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ndroid의 ‘장치가이 버전을 지원하지 않습니다’에 대한 해결책

Android는 다양한 앱을 기기에 설치하여 이용하여 즐길 수 있습니다. 그러나 경우에 따라 해당 앱을 설치하려고 하면 “장치가 이 버전과 호환되지 않습니다.”라는 메시지가 표시될 수 있습니다.
어떤 시간에 나오는 오류?
이 “당신의 장치는이 버전을 지원하지 않습니다”오류는 도대체 어떤 경우에 나올지 잘 모르겠다는 사람도 적지 않을 것입니다.
앱이 Android 버전 요구 사항을 충족하지 않는 경우
“장치가이 버전과 호환되지 않습니다”라는 오류가 표시되는 것은 기본적으로 해당 앱을 사용합니다.Android 기기 버전이 요구사항을 충족하지 않음경우에 나타납니다.
이 「당신의 디바이스는 이 버젼에 대응하고 있지 않습니다」가 표시되면, 그 어플리를 인스톨 하고 싶어도 할 수 없다, 라고 하는 것도 되기 때문에, 가능하면 회피하고 싶네요.

또한, 안드로이드 스마트 폰이 아닌 태블릿을 이용하는 경우 등, 본래 상정하고 있는 크기의 단말이 아닌 것으로 앱을 넣고 싶다고 하는 경우도 있을 것입니다.
이 경우에도 “장치가이 버전과 호환되지 않습니다”또는 “이 앱은 장치처럼 최적화되지 않습니다”라는 메시지가 나타날 수 있습니다.
요구사항을 충족한다고 생각해도 화면 크기나 해상도 등의 문제로 ‘당신의 기기는 이 버전을 지원하지 않습니다’ 오류가 발생할 수 있으므로 AndroidOS 요구사항 이외로 인해 원인이 될 수 있음 있는 것도 염두에 두고 확인해 보세요.
우선 확인하는 것
그런 “장치가이 버전을 지원하지 않습니다”오류가 발생하면 피하기 위해 먼저Android 기기의 OS 요구 사항 확인하자. Android 기기의 OS 요구사항은 Google Play의 해당 앱 페이지 하단에 있습니다.
확실히 Android 기기의 OS 요구 사항이 기재되어 있거나 일부 기기에 따라 다릅니다. 따라서 Android 기기에 앱을 넣은 후 작동하는지 확인해야합니다.

해당 Google 계정을 사용하는 기기가 여러 개인 경우 일부 기기가 ‘기기 기기가 이 버전과 호환되지 않습니다’인 경우 위와 같이 표시됩니다.
‘기기 기기가 이 버전을 지원하지 않습니다’ 오류는 PC에서 Google 크롬을 사용할 때 Google 계정에 로그인한 상태에서 Google Play에 액세스할 때 표시됩니다.
대응하고 있는지를 빨리 확인하고 싶은 경우는 여기의 방법을 이용하는 편이 빠릅니다.
대처법
그러면 “장치가 이 버전을 지원하지 않습니다.”라는 메시지가 표시되는 경우 해결하고 설치할 수 있는 해결 방법을 소개합니다.
요구사항이 충족되더라도 기기가 이 버전과 호환되지 않습니다. .
기기 재부팅
Google Play 앱이 ‘장치가이 버전과 호환되지 않습니다’오류를 설치할 수없는 경우 먼저Android 기기 재부팅해보자. 단말 안의 경미한 에러등은 재기동하는 것으로 고치는 경우가 많습니다.
여유 공간/스토리지 확인

Android 기기의 여유 공간/저장소에 따라 ‘기기 기기가 이 버전과 호환되지 않음’이 표시될 수 있습니다.
MicroSD를 앱 저장 위치로 지정한 경우에도,용량 부족에 따라 “장치가 이 버전과 호환되지 않습니다”라고 표시될 수 있습니다.
통신 환경 검토
통신 환경이 불안정한 경우에도 “장치가이 버전을 지원하지 않습니다”라는 오류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Wi-Fi나 캐리어 통신 등 이용하고 있는 통신 환경은 여러가지라고 생각합니다만, 「사용하는 디바이스는 이 버젼에 대응하고 있지 않습니다」의 에러가 나오는 경우, 한 번통신환경이 불안정한지 확인시도해보십시오.
캐리어 통신이 불안정하다면 Wi-Fi를 이용해 보거나, Wi-Fi가 불안정하다면 다른 Wi-Fi에 접속해 보는 등 해보면 좋을 것입니다.
Wi-Fi 재연결

