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Phone 배터리 최대 용량 80% 이하는 교체하는 것이 좋습니까?
iPhone의 배터리는 사용 중이면 점차 열화되기 때문에 문제가 발생하면 교체가 필요합니다. 그러나 iPhone 배터리의 최대 용량이 80% 이하가 되면 교체하는 것이 좋을까요?
그래서 이번에는 iPhone 배터리의 최대 용량 80% 이하는 교체해야 하는지, 배터리 교체의 기준이나 열화/소유에 대해 설명합니다.
배터리의 최대 용량이란?
iPhone의 배터리에는 최대 용량이라는 것이 있습니다. iPhone 배터리의 최대 용량을 확인하면 배터리 교체의 기준이됩니다. 그래서 여기에서는 iPhone 배터리의 최대 용량에 대해 설명합니다.
신품의 풀 충전을 기준으로 최대 얼마나 충전할 수 있는지를 나타낸 것
iPhone 배터리의 최대 용량은 신품의 완전 충전을 기준으로 최대 얼마나 충전할 수 있는지를 나타냅니다. 이것은 신품의 풀 충전을 100%라고 하면 최대 몇%까지 충전할 수 있는지를 수치로 나타낸 것입니다.
그리고 iPhone 배터리의 최대 용량은 배터리가 열화됨으로써 점차 저하해 갑니다. 따라서 iPhone 배터리의 최대 용량이 80%라고 하면 신품 iPhone에 비해 80%까지 밖에 충전할 수 없는 상태가 되어 있다는 것입니다.
이것으로부터, iPhone의 배터리의 최대 용량을 확인하는 것으로, 배터리의 열화 상태를 알고 교환의 기준이 되는 것입니다.
배터리의 최대 용량을 확인하는 방법
iPhone의 배터리의 최대 용량을 확인하면 배터리의 열화 상태를 알고 교환의 기준이됩니다. 그래서 여기에서는 iPhone 배터리의 최대 용량을 확인하는 방법에 대해 설명합니다.

iPhone 배터리의 최대 용량을 확인하는 방법은 iPhone 홈 화면에 있습니다.「설정 앱」→「배터리」을 탭합니다.

“배터리 상태 및 충전”을 탭합니다.

“최대 용량”를 확인합니다. 여기에 표시된 숫자가 사용중인 iPhone 배터리의 최대 용량입니다.
배터리의 최대 용량이 줄어들면 어떻게 됩니까?
iPhone 배터리의 최대 용량은 배터리가 열화됨에 따라 점차 감소합니다. 그렇다면 iPhone 배터리의 최대 용량이 줄어들면 어떻게됩니까? 예를 들어, iPhone 배터리의 최대 용량이 80% 이하로 되어 있는 경우, 신품의 iPhone에 비해 80%까지 밖에 충전할 수 없는 상태가 되어 있다고 합니다.
그리고 iPhone 배터리의 최대 용량이 떨어지고 있다는 것은 배터리가 열화되어 있다는 것입니다. 그 때문에, 열화된 배터리를 사용하고 있으면, 배터리의 소지가 나빠지는 등의 불편이 발생해 버립니다.
이로 인해 iPhone 배터리의 최대 용량에서 열화 상태를 확인하고 문제가 발생한 경우 교체해야합니다.
iPhone 배터리 최대 용량 80% 이하는 교체하는 것이 좋습니까?
iPhone 배터리의 최대 용량은 배터리의 열화 상태를 확인할 수 있는 수치가 됩니다. 그렇다면 iPhone 배터리 최대 용량 80 % 이하는 교체하는 것이 좋습니까? 그래서 여기에서는 iPhone의 배터리 교환의 기준과 시기에 대해 설명합니다.
iPhone 배터리 교체 기준 및 시기
iPhone의 배터리 교환의 기준이나 시기는, 어떠한 것일까요.iPhone 배터리 교체의 기준은 iPhone 배터리 최대 용량 80% 이하가 되었을 경우입니다.그리고 iPhone 배터리의 최대 용량이 80% 이하가 되는 것은 사용하기 시작한 지 약 2년 정도라고 합니다.
어디까지나 2년이라고 하는 것은 기준이 됩니다만, iPhone의 사용 빈도에 따라서도 바뀌어 옵니다. 예를 들어 iPhone 사용 빈도가 높으면 약 1년이 기준이 됩니다. 또한 iPhone 사용 빈도가 낮은 경우 약 3년이 기준이 됩니다.
그러나 일반적으로 iPhone의 배터리 교체 기준은 약 2 년 정도입니다. 따라서 iPhone을 사용하기 시작한 지 2년이 경과하고 있다면 배터리의 최대 용량을 확인하고 80% 이하인 경우에는 교체를 검토합시다.
