이르기까지, 메르세데스는 도로와 경주 트랙에서 모두 성공을 거두었다. 사실, 이 회사는 지금까지 가장 상징적인 디자인의 자동차들을 만들어 왔다. 하지만 오늘날 전 세계에서 가장 큰 프리미엄 자동차 브랜드의 뒤에 있는 이름에 영감을 준 것이 10살 소녀였다. 우리가 모르는 또 어떤 것들이 있을까?!

이 갤러리에서 메르세데스-벤츠의 역사를 살펴보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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칼 벤츠 (1844–1929)


메르세데스 이야기는 독일의 엔진 디자이너이자 자동차 엔지니어인 칼 벤츠로부터 시작된다. 1885년, 그의 회사인 Benz & Cie.는 세계 최초의 실용적인 현대 자동차이자 대중에게 판매된 최초의 벤츠 특허-모터웨건를 만들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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벤츠 특허-모터웨건


벤츠 & Cie에서 제조되고 만하임에 있는 공장에서 칼의 아내 베르타의 지참금의 일부를 사용하여 부분적인 자금을 조달한 벤츠 특허-모터바겐은 약 14km/h(9mph)의 속도로 주행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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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틀립 다임러 (1834–1900)


메르세데스의 진화에서 또 다른 매우 중요한 인물은 고틀립 다임러이다. 엔지니어이자 산업가인 다임러는 내연기관과 자동차 개발의 선구자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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빌헬름 마이바흐 (1846–1929)


다임러는 빌헬름 마이바흐라는 디자이너와 긴밀히 협력했다. 그들은 다임러 모터렌 게셀샤프트(DMG)라는 회사를 설립하고 육상, 물, 공기에 적합한 가볍고 빠른 내연기관을 개발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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에밀 젤리넥 (1853–1918)


1900년 고틀리프 다임러가 사망한 후 DMG 사업가 에밀 젤리넥은 마이바흐와 고틀리프 다임러의 장남인 폴 다임러에게 새로운 차량을 주문했다. 슈투트가르트에서 제작된 그 차는 메르세데스 35 HP로 알려지게 되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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메르세데스 35 HP


메르세데스 35 HP는 1901년에 엄청난 관심속에 출시되었다. 강력한 가솔린 엔진을 장착했으며, 원래 경주용 자동차로 설계되었지만, 도로용 차량으로 빠르게 개발되었다. 그것은 메르세데스 라인의 첫 번째 자동차였는데, 왜 그렇게 이름이 붙었을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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메르세데스 젤리넥 (1889–1929)


에밀 젤리넥은 자신의 10살 된 딸 메르세데스 젤리넥을 기리기 위해 차량을 메르세데스라고 이름을 붙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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브랜드의 탄생


1909년 6월, 다임러의 아들 폴과 아돌프는 DMG 로고로 세 갈래로 빛나는 별 기호를 승인했다. 1924년 DMG와 벤츠 & 씨에가 합병하면서 “메르세데스 벤츠”라는 단어가 월계관 안에 추가되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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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926년 베를린 모터쇼


다임러-벤츠라는 이름으로, 새로운 자동차 제조 회사는 1926년 베를린 모터쇼에서 메르세데스-벤츠 브랜드로 출시된 최초의 승용차 모델을 선보였다. 이것들은 W02와 W03으로, 새로운 별 로고를 부착한 첫 번째 차량 라인 중 하나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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메르세데스-벤츠 SSK


메르세데스-벤츠를 진정으로 세계 자동차 지도에 올려놓은 차량은 SSK였다. 1928년과 1932년 사이에 제작된 SSK는 높은 성능과 수많은 경쟁적인 성공으로 인해 SSK 시대의 가장 높은 평가를 받는 스포츠카가 되었다. 덧붙여서, 이 차는 페르디난드 포르쉐가 자신의 회사를 설립하기 위해 떠나기 전에 메르세데스-벤츠를 위해 디자인한 마지막 차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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실버 애로우의 출현


한편, 메르세데스-벤츠는 경주 트랙에서 동등하게 성공을 누리고 있었다. 1930년대 내내, 그들의 강력한 메르세데스-벤츠 실버 애로우로 이 회사는 유럽의 그랑프리 경주를 지배했다. 자동차의 이름은 무게를 줄이기 위해 페인트칠을 벗겨서 반짝이는 화살촉을 닮은 섀시를 만들었기 때문에 붙여졌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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메르세데스-벤츠 770


1930년대에 메르세데스-벤츠 770이 출시되었는데, 이는 거대한 크기 때문에 그로저 메르세데스라고도 불린다. 이 모델은 전쟁 전과 전쟁 중 나치 고위 관리들이 선호했다. 아돌프 히틀러는 770을 여러 차례 사용했는데, 넓은 내부는 그가 환영하는 군중들에게 인사하는 플랫폼 역할을 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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메르세데스-벤츠 500K


메르세데스-벤츠가 1934년부터 1936년까지 제작한 대형 투어링카인 500K는 독일어로 슈퍼차저를 뜻하는 콤프레셔(Kompressor)로 지정되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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메르세데스-벤츠 260 D


1935년 메르세데스-벤츠는 세계 최초의 디젤 자동차 중 하나인 260D를 공개했다. 생산은 1940년까지 계속되었고, 이후 회사는 거의 전적으로 군수품 생산에 전념해야 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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트랙으로 돌아오다


1954년, 메르세데스-벤츠는 포뮬러 원 레이싱으로 복귀했다. 아르헨티나의 전설적인 레이서 후안 마누엘 팡지오는 그해 7월 랭스에서 열린 프랑스 그랑프리에서 W196을 몰고 메르세데스 팀의 승리를 기록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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메르세데스-벤츠 190 SL


