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부려도 부러지지 마세요: Apple은 최신 iPad를 디자인할 때 모든 노력을 다해 회사 역사상 가장 얇은 장치를 탄생시켰습니다. 5.1mm에 불과한 iPad Pro 13인치는 놀라울 정도로 얇아 보일 수 있지만 Apple은 또 다른 벤드게이트 논란을 피하기 위한 조치를 취했습니다.

애플의 임원인 존 터너스(John Ternus) 설명했다 Arun Maini와의 최근 인터뷰에서 태블릿의 메인 로직 보드는 두 배터리 사이의 중앙 바로 아래로 실행됩니다. Apple은 또한 “중앙 리브” 역할을 하는 로직 보드 위에 금속 카울링을 추가했습니다. 이러한 설계 선택을 결합하면 열 방출이 향상되고 강성이 크게 향상됩니다.

이 중앙 갈비뼈의 내구성은 얼마나 됩니까?

JerryRigEverything의 Zack Nelson은 최근 새로운 iPad Pro에 대해 비과학적인 굽힘 테스트를 실시한 결과 깊은 인상을 받았습니다. 중앙 리브는 화면이 본체에서 분리되는 경우에도 태블릿의 내부 하드웨어를 견고하게 보호하는 역할을 하는 것으로 보입니다. iPad의 USB-C 충전 포트에서 디스플레이가 완전히 망가지는 치명적인 오류가 발생했기 때문에 수직 굽힘 테스트는 그다지 관대하지 않았습니다.

AppleTrack의 Sam Kohl도 새로운 iPad Pro를 구부릴 수 있었지만 이전 모델보다 훨씬 더 나은 성능을 발휘했습니다. 리브는 제 역할을 하는 것처럼 보이며, 이는 카울링이 보호하지 못하는 부분을 구부릴 때 더욱 분명해집니다.

대부분의 사람들에게 좋은 소식은 태블릿이 스마트폰만큼 일반적인 사용으로 인한 굽힘 손상에 취약하지 않을 가능성이 높다는 것입니다. 물론, 실수로 소파나 침대에 앉을 수도 있지만 스마트폰과 달리 너무 커서 뒷주머니에 넣을 수 없습니다.

사고가 자주 발생하거나 단순히 새로운 투자를 더욱 보호하고 싶다면 AppleCare+를 항상 선택할 수 있습니다. 소액의 서비스 비용을 지불하시더라도 보장 범위에는 우발적 손상 사고가 무제한으로 포함됩니다.

iPad Pro 13인치의 보장 범위는 월 8.49달러, 2년 선납 시 169달러입니다. 화면 손상에 대한 청구 금액은 건당 $29이며, 기타 우발적인 손상에 대해서는 청구 건당 $99를 돌려드립니다. 그래도 새 iPad Pro를 구입하는 것보다 훨씬 저렴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