배터리 수명은 얼마입니까?
iPhone 배터리 교체의 기준은 iPhone 배터리 최대 용량 80% 이하가 되었을 경우입니다. 그렇다면 iPhone 배터리 수명은 얼마입니까? iPhone 배터리에 사용되는 것은 리튬 이온 배터리입니다. 이 리튬 이온 배터리의 특징은 충전하여 반복적으로 사용할 수있는 편리한 배터리입니다.
그러나 아이폰의 리튬 이온 배터리 배터리는 충전과 방전을 반복함으로써 열화된다. 그 때문에, 열화한 배터리는 본래의 성능을 발휘할 수 없게 되어 버려, iPhone의 배터리의 최대 용량이 서서히 저하해 버리는 것입니다.
일반적으로 iPhone 배터리를 사용한 지 약 2년 정도 경과하면 배터리의 최대 용량이 80% 전후가 되는 경우가 많습니다.그리고 iPhone 배터리의 최대 용량이 80% 이하로 떨어지면 충전 소지가 나쁜 등의 문제가 발생합니다. 이것으로부터, iPhone의 배터리의 수명은 약 2년 정도라고 말해지고 있습니다.
iPhone 배터리 열화 증상
여기까지는, iPhone의 배터리의 최대 용량이나, 배터리의 교환의 기준/시기에 대해 해설했습니다. 그렇다면 iPhone 배터리의 최대 용량이 80% 이하로 떨어지면 어떤 열화 증상이 일어날까요?
그래서 여기에서는 iPhone 배터리의 열화 증상에 대해 구체적으로 설명합니다. 여기에서 소개하는 열화 증상을 확인하고 해당 증상이 있으면 배터리 교체를 검토합시다.
배터리 감소가 빠르다/손잡이가 좋지 않음
iPhone 배터리의 최대 용량이 저하된 경우에 발생하는 열화 증상①은배터리의 감소가 빠르다/소지가 나빠지는 것입니다.앞에서 언급했듯이 배터리의 최대 용량이란 신품의 완전 충전을 100%라고 하면 최대 몇%까지 충전할 수 있는지를 수치로 나타냅니다.
따라서 배터리의 최대 용량이 저하되고 있다는 것은 배터리에 모을 수 있는 전력이 저하되고 있는 상태가 되고 있다는 것입니다. 그 때문에, 적은 배터리의 용량으로 사용하게 되어, 배터리의 감소가 빠른/소유가 나빠지는 원인이 되어 버리는 것입니다.
충전 시간이 길다 / 이상하게 빨리 충전할 수 있다
iPhone 배터리의 최대 용량이 저하된 경우에 발생하는 열화 증상②는,충전 시간이 길거나 이상하게 빨리 충전할 수 있는 것입니다.iPhone 배터리에는 리튬 이온 배터리가 사용됩니다. 그리고, iPhone의 리튬 이온 전지의 배터리는 사용하는 것으로 열화해, 배터리는 본래의 성능을 발휘할 수 없게 되어 버립니다.
그 결과 iPhone 배터리의 최대 용량이 서서히 저하되어 충전 시간이 길어지는 원인이 되어 버립니다. 또한 배터리의 최대 용량이 떨어지면 이상하게 빨리 충전할 수 있다는 증상도 일어납니다.
이 경우, 배터리를 100%까지 충전해도, 급격하게 배터리 잔량이 50%까지 저하되어 버리는 증상이 일어나 버립니다. 이 증상은 배터리의 최대 용량이 저하/배터리의 열화로 인해 발생합니다.
마음대로 충전이 떨어지거나 전원이 켜지지 않음
iPhone 배터리의 최대 용량이 저하된 경우에 발생하는 열화 증상③은,마음대로 충전이 떨어진다/전원이 켜지지 않는 것입니다.배터리를 100%까지 충전해도, 급격하게 배터리 잔량이 50%까지 저하해 버리는 증상이 자주 일어나게 되면, 결국에는 전원이 떨어집니다.
이러한 증상이 발생하면 배터리의 최대 용량이 상당히 감소한 것으로 간주됩니다. 따라서 마음대로 전원이 떨어지는 경우에는 즉시 배터리를 교체합시다.
또한 전원이 켜지지 않은 경우에도 배터리의 최대 용량이 상당히 떨어지고 있다고 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전원이 켜지지 않는다는 것은 배터리에 전력을 모을 수 없게 된 상태입니다. 따라서이 경우에도 즉시 배터리를 교체하는 것이 좋습니다.
아이폰 배터리 수명을 늘리는 요령
iPhone 배터리는 사용 후 약 2년 정도 경과하면 배터리의 최대 용량이 80% 전후가 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러나 iPhone의 배터리 사용에 따라 배터리의 수명/소유가 바뀝니다. 그렇다면 아이폰 배터리의 수명/소유를 길게 하는 요령은 있을까요? 그래서 여기에서는 iPhone의 배터리 수명/소유를 길게 하는 포인트를 몇 가지 소개해 갑니다.
