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치 후 치실 사용법: 제대로 활용하여 치석 제거 효과 극대화하기

양치 후 치실 사용법: 제대로 활용하여 치석 제거 효과 극대화하기, 시보드 블로그

치실은 양치 후보다 양치 전에 사용하는 것이 더 효과적이다.

하루에 세 번만 양치해도 치아가 깨끗하게 유지될 거라고 생각하는 사람들이 있다. 하지만 양치만으로는 치석 제거가 잘되지 않아 치실도 사용해야 한다. 그렇다면 언제 사용하는 게 좋을까?

치실은 양치 후보다 양치 전에 사용해야 치석 제거 효과를 높일 수 있다. 이란의 마슈하드의과대학 치의학과 교수팀 연구에 따르면, 양치 전에 치실을 이용하는 것이 더 효과적이었다. 연구팀이 25명에게 2주는 양치 후 치실 사용, 2주는 양치 전 치실 사용을 시켰더니 치실을 먼저 사용하고 양치를 했을 때 구강 내 치석이 전반적으로 더 감소했다.

한편, 치실을 사용한 뒤 치아 사이가 벌어진 것 같다고 느껴서 사용을 중단하는 사람들이 있지만, 이는 사실이 아니다. 치아의 제일 바깥쪽 층을 둘러싸고 있는 법랑질은 매우 단단해 치실만으로 치아 사이가 벌어지기 어렵기 때문이다. 왜 사람들은 치실 사용 후 치아 사이가 벌어졌다고 느끼는 걸까. 잇몸 부기 때문일 수 있다. 평소 치실을 자주 사용하지 않는 사람은 잇몸이 염증 때문에 부어있을 수 있는데 이때 치실을 사용하면 부기가 빠져 보이지 않던 공간이 보이게 돼 치아 사이가 벌어진 것처럼 느끼게 되는 것이다.

치아를 건강하게 유지하려면 치실을 올바르게 사용하는 것도 중요하다. 올바른 치실 사용법은 다음과 같다. 먼저, 치실을 30~40cm 정도의 길이로 끊어낸 후 양쪽 손 중지의 끝 마디에 몇 번 감아서 미끄러지지 않게 고정한다. 이후 양쪽 손 엄지나 검지를 이용해 치실 길이가 2~3cm 정도 되도록 짧게 잡는다. 치실은 사용할 부위에 따라 양쪽 손 엄지와 검지를 조합해 사용한다. 이때 치아 사이가 벌어져 있는 상태라면 굵은 치실을, 치아 사이가 촘촘하다면 얇은 치실을 사용하는 게 좋다.

1. 치실 사용법
2. 양치 후 치실
3. 치석 제거 방법
4. 치석 제거 치실
5. 치과 권장 치실 사용 시간
6. 치실과 치석 제거
7. 치석 예방방법
8. 치약과 치실, 어떤 순서
9. 정확한 치실 사용법
10. 치석 제거하는 생활 습관
11. 치과에서 추천하는 치석 제거 방법
12. 치석 제거 양치질 팁
13. 치석 방지를 위한 잇몸 관리
14. 홈케어로 하는 치석 관리
15. 치석 관리를 위한 치실 사용 시기
16. 치석 제거에 효과적인 치실 사용법
17. 근치석, 치실이 해결한다
18. 치실은 언제 사용해야 효과적일까?
19. 치실 사용으로 치석 방지하기
20. 치실 사용과 치석 제거의 상관관계.

Related Posts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