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 꼭! 조깅을 시작해야 하는 이유 10가지
–
새해를 맞은 사람들이 가장 먼저 하는 결심은? 바로 살을 빼겠다는 굳은 다이어트 약속이다. 체중 감량에 가장 효과적인 방법 가운데 하나는 바로 조깅이다. 대부분의 사람들은 이미 달리기가 육체적 및 정신적 건강을 증진시킨다는 것을 알고 있다. 이 외에 조깅은 매우 풍부한 장점을 지니고 있다!
사진을 통해 조깅을 하면 좋은 점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자.
눈 건강
–
운동으로 눈 건강을 개선할 수 있다는 사실은 크게 와닿지 않는다. 그러나, 연구에 따르면 조깅은 안구 건강의 악화를 예방한다.
눈 건강
–
에모리 대학의 연구에 따르면, 조깅은 망막 신경 생성의 보호력을 증가시킨다.
눈 건강
–
조깅은 안구 건강이 좋지 않은 사람들에게 재미있으면서 효과적인 해결책이 될 수 있다.
육체 활동의 즐거움을 증가시킨다
–
조깅은 체중 감소에 효과적이며 날씬한 체형을 만들 수 있는 운동이다. 날씬한 체형을 만들다보면 어느새 운동의 즐거움을 느끼게 될 것이다.
육체 활동의 즐거움을 증가시킨다
–
‘국제비만학회지’에 발표된 연구에 따르면, 신체가 더 마를수록 뇌가 느끼는 운동의 즐거움이 더 커진다고 한다.
육체 활동의 즐거움을 증가시킨다
–
달리기를 꾸준히 하면 싸이클링 및 수영같은 다른 육체적 운동을 더 즐길 수 있다.
관절 건강에 좋다
–
오랫동안 조깅은 관절에 부정적 영향을 준다고 여겨졌다. 엘리트 조깅 선수들은 종종 조깅이 엉덩이, 무릎 및 발목에 관절염을 일으킬 수 있다는 주장을 부인한다. 조깅과 관절염의 관계는 사실 불분명하다.
관절 건강에 좋다
–
Life Sciences Division이 2013년에 발표한 연구에 따르면, “건강한 사람들에게 장거리 달리기는 무릎과 엉덩이에 발생할 수 있는 골관절염의 위험을 줄인다.”
관절 건강에 좋다
–
더구나, 같은 연구는 장거리 달리기가 관절 악화를 효과적으로 예방한다고 밝혔다.
더 건강한 부부
–
2014년에 BMJ가 발표한 연구에 따르면, 달리기를 하는 배우자들은 신체 활동을 하지 않는 배우자들보다 더 건강한 심장 기능을 가질 확률이 높다.
더 건강한 부부
–
조깅은 부부가 함께 할 수 있는 운동으로 같은 취미를 공유하면서 건강과 사랑을 유지할 수 있는 좋은 방법이다.
더 건강한 부부
–
올해에는 연인 및 배우자와 함께 조깅을 시작해보는 것은 어떨까?
더 똑똑한 아기
–
임신중 운동이 태아의 뇌기능에 영향을 미친다는 것은 잘 알려져 있다. 연구에 따르면, 운동을 하는 여성은 태아의 뇌기능에 긍정적인 영향을 준다.
더 똑똑한 아기
–
운동은 뇌의 기억력과 감각을 담당하는 아기의 주변후 피질(perirhinal cortex)의 기능과 활동을 증가시킬 수 있다.
더 똑똑한 아기
–
임산부들은 중간 강도의 운동을 하루에 적어도 20분 동안 해주는 것이 좋다.
뼈밀도 강화
–
장거리 달리기를 하는 사람들은 조깅이 관절 건강에 나쁘다는 속설을 무시한다. 이들은 조깅이 뼈건강에 좋다며 다른 사람들을 설득하기도 한다.
뼈밀도 강화
–
브리스톨 대학교의 연구에 따르면, 주기적으로 조깅을 하는 사람들은 더 건강한 골반뼈를 지닌 것으로 확인되었다.
뼈밀도 강화
–
조깅은 줌바 댄스나 에어로빅보다 강도가 높으며 뼈의 밀도를 높이는 좋은 운동이다.
정신 건강에 좋다
–
조깅은 뇌기능을 활성화하기 때문에 정신 건강에 좋은 운동이다.
정신 건강에 좋다
–
Psychonomic Bulletin and Review가 발표한 2012년 연구에 따르면, 주기적으로 하는 운동은 노화에 따른 정신 질환을 예방한다.
정신 건강에 좋다
–
조깅은 노년층이 쉽게 할 수 있는 바깥 활동이다.
암위험을 줄인다
–
수많은 연구에 따르면, 조깅은 암의 위험을 줄일 수 있는 훌륭한 운동이다.
암위험을 줄인다
–
Journal of Nutrition이 실행한 유행병에 관한 170건의 연구에 따르면, 운동은 특정 암의 발생률을 낮출 수 있다.
암위험을 줄인다
–
더구나, 암을 앓고 있는 사람들은 조깅을 함으로써 화학 요법의 부작용을 완화할 수 있다.
소셜 라이프
–
혼자 달리는 것도 좋지만 친구와 가족 및 동호회 사람들과 조깅을 즐겨도 좋다!
소셜 라이프
–
초보 조깅자들을 맞이하는 다양한 달리기 동호회를 찾아보자.
소셜 라이프
–
달리기는 또한 자신감을 심어줄 수 있다. 스스로 운동을 할 수 있는 의지만 있다면!
여행 기회
–
한 곳에서만 달리기를 하면 쉽게 지루해질 수 있다. 매주 다른 지역이나 장소를 바꾸어서 달리기를 해보도록 하자.
여행 기회
–
다른 풍경을 보면서 달리는 느낌은 매우 색다르다.
여행 기회
–
만약 달리기 실력이 좋아졌다면 국내에 있는 마라톤에 참가해보자. 물론 전세계 다른 나라에서 열리는 마라톤 대회도 좋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