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병에 운동화 걸어 말리기
빈 병에 운동화를 걸어서 햇볕에 말리면 물이 잘 빠지고 통풍이 잘 돼 신발을 빠르게 건조할 수 있다. 병 속 공기가 데워지면 젖은 운동화로 이동해 속을 빠르게 건조시키는 원리다. 맥주병, 콜라병 등 색이 짙은 병을 활용해야 빛을 많이 흡수해 효과를 높일 수 있다. 이때, 바닥에 신문지를 깔아두면 신문이 습기를 빨아들여 건조시간을 더 줄일 수 있다. 단, 가죽 소재를 비롯한 햇빛과 열기에 변형 또는 변색될 수 있는 신발은 그늘에서 말리는 게 좋다.
◇신문지 구겨 넣기
젖은 신발 안쪽에 신문지를 구겨 넣어보자. 신문지를 넣을 때는 안쪽에 공간이 생기지 않도록 꼼꼼히 넣어야 한다. 신문지 대신 물기를 잘 흡수하는 키친타월 등을 넣어도 된다. 물기와 습기가 빠르게 흡수되고 신발이 마르면서 모양이 변형되는 것을 방지할 수 있다. 젖은 신문지는 자주 갈아주는 게 좋다.
◇비닐봉지 활용
비닐봉지 모서리를 1~2cm 정도 자른 후, 젖은 운동화를 넣고 헤어드라이어를 활용해 건조하면 운동화가 빨리 마른다. 봉투 주둥이에 헤어드라이어를 밀착시킨 뒤 중간 정도 열기의 바람을 30~40초씩 다섯 번 정도 쏘여주면 된다. 단, 헤어드라이어 온도가 너무 높으면 운동화 형태가 뒤틀릴 수 있어 주의해야 한다.
◇신발장 습기 관리
장마철에는 신발장 습기 관리도 자주 하는 게 좋다. 신발을 모두 꺼낸 뒤, 물과 식초를 1대1 비율로 섞어 분무기로 구석구석 뿌린 뒤 닦아낸다. 환기를 해 신발장을 완전히 말린 다음 제습제를 넣어두면 된다. 제습제가 없을 경우, 베이킹소다나 굵은 소금 등을 종이컵에 넣어 신발장에 넣어두면 습기 제거 효과가 있다.
1. “여름 운동화 말리기”
2. “운동화 빨리 말리는 방법”
3. “습한 운동화 말림 방법”
4. “여름 운동화 관리 팁”
5. “쾌속 운동화 건조 방법”
6. “여름에 적합한 운동화 세탁법”
7. “운동화 빠른 건조 팁”
8. “비오는 날 운동화 말리기”
9. “운동화 습기 제거 팁”
10. “구제역 방지를 위한 운동화 관리”
11. “여름 운동화 세탁 꿀팁”
12. “비후 시즌 운동화 건조 방법”
13. “여름 운동화 냄새 제거”
14. “운동화 조금 더 빠르게 말리는 방법”
15. “여름에 신발 말리는 최선의 방법”
16. “운동화 건조 용품 추천”
17. “운동화 세탁 후 말리는 방법”
18. “습한 신발 빠르게 말리는 법”
19. “야외활동 후 운동화 건조 팁”
20. “운동 후 신발 쾌속 건조 방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