한편, 메르세데스-벤츠 190 SL 고급 로드스터는 1954년 뉴욕 오토쇼에서 선보였던 유럽과 미국 전역에서 화제를 모으고 있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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메르세데스-벤츠 300SL


1954년 같은 해, 메르세데스-벤츠는 상징적인 300SL로 자동차 대중의 상상력을 사로잡았다. 차량의 굴링 도어는 혁신적이고 매우 영향력 있는 자동차로서의 지위에 기여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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쿠페와 로드스터


1954년부터 1957년까지 갈매기 날개 쿠페로, 1957년부터 1963년까지 로드스터로 생산된 300SL은 여전히 인기있는 클래식 카로 남아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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르망의 재앙


안타깝게도, 메르세데스-벤츠는 세계 최악의 모터스포츠 사고를 일으켰다. 1955년 6월 11일, 프랑스 운전자 피에르 레브가 운전한 메르세데스-벤츠 300 SLR이 마이크 호손의 재규어와 충돌을 피하기 위해 방향을 바꾼 랜스 맥클린의 오스틴 힐리와 추돌했다. 레브의 분해된 차는 군중 속으로 튕겨져 나가 그와 83명의 관중들이 사망했다. 이 비극은 1989년까지 메르세데스-벤츠가 자동차 경주에서 철수하도록 만들었고, 이후 다른 자동차에 엔진을 제공하기만 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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메르세데스-벤츠 W186


메르세데스-벤츠 W186 모델 300은 독일의 초대 총리였던 콘라트 아데나워의 이름을 딴 것이다. 우아한 모더니즘적인 몸놀림을 특징으로 하는 300은 당시 정부에 의해 귀빈들이 사용하기 위해 고용되었다. 미국 대통령 존 F. 케네디는 1963년 쾰른을 여행하는 동안 콘라드 총리 옆에 서 있는 모습이 사진에 찍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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메르세데스-벤츠 230SL


 메르세데스-벤츠 230SL이 공개된 것은 1963년이었다. SL은 일반적으로 부드러운 지붕과 분리 가능한 “파고다” 하드 탑이 있는 “쿠페/로드스터”로 구성되었다. 비엔나의 슈바르첸베르크 궁전에서 자동차를 들여다보는 자동차 프레스의 모습이 사진에 찍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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메르세데스-벤츠 600


1963년부터 1981년까지 생산된 메르세데스-벤츠 600은 최초의 플래그십 모델이 되었다. 600대의 리무진이 랜도렛으로 제작되었으며, 뒷좌석 승객실 위는 컨버터블 탑이 있다. 이것들은 왕족을 포함하여 VIP가 독점적으로 사용하도록 설계되었다. 엘리자베스 2세 여왕과 그녀의 남편 필립공이 1965년 뮌헨을 방문했을 때 그 차를 타고 여행하는 것이 목격되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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메르세데스-벤츠 G클래스


1970년대 말, 메르세데스-벤츠는 G-클래스 차량을 개발하기 시작했다. G-웨건이라고 불리는 G-Class의 견고하고 박시한 디자인은 40년이 넘는 다임러 벤츠 역사상 가장 오래 생산된 차량 중 하나이다. 사진은 2015년식 G350 CDI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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메르세데스-벤츠 C클래스


한편, 메르세데스-벤츠 C클래스 시리즈는 그 회사가 만든 단일 베스트셀러 라인으로 역사에 이름을 남겼다. C-클래스 차량과 그들의 190대 이전 모델은 전 세계적으로 1천만 대 이상 판매되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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메르세데스 벤츠 SLK 클래스


메르세데스 벤츠 SLK 클래스는 2012년에 출시되었다. SLK 클래스는 2020년까지 생산되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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메르세데스-벤츠 450 AMG


인기 있는 G클래스 덕분에 메르세데스-벤츠 GLE가 있다. 중형 SUV인 쿠페 450 AMG(사진)는 GLE 쿠페 라인업의 최상위 모델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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메르세데스-벤츠 SLR 맥클라렌


2003년부터 2010년까지 단 2,157대의 메르세데스-벤츠 SLR 맥클라렌이 생산되었다. 이 그랜드 투어러는 최고 속도 333km/h를 달성하며 여전히 가장 빠른 생산라인 차 중 하나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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메르세데스-벤츠 EQ


메르세데스-EQ 시리즈의 배터리 전기차는 2019년에 처음 출시되었으며 현재 세 가지 모델로 구성되어 있다. EQS는 크고 무거운 세단으로 EQ 라인업 중 가장 비싼 모델이며, 초기 가격은 €91,000(십만 달러)가 넘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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메르세데스-벤츠 CLK GTR


그리고 메르세데스-벤츠는 모터스포츠로 화려하게 돌아왔다. 1997년 새로운 FIA GT 월드 챔피언십 시리즈에 참가한 CLK GTR(사진)로 스포츠카 경주로 돌아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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포뮬라 원으로 돌아오다


그리고 메르세데스는 포뮬러 원 역사상 가장 성공적인 팀 중 하나가 되었는데, 2014년부터 2020년까지 7번의 드라이버 타이틀을, 2014년부터 2021년까지 8번의 컨스트럭터 타이틀을 우승했다. 루이스 해밀턴은 그들의 슈퍼스타 드라이버 중 한 명이다.

 

 

출처: (Mercedes-Benz) (Le Monde) (Automobile Catalog) 

참조: Porsche, the origins of a superca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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