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우디의 성공을 향한 길은 얼마나 어려웠을까?

아우디의 성공을 향한 길은 얼마나 어려웠을까?, 시보드 블로그

아우디의 성공을 향한 길은 얼마나 어려웠을까?


독일 자동차 제조업체 아우디의 역사는 19세기 말로 거슬러 올라간다. 아우디의 기원은 합병과 인수 그리고 제2차 세계대전을 수반하며 아주 복잡하다. 그러나 1960년대에 아우디는 자동차 생산, 엔진 생산, 그리고 자동차 경주의 분야에서 선도적인 회사들 중 하나가 되기 위해 올바른 방향으로 나아갔다. 오늘날, 아우디는 최근 역사의 가장 상징적인 자동차들 중 일부를 만드는 것에 책임이 있으며, 매우 인기 있는 브랜드가 되었다. 하지만 성공으로 가는 길은 얼마나 어려웠을까?

사진을 통해 아우디의 역사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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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우구스트 호르히 (1868–1951)


독일의 엔지니어이자 자동차 선구자인 아우구스트 호르히는 1899년에 아우구스트 호르히 & 시에를 설립했다. 1910년, 그는 작센주 츠비카우에 아우토모빌베르케 GmbH 츠비카우를 설립했다. 1915년까지, 이 회사는 아우디베르케 AG 츠비카우로 운영되었다. 이것은 현대적인 아우디 이름의 시초가 되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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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초의 아우디 자동차


1915년 생산 라인에서 출시된 최초의 아우디 자동차는 A타입이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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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우디 B타입


더 강력한 4기통 2.6리터의 아우디 B타입도 1915년에 등장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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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우디 E타입


1913년, 아우디 E타입이 공개되었다. 이는 인상적인 54마력의 힘을 전달하는 회사의 가장 큰 전쟁 전 모델이었다. 이 광고 포스터는 여성 운전자가 차량에 오르기 전 말과 작별하는 모습을 묘사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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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우디 로고


1932년 작센주에 본사를 둔 아우디, DKW, 호르히, 원더러 등 4개 자동차 제조업체가 합병하여 오토 유니온 AG가 되었다. 4개의 브랜드를 나타내는 4개의 연결된 고리가 오토 유니온 로고로 선정되었다. 오토 유니온은 오늘날 알려진 아우디의 바로 이전 브랜드이며, 전 세계적으로 친숙한 로고를 가지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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모터스포츠에 진출한 오토 유니온


모터스포츠는 오토 유니온이 1920년대 후반부터 1939년까지 그들의 “실버 애로우” 레이싱 모델을 선보일 수 있는 이상적인 플랫폼을 제공했다. 예를 들어, 1928년 오토 유니온 레이싱 팀은 타지오 누볼라리, 한스 스턱, 크리스티안 카우츠, 루돌프 하세, 그리고 헤르만폴 뮐러와 같은 훌륭한 드라이버들로 구성되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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세계 신기록을 세운 오토 유니온


거의 틀림없이 오토 유니온의 가장 유명한 레이서는 역사상 가장 위대한 카레이서 중 한 명으로 여겨지는 베른트 로즈마이어였다. 이 사진은 1937년에 페르디난드 포르쉐가 디자인한 유선형 자동차에 그가 앉아 있는 모습이다. 베른트 로즈마이어는 이 자동차로 여러 세계 신기록을 세웠다. 그는 1938년 새로운 기록을 세우기 위한 도전 중에 안타깝게도 사망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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도로 위의 아우디


그후 오토 유니온은 아우디라는 브랜드로 여러 대의 차량을 생산했지만 성곡적이지 않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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생산 둔화


1930년대 후반까지 오토 유니온은 점점 더 작은 자동차에 집중했다. 1938년까지 오토 유니온의 DKW 브랜드는 독일 자동차 시장의 17.9%를 차지한 반면 아우디는 0.1%만을 보유했다. 사진은 1934년 파리에서 열린 전시회에 있는 오토 유니온 자동차 스탠드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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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2차 세계대전


제2차 세계대전 동안, 오토 유니온은 특수 군용 차량의 개발과 생산에 집중했다. 선전포고와 함께, 회사는 자동차의 민간 생산을 중단하고 자원을 군사적 목적으로만 사용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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회사 재건


전쟁이 끝난 후, 모든 오토 유니온 공장은 소련이 점령한 동독 지역에 위치해 있었고, 오토 유니온의 임원들은 결국 분단된 독일의 서부 지역에서 회사를 재건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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뒤셀도르프에서의 생산


전후, 개혁된 오토 유니온은 처음에 바이에른의 잉골슈타트에서 DWK 브랜드로 소형 자동차를 생산하기 시작했다. 그러나 대중적인 승용차의 제조를 위해 회사는 뒤셀도르프에 있는 공장을 사용하기 시작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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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업매수


1959년 다임러-벤츠는 오토 유니온의 지분 100%를 인수했다. 회사의 소형 모델 오토 유니온 1000(사진)은 인기를 증명했지만, 소형 자동차는 다임러-벤츠의 관심사가 아니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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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우디 이름의 부활


