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스템에서 예약된 파티션이란?

Windows 10에서 스토리지 관리를하려고 “디스크 관리”등을 확인하는 것이 있을까 생각합니다. 특히 파티션(영역)을 만들려고 할 때 깨달았다는 사람도 적지 않을 것입니다.
또한 탐색기에 “시스템으로 예약된 파티션”이 표시되어 있고 내용을 봐도 잘 모르는 방해라고 느끼는 사람도 있습니다.
시스템에서 예약된 파티션
Windows10 등으로 작성되는 「시스템으로 예약된 파티션」이란, 스스로 작성할 수 있는 영역이 아닙니다. 그 때문에 모르는 사이에 이 「시스템으로 예약이 끝난 파티션」의 영역이 생겼다고 하는 사람뿐입니다.
「시스템으로 예약이 끝난 상태」라고 하는 것처럼, Windows10의 시스템이 작성하고 있는 것이므로, 작성한 기억이 없는 파티션인 것은 어느 의미 당연이라고 말할 수 있습니다.
물론 “시스템에서 예약된 파티션”이 만들어지지 않았기 때문에 본 적이없는 사람도있을 것입니다. “시스템에서 예약된 파티션”이 없기 때문에 뭔가 문제가 있는 것은 아니기 때문에 그 점은 안심해 주세요.
어떤 시점에 생성/표시되는가?
이 “시스템에서 예약된 파티션”은Windows10 등을 신품의 HDD나 SSD의 미할당 영역에 인스톨했을 때에 작성/표시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 외에도Windows10 버전 업를 적용하면 시스템에서 예약된 파티션이 생성될 수 있습니다.
덧붙여서, 이 「시스템으로 예약이 끝난 파티션」은 드라이브의 암호화 기능인 BitLocker 기능으로, 시스템 드라이브를 암호화할 때에 사용되는 파티션입니다.
삭제해도 괜찮습니까?
“시스템”이라고 문언에 들어있는 이상, “시스템으로 예약 된 파티션”이 시스템면의 것일 것이라는 것을 이해하는 사람도 많을 것입니다.
그 중, 이 「시스템으로 예약이 끝난 파티션」을 삭제해 버려도 문제가 없는지 알고 싶다고 하는 사람도 많을 것입니다.
삭제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앞서 언급했듯이 “시스템으로 예약 된 파티션”은 Windows 시스템에필요한 데이터 저장되는 영역입니다.
드라이브의 암호화에 필요한 것만이라면 따로 생각하는 사람도 있을까 생각합니다만, 「시스템」이라고 있는 이상,OS가 필요하다고 판단하여 만든 파티션라는 것도 사실입니다.
따라서 “시스템에서 예약된 파티션”의 삭제는 가능한 한 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삭제해도 좋은 것은 그 Windows10PC의 HDD내에 있는 OS등의 시스템 데이터를 삭제해, 2대째에 구입한 PC의 내장 HDD의 1개로서 이용하는, 안의 데이터가 모두 불필요 가 된 것 같은 경우뿐입니다.
시스템에서 예약된 파티션을 삭제하는 절차
가능한 한 “시스템에서 예약 된 파티션”의 영역을 삭제하는 것은 피하는 것이 좋지만, 별도로 삭제해도 아무런 문제가 없으면 삭제할 수 있습니다.
Diskpart 유틸리티 사용
Windows의 명령 프롬프트를 이용하는 방법으로, 소프트 등을 이용하지 않아도 “시스템에서 예약된 파티션”의 영역을 삭제할 수 있습니다.

Windows 10의 경우 먼저 검색 마크에 ‘cmd’를 입력합니다.

“명령 프롬프트”를 “관리자 권한으로 실행”을 클릭하여 시작합니다. 사용자 계정 제어 화면이 표시되면 “예”를 누릅니다.

diskpart를 입력하여 Diskpart 명령을 실행합니다.

list disk를 입력하여 명령을 실행합니다.

「시스템으로 예약이 끝난 파티션」의 삭제를 하고 싶은 디스크 번호를 「select disk n」(※n은 임의의 디스크 번호)로 선택합니다.

list partition을 입력하여 명령을 실행합니다.

해당 디스크의 파티션이 표시됩니다. 「Type」이 「예약」으로 되어 있는 디스크 번호를 「select partition n」(※n은 임의의 파티션 번호)로 선택합니다.