‘장치가 이 버전을 지원하지 않습니다’ 오류가 Wi-Fi를 유발하는 경우에는 Wi-Fi를 다시 연결하여 해결할 수 있습니다.
Wi-Fi 재연결은 비행기 모드를 이용하면 편리합니다.비행기 모드 켜기/끄기그러면 Wi-Fi를 다시 연결할 수 있으므로 한 번 시도해 봅시다.
스마트 폰 날짜 및 시간 확인
스마트 폰의 날짜와 시간이 정확한 것과 일치하지 않습니다.때로는 “장치가이 버전과 호환되지 않습니다”가 나타날 수 있습니다.
Google Play 스토어 서버와의 날짜/시간 차이는 앱 업데이트/설치에 영향을 미칠 수 있으므로 어긋나는 경우 확인/설정을 하세요.

날짜의 확인/설정은, OS에 따릅니다만 Android9의 경우는 「시스템」→「날짜와 시각」으로부터 실시합니다. 기본적으로 자동 설정되어 있지만, 자동 설정으로 어긋나는 것 같으면 수동으로 설정해 보세요.
Google Play를 최신 버전으로 업데이트
Google Play 스토어 앱이전 버전따라서 “장치가이 버전과 호환되지 않습니다”라는 메시지가 나타날 수 있습니다. Google Play 스토어 앱이 최신 버전인지 확인하고 업데이트를 실행하세요.

Google Play 업데이트는 Google Play 스토어 앱 메뉴에서 ‘설정’ → ‘개요’ → ‘Play 스토어 버전’을 탭하여 가능합니다.
Google Play의 캐시 지우기
또한 Google Play 스토어 자체의 캐시로 인해 ‘기기 기기가 이 버전과 호환되지 않습니다’라는 메시지가 표시될 수 있습니다. 이 캐시(임시 파일)를 삭제하면 오류가 해결될 수 있습니다.

Google Play 스토어 앱의 캐시는 앱 정보 화면의 ‘스토리지’에서 확인하세요.‘캐시 삭제’을 탭하면 캐시를 삭제할 수 있습니다.
Google Play 초기화
지금까지 Google Play 스토어를 처리해도 ‘기기 기기가 이 버전과 호환되지 않습니다’가 표시되면 Google Play 스토어 앱을 초기화하세요. Android 기기 자체의 초기화가 아니기 때문에 그 점은 안심하십시오.

또한 Google Play 스토어 앱 초기화는 Google Play 스토어 앱의 앱 정보 화면 오른쪽 상단에서 메뉴를 터치합니다.

표시됨“업데이트 제거”을 탭하면 Google Play 스토어 앱을 초기화할 수 있습니다.
Android 에뮬레이터를 사용하는 경우
또한 Android 에뮬레이터 (NoxPlayer 등)를 사용하는 경우 “장치가이 버전과 호환되지 않습니다”가 표시되면,사용 가능한 Android 버전을 최신 버전으로 변경해보자.
Android 에뮬레이터를 사용하는 경우 ‘장치가 이 버전과 호환되지 않습니다’가 표시되는 이유도 앱이 요구하는 조건을 충족하지 않기 때문에 표시되기 때문입니다.
그래도 안된다면 단말기 초기화

요구사항을 충족하더라도 “장치가 이 버전과 호환되지 않습니다.”라는 메시지가 표시되면 Android 기기를 초기화해 보세요.
안드로이드 단말기의 초기화는 안의 모든 데이터가 사라져 버립니다. 초기화하는 경우에는 백업을 취해야 하며 초기화 후에는 재설정이 필요합니다.
앞서 언급했듯이 태블릿 등을 사용하는 것을 상정하지 않은 단말이기 때문에 “사용하는 장치는 이 버전에 대응하지 않습니다”가 나올 수도 있습니다.
눈에 보이지 않는 요건이 충족되지 않을 가능성도 있으므로,초기화해도 반드시 “장치가이 버전을 지원하지 않습니다”가 나오지 않게됩니다.기억하십시오.
마지막으로
“장치가이 버전을 지원하지 않습니다”오류는앱 사용 요건을 충족하지 않음경우에 표시되는 것으로, 만족하지 않는 단말의 경우는 회피할 수 없습니다.
충족해야하지만 피할 수없는 경우 오류가 발생한 것으로 간주되므로 위의 해결 방법을 실행하여 “장치가이 버전과 호환되지 않습니다”가 표시되지 않는지 확인하십시오.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