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인이 되어 눈 색깔이 변하는 이유는 무엇일까?
–
눈 색깔이 유전자에 의해 결정된다는 것을 고려할 때, 우리는 눈 색깔이 평생 변하지 않을 것이라고 생각한다. 아기들의 눈 색깔은 자라면서
눈 색깔과 이미지
–
눈 색깔은 일반적으로 큰 신체적 특징으로 여겨진다. 어떤 사람을 묘사하라는 질문을 받으면, 사람들은 머리 색깔, 키뿐만 아니라 눈 색깔도 언급한다.
눈동자 색깔은 평생 같은 색일까?
–
이것은 눈동자의 색이 시간이 지나도 변하지 않는다는 것을 암시한다. 그리고 대부분의 경우, 그것은 사실이다.
아기들의 눈동자 색
–
우리의 눈 색깔이 변하는 상황들이 있다. 1세 미만의 유아들의 눈동자 색깔 변화는 실제로 꽤 흔하게 나타난다.
파란색에서 갈색으로
–
흔한 현상
–
일반적인 이해
–
가설
– 우리는 왜 아기들의 눈 색깔이 생후 몇 달 동안 변하는지에 대한 명확한 답을 모른다. 하지만 이것은 눈에 있는 색소의 양과 관련이 있을 수 있다.
멜라닌의 역할
–
우리 눈에 있는 주요 색소는 멜라닌인데, 눈에 있는 멜라닌은 피부에 있는 멜라닌과 같은 방식으로 빛 손상으로부터 눈을 보호한다.
시간이 지남에 따라 변화할 가능성
–
일반적으로 갈색 눈은 파란 눈보다 더 높은 멜라닌 수치를 가지고 있고, 시간이 지남에 따라 멜라닌 수치가 쌓이면서 눈 색깔이 바뀔 수 있다고 생각된다.
알려지지 않은 이유
– 일부 유아들의 눈이 시간이 지남에 따라 다른 유아들보다 더 많은 멜라닌을 발현하는 정확한 이유는 여전히 명확하지 않다.
유전적 요인과 환경적 요인의 조합
–
확실히 유전적 요인과 환경적 요인이 종합적으로 작용하고 있지만, 현재 우리는 일반 대중이 확인할 수 있는 데이터를 가지고 있지 않다.
성인의 눈동자 색 변화
–
유명한 사례
– 부상으로 인해 눈 색깔이 변화한 가장 유명한 사례는 데이비드 보위일 것이다. 그의 한 쪽 눈은 어두운 색이었고, 다른 한 쪽 눈은 옅은 파란색이었다.
동공부동증
–
홍채의 색깔
–
홍채색의 변화
–
감염으로 인한 변화
–
유명한 사례
–
감염의 결과로 홍채의 색이 다른 색을 띠는 홍채 이색증을 가진 유명한 사례는 여배우 밀라 쿠니스이다.
밀라 쿠니스와 홍채이색증
–
밀라 쿠니스는 색소의 일부를 파괴한 홍채의 감염으로 인해 한쪽 눈은 갈색이며, 다른 한쪽은 녹색이다.
드문 경우
–
심지어 보통 눈과 관련이 없는 몇몇 바이러스들은 눈의 내부에서 번성할 수 있고, 색소 침착에 영향을 줄 수 있다.
에볼라 사례
–
극히 드문 경우이지만, 한 에볼라 바이러스 환자의 경우 바이러스가 그의 몸 대부분에서 제거되었지만, 안액에 남아있던 바이러스가 그의 눈을 파란색에서 녹색으로 바뀌게 했다.
홍채의 반점
–
전체 눈 색깔은 홍채에 작은 반점이 나타나기 때문에 변하는 것처럼 보일 수도 있다.
브러쉬필드 반점
–
브러시필드 반점으로 알려진 하얀 반점은 다운 증후군을 가진 사람들의 홍채에 나타날 수 있다.
리쉬결절
–
리쉬결절이라고도 알려진 어두운 반점은 신경섬유종증 1형의 일반적인 징후이다.
주근깨와 점
–
피부에 있는 주근깨와 점은 눈 어디에나 생길 수 있다.
주의할 점
–
대개 문제를 일으키지 않지만, 어떤 사람들에게는 종양으로 자랄 수 있고 큰 문제가 될 수 있다.
병원 방문 시기
–
마무리
–
성인의 눈은 동공이 확장되면서 색이 변하는 것처럼 보일 수 있지만, 눈 색깔이 변화한다는 것은 무언가가 잘못되었다는 신호일 수 있다.
출처: (BBC) (WebMD)
더보기: 당신의 눈 상태는? 눈 건강을 위해 지켜야 할 좋은 습관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