“delete partition override”명령을 입력하면 해당 파티션을 삭제할 수 있습니다. 시스템에서 예약된 파티션이 삭제되었는지 여부를 “디스크 관리” 등에서 확인하십시오.
타사 소프트웨어 사용
“시스템에서 예약된 파티션”을 삭제하는 것은 파티션을 편집할 수 있는 타사 소프트웨어를 이용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커맨드 라인에서의 조작으로시스템에서 예약 된 파티션삭제하는 방법에 대해 불안합니다.하는 사람은 이 방법을 이용하면 알기 쉽습니다.
AOMEI Partition Assistant Standard나 EaseUS Partition Master 등은 무료로 이용할 수 있는 파티션 관리 소프트웨어입니다. 아래에 표시된 링크에서 다운로드/설치할 수 있습니다.
단, 타사 소프트웨어를 이용하여 “시스템에서 예약된 파티션”을 삭제하는 방법을 이용하려고 했을 경우, 물건에 따라서는 소프트웨어의 유료 기능일 수 있으므로, 그 점은 주의가 필요 입니다.
Windows 탐색기 시스템에서 예약됨을 숨기는 단계
별도로 ‘시스템으로 예약된 파티션’이 있어도 문제는 없지만, 익스플로러로 숨기고 싶을 뿐이라면, 일부러 ‘시스템으로 예약된 파티션’을 삭제할 필요는 없습니다.
탐색기에서 “시스템에서 예약된 파티션”이 표시되는 이유는 드라이브 문자가 할당되어 있기 때문입니다.이드라이브 문자 삭제이렇게 하면 시스템에서 예약된 파티션을 숨길 수 있습니다.

시스템에서 예약된 파티션의 드라이브 이름을 삭제하고 숨기는 방법이지만 Windows 마크 키와 X 키를 눌러 표시된 메뉴에서 디스크 관리를 클릭합니다.

시스템에서 예약됨 파티션에서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클릭하고 드라이브 문자 및 경로 변경을 클릭합니다.

드라이브 문자 및 경로 변경 화면이 표시되면 삭제를 눌러 할당된 드라이브 문자를 삭제합니다.
탐색기에서 확인하고 “시스템에서 예약된 파티션”이 숨겨져 있으면 OK입니다.
시스템에서 예약된 파티션을 삭제하여 오류가 발생한 경우
그런 것은 모르고 “시스템으로 예약된 파티션”을 삭제해 버렸다고 하는 경우, Windows가 기동할 수 없게 되거나, 업데이트할 수 없게 되거나 하는 일이 일어날 가능성이 있습니다.
이 경우 “시스템에서 예약된 파티션”을 복원해야 하지만 Windows 기능으로는 수행할 수 없습니다.파티션 복원 소프트웨어 사용하면 복구할 수 있지만, 이것은 유료 기능인 경우가 많습니다.
유료 소프트웨어를 이용하여 “시스템에서 예약된 파티션”을 복원하는 것이 싫다면, 그 경우는 Windows 재설치가 필요합니다.

Windows 재설치에서 “시스템에서 예약 된 파티션”을 복원하면 Windows의 모든 데이터가 사라집니다. 한 번 초기화하기 때문입니다.
“시스템에서 예약 된 파티션”을 삭제하면 이러한 가능성이 없으므로 이미 삭제 한 사람은 어쩔 수 없지만 아직 삭제하지 않은 사람은 그대로 두십시오. 더 낫습니다.
덧붙여 반대로 Windows의 재설치를 실행한 것으로 「시스템으로 예약이 끝난 파티션」이 작성되지 않고 깨끗이 했다는 것도 있는 것 같습니다.
한 번 새로 고치고 싶고 데이터는 백업이 끝났기 때문에 문제 없다고 한다면 Windows 재설치를 해 봐도 좋을까 생각합니다.
마지막으로
“시스템에서 예약된 파티션”은 Windows 재설치 및 업데이트와 함께 OS에서 자동으로 생성되는 파티션입니다.
삭제하면 Windows 동작에 영향을 줄 수 있으므로 “시스템에서 예약 된 파티션”삭제하는 것은 원칙하지 마십시오..
탐색기에 “시스템으로 예약 된 파티션”이 표시되어 있고 우울하다면 드라이브 문자를 삭제하면 “시스템으로 예약 된 파티션”을 숨길 수 있으므로 그곳에서 대응을 수행합니다. 제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