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사 전용 플랫폼 인터엠디, 론칭 6주년 기념 – Google SEO 친화적 제목

의사 전용 정보 공유 플랫폼 인터엠디가 서비스 론칭 6주년을 맞이했다. 이를 기념해 서비스 질과 이용자 만족도 향상을 위한 설문 조사를 실시한 결과, 의사 회원 95.8%가 서비스에 만족하고, 96%가 진료에 도움이 된다고 답한 것으로 나타났다.

인터엠디는 지난 5일 의사 회원 1000명을 대상으로 ‘서비스 만족도·이용 전반에 따른 설문조사’를 진행했다. 이번 설문조사에는 봉직의 781명(78.1%), 개원의 183명(18.3%) 등이 참여했으며, 진료과목별로는 내과 256명(25.6%), 가정의학과 127명(12.7%), 일반의 163명(16.3%), 마취통증의학과 85명(8.5%) 등이었다.

의사 회원 10명 중 9명 이상은 인터엠디 서비스에 만족하고, 진료에 도움이 된다고 답했다. 전반적인 서비스 만족도를 묻는 문항에서 ‘매우 만족’이 62.9%, ‘만족’이 32.9%로 전체 회원 중 95.8%가 만족한다고 응답했다. 서비스 만족도 평균 점수는 4.58점(5점 만점)으로 높은 수준을 기록했다. 지난해(91.3%)에 비해 4.5% 증가한 수치다. 또한, 실제 서비스가 진료에 도움이 되는지를 묻는 질문에서는 96% 회원이 ‘도움이 된다’고 답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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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진=인터엠디 제공

A 의사 회원은 “처음 보는 판독 결과에 원내 타 진료과에서도 처음 보는 케이스라고 해 Q&A에 글을 남겼는데, 경험 있는 여러 의사들의 빠른 답변으로 도움을 받은 적이 있다”라고 답했다. B 의사 회원은 “얼마 전 청력 장애가 있는 노인 환자 진료 시 소통 방법에 대해 논의한 글을 본 적이 있었는데, 한 의사의 방법대로 진료해 보니 정말 소통이 잘 돼 환자도 만족했다”고 했다.

서비스 이용 현황에 대한 문항 중 얼마나 자주 이용하느냐는 질문에는 81%가 ‘매일 이용한다’고 답변했으며, 이용 목적(복수 응답 가능)으로는 ‘전문 지식을 동료 선생님께 묻고 답하는 활동'(31.1%), ‘정보와 일상을 나누고 공감하는 활동'(20.5%), ‘최신 의료 지식 및 약제 정보 학습, 습득'(19.3%) 등 순이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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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진=인터엠디 제공

가장 만족하는 서비스(복수 응답 가능)로는 의사 회원 간 실명으로 의료 지식 및 정보를 공유하는 ‘Q&A’가 19.6%로 가장 높았고, 제약사와 의사가 만드는 온라인 라이브 강의 ‘웹 세미나'(16.0%), 개원 노하우, 재테크 방법, 여행 노하우 등 의사들의 관심사 높은 콘텐츠를 공유하는 ‘포스팅'(14.5%), 의학, 상식 등 의사 회원이 매일 참여하는 ‘오늘의 퀴즈'(12.4%) 등 순이었다. Q&A에 대해서는 84.4%가 답변을 신뢰한다고 응답, 높은 신뢰도를 보였고, 질문의 유익성에 대해 86.9%가 유익하다고 응답, 질문의 공감도에 대해서는 88.2%가 공감한다고 답했다. 설문 조사에 참여한 C 의사 회원은 Q&A에 대해 “실명을 기반으로 서로를 존중하는 분위기 속에 양질의 의료 지식을 나누고 공유할 수 있어 도움이 많이 된다”고 했다.

올해 새롭게 선보인 서비스 중에서는 심사청구와 관련해 도움이 되는 정보를 알려주는 ‘보험/심사 콘텐츠’가 높은 만족도를 보였다. 가장 만족하는 신규 서비스를 묻는 문항(복수 응답 가능)에서 23.1%가 ‘보험/심사 콘텐츠’를 꼽았고, 뒤를 이어 지난 8월 ‘류마티스 관절염 등 영상 및 초음파 소견’을 주제로 한 ‘오리지널 웹 세미나'(21.5%), 스마트폰 카메라 활용법과 뮤지컬 추천 등 일상에 유용한 정보를 다룬 ‘일상/문화 콘텐츠'(19.3%) 등을 꼽았다. 아울러, 동료 의사에게 추천 여부를 묻는 질문에는 ‘매우 추천하고 싶다(47.7%)’, ‘대체로 추천하고 싶다(42.8%)’로 총 90.5% 회원이 추천 의사를 밝혔다. D 의사 회원은 “의사 생활에 현실적으로 도움 되는 유용한 콘텐츠가 많아 동료에게도 자주 공유한다”며 “일목요연하게 정리된 포스팅과 강의가 최신 지견을 공부하는 데 매우 유익하다”고 했다.

인터엠디 이영도 대표는 “서비스 론칭 후 매년 서비스 만족도 설문조사를 실시하여 신규 서비스와 콘텐츠 개발을 위해 적극 노력하고 있다”며 “참신한 기획이 계속 이어지길 바란다는 회원들의 의견에 힘입어 앞으로도 의학 정보뿐 아니라 의사 생활에 꼭 필요한 콘텐츠를 제공하고 서비스 최적화로 만족도 제고를 위해 힘쓰겠다”고 했다.

한편, 인터엠디컴퍼니가 2017년부터 운영해 온 ‘인터엠디(InterMD)’는 실명제로 운영되는 플랫폼으로, 론칭 6년 만에 국내 의사의 약 40%인 4만 3000여 명이 가입하는 등 급성장했다.

1. 의사 전용 플랫폼 인터엠디
2. 인터엠디 론칭 6주년
3. 의사 전용 서비스
4. 의료 전문가 플랫폼
5. 의료커뮤니티 인터엠디
6. 의료정보공유 인터엠디
7. 인터엠디 기념행사
8. 인터엠디 발전이야기
9. 의료업계 IT 플랫폼
10. 인터엠디 향후전략
11. 인터엠디 6년의 변화
12. 의사 커뮤니티 사이트
13. 인터엠디 업데이트 내용
14. 의사 소통 플랫폼
15. 의료 서비스 산업
16. 인터엠디 사례 분석
17. 인터엠디 사용 후기
18. 의사 전용 모바일 플랫폼
19. 디지털 의료 서비스
20. 인터엠디 특징 및 장점
21. 인터엠디 비즈니스 모델
22. 의료정보 플랫폼 서비스
23. 전문가 네트워크 서비스
24. 인터엠디 성과 및 효과
25. 인터엠디 유저 경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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