업데이트를 콩으로 만들기
iPhone의 배터리 수명/소유를 길게 하는 포인트①은업데이트를 콩으로 만드는 것입니다.iPhone에는 정기적인 업데이트가 있습니다. 이 업데이트는 iOS의 기능 향상을 목적으로 하고 있으므로 반드시 해야 합니다.
왜냐하면 iPhone 업데이트 중에는 절전 기능을 향상시키는 것도 포함되어 있기 때문입니다. 따라서 이전 버전으로 업데이트하지 않았거나 버그가 있는 버전으로 업데이트하지 않은 경우 업데이트를 시도합니다.
이렇게 하면 배터리 절전 기능이 향상되고 배터리 수명/소유가 길어집니다.
극도로 더운/추운 환경에서 사용하지 않음
iPhone의 배터리 수명/소유를 길게 하는 포인트②는,극단적으로 더운/추운 환경에서 사용하지 않는 것입니다.iPhone에는 Apple이 권장하는 사용 환경이 있습니다. 그것은, 통상 사용에 있어서의 사용 환경은 0~35℃로, 보관하는 경우는 -20~45℃가 적절한 온도라고 되어 있습니다.
그리고 그 중에서 가장 적합한 사용 환경은 16~22℃입니다. 따라서 극단적으로 더운/추운 환경에서 사용하면 iPhone 및 배터리에 큰 부담이 걸립니다.
또, 일본의 여름은 기온이 높고, 40℃ 전후가 되는 일도 드물지 않습니다. 반대로 눈이 많이 내리는 추운 지역에서는 겨울의 기온이 -20℃가 될 수도 있기 때문에 iPhone의 사용 환경에 주의해야 합니다.
iPhone에 가장 적합한 사용 환경은, 16~22℃가 되어 있기 때문에, 극단적으로 더운/추운 환경에서 사용하면, iPhone 및 배터리에 큰 부담이 걸려 버린다고 하는 것은 전했습니다.
그리고 iPhone 배터리에는 리튬 이온 배터리가 사용되고 있으며 충전하여 반복적으로 사용할 수있는 편리한 배터리로되어 있습니다. 그러나 리튬 이온 배터리는 추위에 약하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그렇다면 리튬 이온 배터리의 배터리를 추운 환경에서 사용하면 어떻게됩니까? 그것은 추운 환경에서 리튬 이온 배터리의 배터리를 사용하고 온도가 낮아지면 배터리의 감소가 빨라집니다.
왜 그렇게 되는가 하면, 낮은 온도 환경에서는 배터리의 반응 속도가 느려져 버려, 그 때문에 전압 저하가 빨라져 버리기 때문입니다. 그렇게 되면, 배터리 본래의 성능이 발휘되지 않고, 배터리의 감소가 빨라져 버립니다.
충전하면서 사용하지 않음
iPhone의 배터리 수명/소유를 길게 하는 포인트 ③은,충전을 하면서 사용하지 않는 것입니다.왜냐하면, iPhone은 충전하고 있는 동안, 본체에 열을 띠기 때문에, 그 상태 그대로, 동영상의 재생/어플리의 사용을 하면 한층 더 본체가 발열해 버립니다. 그리고 그 때문에, iPhone의 배터리는 열화되어 버려, 수명이 짧아져 버리는 것입니다.
그리고 아이폰 배터리의 열화로 이어지는 주요 원인은 배터리의 온도와 충전 횟수입니다. 배터리의 온도에 관해서는 앞서 설명한 대로 되어 있지만, 충전 횟수도 배터리의 열화/수명에 크게 관여하고 있습니다.
여러분은 iPhone과 노트북에서 배터리 충전 횟수에 차이가 있다는 것을 아십니까?
우선, iPhone은 충전하면 매회 배터리에 충전하고 나서 급전하는 구조가 되고 있는 것에 대해, 노트북은 AC 충전기로부터 배터리를 개입하지 않고 직접 전원을 공급할 수 있는 구조가 되어 있다 합니다. 물론 배터리에 충전한 후 전원을 공급할 수도 있습니다.
따라서 필요한 충전 횟수는 iPhone이 많아집니다. 또한 iPhone은 배터리 구동으로 노트북은 배터리를 예비 전원으로 탑재하고 있기 때문에 충전하면서 사용해도 배터리가 열화되지 않습니다.
그러나, iPhone은 배터리 구동이 되어 있기 때문에, 충전하면서 동영상 재생/어플리 등 사용을 해 배터리에 부담을 걸어 버리면, 수명이 짧아져 버립니다. 따라서 iPhone 배터리의 수명을 늘리기 위해서도 충전을 하면서 사용하지 않도록 주의합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