1964년, 폭스바겐은 오토 유니온의 지분 50%를 확보했다. DWK 브랜드 이름은 빠르게 버려졌고, 다음 해까지 오토 유니온은 차량 제조에서 부차적인 역할을 수행했다. “아우디” 이름은 25년의 공백 끝에 폭스바겐 그룹에 의해 부활되었으며, 아우디 60은 새로운 아우디 브랜드의 첫 번째 신차였다. 아우디 72, 아우디 75, 아우디 80 및 아우디 슈퍼 90은 1970년대 초반에 회사를 이끄는 데 도움이 되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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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우디 100


하지만 1968년에 출시된 아우디 100은 유럽 전역에서 큰 성공을 거두었으며, 아우디 마크를 전 유럽에 알렸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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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우디의 합병과 재창조


1969년, 폭스바겐은 오토 유니온을 독일 자동차 및 오토바이 제조업체 NSU와 합병하여 아우디 NSU 오토 유니온 AG, 궁극적으로 아우디를 만들었다. 독립형 자동차 제조업체로서의 아우디가 재탄생 된 것이다. 아우디 80은 1972년 유럽에서, 1973년 호주 및 북미에서 아우디 폭스로 첫 선을 보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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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술을 통한 진보”


아우디의 유명한 광고 슬로건인 Vorsprung durch Technik(“기술을 통한 진보”)는 원래 1967년에 출시된 NSU Ro 80(사진)을 홍보하기 위해 사용되었다. NSU Ro 80은 1977년에 생산을 중단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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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우디 50


아우디 50은 1974년에 첫 선을 보였으며 슈퍼미니 이코노미 자동차로 판매되었다. 이 모델은 유럽에서만 판매되었으며 나중에 폭스바겐이 폭스바겐 폴로로 이름을 바꿔 시장에 소개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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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우디 콰트로


1970년대 아우디의 이미지는 다소 보수적으로 받아들여졌다. 하지만 1980년 아우디 콰트로가 출시되면서 모든 것이 바뀌었다. 4륜 구동 터보 차징 쿠페인 이 모델은 빠르게 새로운 시대를 이끌게 되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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진정한 승자


오프로드에서 아우디 콰트로는 승자임을 증명했다. 전 세계적으로 4륜 구동 경주차의 가능성을 증명했고, 아우디의 이름은 자동차 기술의 발전과 연결되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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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우디 A4


1994년 소형 고급차로 출시된 아우디 A4는 아우디 80의 인기를 뒤이었다. 현재 5세대가 출시되었으며 지속적으로 베스트셀러가 된 A4는 2007년 출시된 아우디 A5에 의해 보완되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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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우디 RS2


아우디 RS2를 그리워하는 사람이 있을 것이다. 이 상징적인 자동차는 1994년부터 1995년까지 겨우 1년 동안 생산되었다. 하지만 이 자동차는 매우 부드러운 드라이브와 넓은 실내로 인해 전 세계의 가족들에게 인기 있는 자동차가 되었다. 이것은 이 회사가 만든 최초의 “RS” 모델이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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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우디 S8


1990년대 후반에 아우디는 업계에서 가장 멋진 자동차를 생산했다. 파워와 클래스를 결합한 S8은 1996년에 등장하여 여전히 생산 중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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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우디 TT


1998년 출시되어 2023년 2월에 단종된 아우디 TT는 자동차 관련 잡지 ‘What Car?’에 의해 “시간이 지남에 따라 점점 더 매력적인 차량”으로 묘사되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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뛰어난 외관과 성능을 겸비한 차


‘What Car?’는 TT의 매력을 “눈길을 끄는 디자인”과 “매력적인 성능”의 조합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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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우디 A2


2000년과 2005년 사이에 제조된 소형 아우디 A2 슈퍼미니는 세련된 디자인으로 언론의 박수를 받았다. 자동차 운전자들도 연비에 대해 똑같이 찬사를 쏟아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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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우디 Q8


2018년 아우디 Q8의 공개는 이 자동차 제조업체의 중형 럭셔리 SUV 시장 진출을 기념했다. 이 차량은 아우디 SUV 라인의 주력 모델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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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우디 RS7 스포트백


고급 차량으로 판매되지만 스포츠카의 힘을 갖춘 아우디 RS7은 2013년부터 출시되었으며 품격 있는 그랜드 투어링 세단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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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우디 R8 V10 퍼포먼스


스타일과 스포츠카의 성능을 가진 아우디 R8 V10 퍼포먼스는 3.5초 만에 0에서 62mph까지 가속하여 최고 속도 329km/h(205mph)를 달성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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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우디 e-트론 레인지


아우디의 최신형 모델은 전기 및 하이브리드 차량의 e-트론 시리즈이다. 이 제품군은 성능을 유지하며 일상적인 기능을 위해 최신 기술을 활용한다. 가장 최신 모델은 2023년형 아우디 Q4 e-트론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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모터스포츠와 아우디


한편, 아우디는 모터스포츠에 계속해서 고개를 돌리고 있다. 아우디 자동차는 월드 랠리 챔피언십, 파이크스 피크, 슈퍼 투어링 카, DTM, GT 레이싱 및 르망 경기에서 깊은 인상을 남겼다. 그리고 아우디는 RS Q e-트론이 효율성과 경쟁력으로 돌풍을 일으켰던 2022년 다카르 랠리에서 데뷔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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포뮬러 원에 진출한 아우디


모터스포츠 팬들에게 가장 중요한 소식은? 2026년에 아우디가 포뮬러 원에 진출할 것이라는 소식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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