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사 개원 초보자를 위한 직원 채용 가이드 – 인터엠디 알려줍니다

의사 개원 초보자를 위한 직원 채용 가이드 – 인터엠디 알려줍니다, 시보드 블로그

의사전용 커뮤니티 인터엠디의 ‘포스팅(Posting)’ 서비스 누적 참여 수가 258만 건을 돌파했다./사진=인터엠디 제공

의사전용 커뮤니티 인터엠디의 ‘포스팅(Posting)’ 서비스 누적 참여 수가 258만 건을 돌파했다. 누적 참여 수는 조회수, 댓글 수, 공유 수, 공감 수, 스크랩 수 등 의사 회원들이 ‘포스팅’에서 직접 참여할 수 있는 기능을 이용한 건수의 총합이다.

인터엠디 ‘포스팅’은 의사 회원이 직접 다양한 주제의 정보와 소식을 공유하며 의견을 자유롭게 나누는 공간이다. 지난 8월에는 한 주제에 대해 보다 깊이 있는 내용의 콘텐츠를 게재하는 ‘딥 포스팅’ 기능이 추가됐다. 40여 일 만에 507건의 딥 포스팅 글이 게재되고 약 3만 4000여 건의 누적 참여 수를 달성했다.

특히 ‘딥 포스팅’ 콘텐츠 중 ‘개원 초보 의사 일기’가 의사 회원들에게 인기가 많았다. 인터엠디 회원인 개원의가 실제 개원을 준비하며 직접 경험한 내용과 여러 고려할 사항에 대해 진솔하게 이야기하는 시리즈 형식으로, 개원 위치 선정 시 고민이었던 부분, 양도·양수를 통한 개원 시 꼭 확인해야 할 사항, 직원 채용의 어려움과 노하우 등 주변에서도 얻기 어려운 현실적인 내용에 대해 가감 없이 알려준다.

또한 ‘임산부에게 처방 가능한 약’, ‘모유 수유 시 처방 가능한 약’ 등 처방에 도움이 되는 콘텐츠와 ‘내시경 모델 사용 비교’, ‘호흡곤란으로 내원한 90대 COPD 환자 증례’와 같이 환자 진료에 도움이 되는 콘텐츠도 반응이 뜨겁다. 이 밖에도 ‘와인’, ‘반려 식물’, ‘추천 도서’, ‘여행 노하우’, ‘재테크 방법’ 등 의사 라이프에 유용한 생활 정보까지 다양한 콘텐츠가 활발하게 공유되고 있다.

인터엠디 이영도 대표는 “인터엠디 포스팅은 의사 회원들이 직접 의사 맞춤형 콘텐츠를 생산하고 공유한다는 점에서 의의가 있다”며 “소소한 일상 이야기부터 진료 처방에 도움 되는 깊이 있는 정보와 개원 노하우, 무료 채용 공고 등 의사 라이프에 유용한 정보까지 슬기로운 의사 생활을 위한 콘텐츠가 인터엠디 안에서 활발히 생산·공유될 수 있도록 서비스 내 다양한 기능을 계속해서 개발하고 제공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인터엠디컴퍼니가 2017년부터 운영해 온 ‘인터엠디(InterMD)’는 회원 실명제로 운영된다. 론칭 5년 만에 국내 의사의 약 40%인 4만 3000 명(올해 7월 기준)이 가입하며 급성장하고 있다. 특히, 의원 의사 채용, 상급병원 공채 등 다양한 의사 채용 공고를 무료로 제공하여 의사 회원과 의사 채용 담당자에게 긍정적인 반응을 얻고 있다.

1. 초보 개원의
2. 직원 채용
3. 의사 생활 궁금증
4. 인터엠디
5. 의료 인력 관리
6. 개원 준비
7. 직원 관리
8. 의료 직원 채용
9. 인력 관리 팁
10. 의료기관 운영법
11. 개원 이후 관리
12. 초보자 개원 가이드라인
13. 인터엠디 서비스
14. 의료기관 HR
15. 의사 직원 채용 방법
16. 개원의 직원 관리
17. 의사 생활
18. 인턴 채용
19. 개원 상담
20. HR 전략 의료
21. 의료 신입 채용
22. 의사 직업 코칭
23. 운영 직원 선택 방법
24. 개원 의사 생활 팁
25. 의료 분야 인력 채용 해결 방안.

Related Posts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