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니가 상호를 ‘소니 그룹’으로 변경! 전자제품 부문을 분리!


소니는 2021년 4월 1일자로 현재 상호를 ‘소니 그룹’으로 변경한다고 발표

소니가 상호를 ‘소니 그룹’으로 변경! 전자제품 부문을 분리!, 시보드 블로그

5월 19일, 「소니」는,2021년 4월 1일자로 상호를 ‘소니 그룹’으로 변경그룹 본사 기능에 특화할 방침을 발표했습니다.

현재 “소니”에서는 그룹의 본사 기능과 전자 사업의 본사 간접 기능이 겸용되고 있습니다만, 전자 사업을 분리하고 본사 기능에 특화함으로써 경영 효율을 더욱 향상시키는 전략으로 보입니다. 있습니다.

소니가 상호를 ‘소니 그룹’으로 변경! 전자제품 부문을 분리!, 시보드 블로그

신 「소니」에서는, 향후,전체 그룹의 장기 전략로, 가치 향상의 관점에서 전자 사업에 있어서의 조직·인력·사업 포트폴리오의 최적화나 신규 사업 등을 추진해, 경쟁력의 향상을 강화해 나갈 방침입니다.

그 외에도 ‘소니’그룹은 혁신의 기반인 인재와 기술에 대한 투자를 철저히 해 나갈 방침을 나타내고 있으며, 2021년 4월을 향해 기능·조직·인원을 설계하고 전략 강화를 도모하고 있습니다.

소니 일렉트로닉스가 상호를 계승하고 일렉트로닉스 사업을 실시함으로써 경영의 효율을 향상시키는 전략

소니가 상호를 ‘소니 그룹’으로 변경! 전자제품 부문을 분리!, 시보드 블로그

「소니」가 실시한 상호 변경의 발표에서는, 「소니 그룹」에의 상호 변경 이후는,일렉트로닉스 사업을 묶는 중간 지주회사의 소니 일렉트로닉스를 분리해, 「소니」의 사명을 계승하는 것으로,지금까지의 일렉트로닉스 사업을 계속한다고 전해지고 있습니다.

소니 일렉트로닉스가, 지금까지의 「소니」의 사명상호를 계승해, 일렉트로닉스 사업을 실시하는 것으로, 경영의 효율을 향상시키는 전략이 있다고 보여지고 있습니다.

새로운 「소니 그룹」의 임원 체제에 대해서

소니가 상호를 ‘소니 그룹’으로 변경! 전자제품 부문을 분리!, 시보드 블로그

새로운「소니」의 임원 체제에 대해서는, 지금까지의 게임&네트워크 서비스나 음악, 영화, 금융 서비스와 같이, 이미징&센싱・솔루션 사업을 포함한 본사 분리 후의 「일렉트로닉스」에 있어서도, 임원 체제를 구축한다고 하고 있습니다.

또한, 현 단계에서 주요 사업의 임원에 집중하고 있는 경우는, 각각의 사업회사의 임원으로서 계속 자리매김을 실시하고 있습니다.

또한 향후 본사 기능을 담당하는 「소니 그룹」의 임원에 대해서는 그룹 본사의 주요 기능에 종사하는 책임자와 주요 사업 회사의 CEO로 구성될 것으로 보입니다.

소니 파이낸셜 홀딩스(SFH) 주식회사는 완전 자회사화

소니가 상호를 ‘소니 그룹’으로 변경! 전자제품 부문을 분리!, 시보드 블로그

현재 ‘소니’가 약 65%의 주식을 보유하고 있는 금융사업 지주회사“소니 파이낸셜 홀딩스 (SFH) 주식회사”에 대해서는, 향후, 완전 자회사화할 방침을 밝히고 있습니다.

「소니 파이낸셜 홀딩스(SFH) 주식회사」에는, 금융 부문을 담당하는, 소니 생명·소니 손보·소니 은행이 참가로서 업무를 실시하고 있습니다. 금융 사업을 일렉트로닉스, 엔터테인먼트와 나란히 하는 코어 사업으로서 자리매김을 실시하고 있습니다.

지금까지의 동향으로서는, 자회사 상장을 실시하고 있었습니다만, 이번의 완전 자회사화의 이유에 대해서는, 보다 신속하고 유연한 경영 판단이나 그룹 시너지를 추구하기 위해서입니다.

덧붙여 완전 자회사화에 즈음해, 소니에서는, 주식 공개 매수에 의해 약 3,955억엔으로 매입해, 완전 자회사화할 예정이 되고 있습니다.

함께 읽고 싶다!소니에 관한 기사 일람

Related Posts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