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러 종교는 대마초에 대해 어떻게 말하고 있을까?

여러 종교는 대마초에 대해 어떻게 말하고 있을까?, 시보드 블로그

여러 종교는 대마초에 대해 어떻게 말하고 있을까?


역사적 기록에 따르면, 우리는 수천 년 동안 대마초를 먹고, 마시고, 피워왔다. 그리고 추측해 보자. 대마초의 정신활성 효과는 많은 종교들의 관심을 끌었고, 그들 중 일부는 이것을 성찬으로 채택했고, 어떤 종교들은 대마초의 특성 때문에 이것을 비난했다. 대마초는 종종 정신활성 성분인 THC 효과 때문에 오락적으로 소비된다. 그러나 대마초는 또한 특히 진통 효과와 관련하여 다른 많은 잠재적인 이점들을 가지고 있다.

최근에는 대마초의 사용이 의학적 목적으로 승인되었지만, 많은 나라에서 일반적인 용도로 비범죄화되기도 했다. 그렇다면 여러 종교는 대마초에 대해 뭐라고 말할까? 사진을 통해 확인해 보도록 하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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바하이 신앙


19세기 바하올라에 의해 설립된 이 종교는 그들의 성서인 ‘키타브-이-아크다스’에서 대마초를 구체적으로 언급하지 않는다. 하지만, 이 종교는 “부진과 괴사를 유발하는 모든 물질”을 금지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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바하이 신앙


‘압둘바하(바하올라의 아들)’는 대마초를 피우는 것이 사람의 깨달음과 신과의 관계에 방해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ʻ압둘바하의 손자이자 후계자인 쇼기 에펜디도 대마초 제품의 사용에 대해 의료용으로 의사가 처방한 경우를 제외하고는 사용하지 말라고 조언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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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대교


일부 학자들은 탈무드와 히브리어 성경과 같은 고대 유대 경전의 일부를 대마초에 대한 언급으로 해석한다. 역사적으로 유대인들은 수천 년 동안 대마초를 소비했다. 2020년 한 연구에서는 고대 이스라엘 사람들이 종교 의식의 일부로 대마초를 태웠다는 증거를 발견했다. 이는 이스라엘 텔 아라드에 있는 2,700년 된 사원에서 발견되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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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대교


대마초가 코셔인지 아닌지는 많은 랍비들에 의해 논쟁이 되어 왔다. 어떤 사람들은 대마초를 피우고 먹지 않기 때문에 괜찮다고 주장하는 반면, 어떤 사람들은 의료용 대마초를 코셔로 생각한다. 이스라엘에서 대마초의 오락적 사용은 2019년에 비범죄화되었지만, 모든 상황에서 모든 사람들을 위한 것은 아니다. 1990년대부터 의료 목적으로 대마초 사용이 허용되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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천주교


성경은 대마초와 대마초의 사용에 대해 구체적으로 언급하지 않았지만, 1992년에 승인된 가톨릭 교회의 교리서는 대마초에 대해 꽤 분명하다. 2291항은 “마약의 사용은 인간의 건강과 생명에 매우 중대한 손상을 입힌다. 엄격한 치료적인 이유를 제외하고, 마약의 사용은 중대한 범죄이다.”라고 쓰여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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천주교


일부 신학자들은 치료적 용도가 의학적으로 처방된 대마초를 포함하는 것으로 해석하지만, 이 해석은 보편적으로 받아들여지고 있지 않다. 하지만 가톨릭 신자들 사이에서 보편적으로 받아들여지고 있는 것은, 대마초의 오락적 사용이 금지되어 있다는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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예수 그리스도 후기 성도 교회


예수 그리스도 후기 성도 교회, 일명 모르몬교는 담배 제품 사용을 규탄하기 때문에 대마초를 피우는 것도 지혜의 말씀(모르몬 보건법)을 위반하는 것이다. 중독으로 이어질 수 있다는 게 주된 이유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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예수 그리스도 후기 성도 교회


대마초를 의료적으로 사용하는 것은 어떨까? 교회는 의사가 처방하면 대마초 사용을 받아들인다. 대마초를 피울 수 없으며, 오락적으로 사용하는 것은 엄격하게 금지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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힌두교


다른 종교들과 달리, 실제로 힌두교 문헌에서 대마초와 그것의 사용에 대한 언급을 발견할 수 있다. 세계에서 세 번째로 큰 종교는 아타르바베다에 의해 신성하게 여겨지는 식물과 함께 오랜 역사를 가지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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힌두교


힌두교 신자들은 수천 년 동안 대마초를 사용해 왔다. 시바 신은 이 신성한 식물을 방그라고 불리는 음료의 형태로 직접 섭취했다고 한다. 실제로 인도 법에는 대마초 잎을 방그로 판매하고 섭취할 수 있도록 허용하는 마약에 대한 예외가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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불교


불교의 오계 중 다섯 번째는 “마음을 흐리게 하는 도취를 자제하라”고 말하고 있다. 달라이 라마는 인터뷰에서 대마초의 오락적 사용을 “독”이라고 말하기까지 했다. 하지만 그는 대마초의 의학적 사용은 괜찮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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불교


2022년 태국에서 대마초가 비범죄화되었음에도 불구하고, 국가 불교 사무소는 승려들이 사원에서 대마초를 피우거나 재배하는 것을 금지했는데, 유일한 예외는 의료 목적으로 사용되는 경우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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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슬람교


