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일(현지 시간) 영국 더 미러는 태국 방송인 이사다 아이시리가 방콕의 한 병원에서 레이저 시술을 받은 후 얼굴에 화상을 입었다고 보도했다. 한 달 전 여드름 치료를 위해 해당 병원을 찾은 이사다는 시술 내내 심한 열기를 느꼈지만, 치료 과정의 일부라고 생각해 문제를 제기하지 않았다. 그러나 치료가 끝난 뒤에도 찌르는 듯한 통증은 계속됐다.
몇 시간 후 이사다는 이마와 볼에 짙은 갈색·붉은색 화상 자국이 생긴 것을 확인했다. 시술을 진행한 직원은 그에게 경구용 스테로이드를 권했지만, 이사다는 의사가 처방한 약이 아니었기 때문에 복용을 거부했다.
병원 측은 그에게 최근 고용된 직원이 익숙하지 않은 장비로 시술을 진행하면서 사고가 발생했다고 설명했다. 이사다는 교정 치료를 제안 받았으나, 해당 병원에서 더 이상 치료 받는 것을 원하지 않는다며 거절했다. 그는 사고 후 병원 측 변호사로부터 피해 보상을 위해 서류를 제출해달라는 연락만 받았을 뿐 현재까지 아무런 보상도 받지 못했다고 주장했다. 그는 “의사와 직원으로부터 사과를 받았으나 병원 임원진으로부터는 아무런 연락도 받지 못했다”며 “아직까지 아무런 보상 또한 없었다”고 말했다.
이사다는 지금까지 교정 치료에 3만2122바트(한화 약 117만원)을 지출한 것으로 전해졌다. 전보다 상태가 호전됐으나, 여전히 변색된 부위에 대한 치료가 필요하다. 그는 “사건이 빨리 해결되길 바랄 뿐”이라며 “병원이 계속해서 무시한다면 법적 조치를 취할 것이다”고 말했다. 이어 “누구도 나와 같은 경험을 하지 않기 바란다”며 “적절한 병원을 선택해 치료받아야 한다”고 했다.
1. 여드름 치료
2. 화상 자국
3. 태국 여성
4. 시술 피해
5. 여드름 치료 피해
6. 화상 자국 치료
7. 태국 여드름 치료
8. 태국 여성 화상 자국
9. 여드름 시술 화상
10. 화상 자국 오래간다
11. 태국 여성 시술 피해
12. 여드름 클리닉 화상
13. 화상 시술 피해
14. 여드름 리스트
15. 여드름 치료 후 화상
16. 시술 후 화상
17. 시술 후 화상 예방법
18. 시술 후 화상 치료 방법
19. 여드름 각질제거 피해
20. 오래된 화상 흔적 치료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