예언자 무함마드가 코란에서 대마초를 명시적으로 언급하지는 않지만, 와인과 다른 주정의 사용은 금지되어 있다. 따라서 대마초도 하람(금지)으로 간주하는 것이 안전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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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슬람교


역사에 따르면 페르시아와 이라크의 이슬람교도들이 800년대 후반부터 하시시를 사용하기 시작했지만, 13세기에 맘루크 술탄 베이바르족에 의해 금지되었다. 대마초 사용은 오늘날까지 여전히 금지되어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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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슬람교


이슬람교도들 사이에서 대마초의 오락적 사용은 금지되어 있지만, 2018년 북미 성법 협회는 의료용 대마초 사용이 허용되는 조건에 대한 성명을 발표했다. 즉, “많은 양을 섭취하여 사용자를 중독시키지 않는 한” 괜찮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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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피교


전통적인 이슬람교와 달리, 타사우프로도 알려진 수피교는 이슬람 신비주의 또는 금욕주의의 한 형태이다. 수피교에서 하시시를 사용한 것은 12세기로 거슬러 올라가며, 하이다리야 교단의 수피파 지도자 셰이크 하이다르에 의해 사용되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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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피교


그리고 나서 하이다리야 수피스는 호라산 지역 (현재의 이란과 아프가니스탄)에서 시리아와 이집트로 대마초를 사용하는 것을 퍼뜨렸다. 대마초를 소비하는 인기 있는 방법에는 파이프를 통해 담배로 피우는 것과 요거트와 혼합하는 것이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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라스타파리아니즘


세상에 마약 친화적인 종교가 하나 있다면, 그것은 바로 라스타파리아니즘이다. 라스타는 간자를 피우기도 하지만, 요리나 약으로 대마초를 사용하기도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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라스타파리아니즘


19세기에 힌두교 인도 노동자들이 자메이카 라스타들에게 간자 사용을 소개했다고 믿어진다. 라스타들은 오락적인 것이 아니라 성찬의 이유로 대마초를 피운다. 그들은 종교의 일부로 의식적으로 대마초를 피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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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크교


시크교도 레하트 마리아다(식인의 행동 강령)는 “시크인은 대마초, 아편, 술, 담배, 요컨대 어떤 도취도 해서는 안 된다”라고 말한다. 그러나, 대마초의 사용은 특히 니항 시크교 공동체에서 널리 퍼져 있다. 아칼리스 또는 “불멸자들”로도 알려진 니항족은 시크교도 전사들의 집단이다. 대마초의 소비는 특히 전투 중에 사용되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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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크교


대마초 잎은 니항족이 샤히데, 방, 수카 또는 판즈 패티라고 부르는 곳에서 소비된다. 니항족은 수년 동안 전투에 참여하지 않았기 때문에 대마초의 사용이 논쟁이 되어 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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조로아스터교


이 고대 종교는 기독교와 이슬람교보다 더 앞서 있다. 젠드 아베스타(성스러운 책)는 벤디다드로 알려진 책에서 대마초를 언급한다. 이 책은 이것을 “착한 마약”이라고 부른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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조로아스터교


젠드 아베스타는 또한 하오마 또는 사우마라고 불리는 신성한 식물에 대해 언급한다. 이 식물의 식물학적 식별은 여전히 논쟁 중이다. 일부 사람들은 그것이 에페드라의 변종이거나 실제로 환각성 식물 또는 버섯에 대한 언급이라고 믿지만 학자 B.L. 무케르지는 그것이 대마초였을 수도 있다고 제안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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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도


신도들은 여러 가지 맥락에서 대마초를 사용한다. 이 일본 종교를 믿는 사람들은 다이마(대마초)가 정화 효과가 있고 악령을 물리칠 수 있다고 생각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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산타무에르테 종교


산타무에르테 종교는 일반적인 종교가 아니라 멕시코 가톨릭교회의 성인이고 추종자들이 점점 더 많아지고 있다. 신사에 연기(대마초 포함)를 피우는 것은 신도들 사이에서 흔한 관습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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산타무에르테 종교


산타무에르테는 이 나라에서 가장 인기 있는 나르코 성인 중 한 명이며, 지하세계 및 마약 카르텔과의 연관성으로 인해 예배 중에 대마초를 사용하는 것이 일반적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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산토 다임


산토 다임은 비교적 최근의 종교이다. 이것은 20세기 초로 거슬러 올라가며 브라질의 라이문도 이리뉴 세라에 의해 설립되었다. 산토 다임은 민속 가톨릭과 인도 샤머니즘의 요소를 결합한다. 추종자들은 대부분 아야후아스카(정신이상자) 의식에 참여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지만 대마초는 또한 정신적 지도의 한 형태로 사용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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산토 다임


산토 다임 추종자들은 대마초를 산타 마리아라고 하는데, 이를 의식의 일부로 사용하는 집단은 단 한 곳뿐이라고 한다. 이것은 1970년대에 본파에서 갈라져 나온 집단 파드린호 세바스티앙이었다. 대부분의 산토 다임 추종자들은 대마초를 마약이라고 생각하기 때문에 파드린호 세바스티앙 집단은 대마초 사용으로 비난 받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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도교


도교는 대마초 사용과 관련이 있는 또 다른 동양의 종교이다. 마구신은 대마초와 관련이 있고 심지어 “대마의 여신”으로 알려져 있다. 도교의 신은 여성의 보호자이자 영양, 치유, 그리고 장수의 여신으로 여겨진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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