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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러한 AI 도구는 게임 개발을 영원히 바꿔 놓을 것입니다

이러한 AI 도구는 게임 개발을 영원히 바꿔 놓을 것입니다, 시보드 블로그

주요 시사점

  • AI 기술의 발전으로 정교한 행동을 하는 NPC가 가능해졌습니다.
  • AI는 무한한 스토리 결과를 만들어 게임 내러티브 가능성에 혁명을 일으킬 수 있습니다.
  • 개인화된 게임 경험과 AI 생성 자산은 게임 개발을 더욱 지속 가능하게 만들 수 있습니다.

비디오 게임 개발은 비용이 많이 들고 복잡해지기 때문에 기존 제작 방법을 사용하면 더 이상 추진하는 것이 불가능할 수도 있습니다. 그러나 AI 기술의 여러 가지 발전으로 인해 개발이 더 쉬워지고 심지어 이전에 본 적이 없는 비디오 게임에서 완전히 새로운 일이 가능해질 수도 있습니다.

스스로 생각하는 NPC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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엔비디아

비디오 게임에는 항상 적, 상점 주인, 마을을 돌아다니는 임의의 사람들과 같은 비플레이어 캐릭터(NPC)의 행동을 유도하는 일종의 지능이 있었습니다. 베데스다 시절이 얼마나 큰 일이었는지 기억나네요. 엘더스크롤 IV: 오블리비언 캐릭터가 플레이어가 하는 일과 관계없이 생활, 루틴 및 행동을 갖는 “Radiant AI”를 도입했습니다. 이는 게임 세계가 얼마나 생생하게 느껴지는지를 변화시켰으며 이러한 유형의 (상대적으로) 단순한 AI 시스템이 꾸준히 개선되었습니다.

그러나 이제 다중 모드 생성 AI가 등장하면서 NPC는 정교하고 미묘한 행동을 하게 됩니다. 그들은 맥락을 이해하고 이전에는 불가능했던 방식으로 세계와 플레이어에게 동적으로 반응할 수 있습니다. 좋은 예는 NVIDIA의 “ACE” 또는 Avatar Cloud Engine입니다. 여기서 캐릭터는 올바른 표정, 목소리 톤 등을 사용하여 플레이어와 역동적인 대화를 나눌 수 있습니다.

이 개념을 직접 시도해 보기 위해 기다릴 필요도 없습니다. 귀하가 사본을 소유하고 있는 경우 엘더스크롤: 스카이림 (그렇지 않은 사람이 있을까요?) Inworld Studios의 기술을 사용하는 AI NPC 모드인 Inworld Skyrim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무한한 스토리 변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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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화창조자 AI

RPG와 같은 주요 내러티브 요소가 있는 비디오 게임에는 인간 작가가 모든 플레이어 선택과 가능한 모든 결말을 설명하려고 하는 비잔틴 글쓰기 구조가 필요한 경우가 많습니다. 이에 대한 가장 놀라운 현대적 예는 다음과 같습니다. 발더스 게이트 3, 하지만 다음과 같은 고전적인 CRPG는 플레인스케이프: 토먼트 이 관점에서 볼 때 엄청나게 복잡했고 Baldur’s Gate 3와 같은 방식으로 모든 대사를 완벽하게 음성으로 표현해야 한다는 제한도 없었습니다.

LLM(대형 언어 모델)을 사용하는 최신 AI 기술을 사용하면 스토리에서 무한한 수의 분기 또는 결과를 생각해내는 것이 가능합니다. 나는 이것이 게임의 내러티브를 작성할 때 처음에 영향을 미칠 것으로 예상합니다. 모든 플레이어의 행동을 매핑하고 이에 대한 내용을 작성하거나 심지어 게임에 통합하고 각 플레이어가 고유한 방식을 갖도록 하는 데 도움이 될 것입니다. 게임의 핵심 스토리.

등장인물, 장소 및 이야기의 다른 모든 요소를 ​​추적할 수 있는 특수 소설 쓰기 도구인 Sudowrite와 같은 도구가 이미 있습니다. 이 기술의 예로 Mythmaker AI를 제공하는 MUSE와 같은 초기 AI 스토리 도구도 있습니다.

모든 언어의 합성 음성

최신 합성 음성 시스템을 사용해 본 적이 있다면 그것이 정말 놀랍다는 것을 아실 것입니다. 당신은 아마도 눈치채지 못한 채 AI가 생성한 음성이 포함된 여러 소셜 미디어 비디오 클립을 시청했을 것입니다. 마찬가지로, ChatGPT 앱을 사용하여 Open AI에서 합성된 음성을 들었다면, 말하는 사람이 실제 사람이 아니라고 말하기 어려울 것입니다.

이 기술은 AI가 생성한 NPC 및 내러티브 대화와 관련하여 제가 이미 논의한 내용과 밀접하게 연관되어 있습니다. AI 기술로 가능해진 이러한 현대적인 합성 음성을 사용하면 무한하고 역동적인 음성 옵션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인간 성우가 필요하지 않다는 말은 아닙니다. 사실 인간 성우가 캐릭터의 고유한 목소리를 개발하고 핵심 메인 스토리 대사를 전통적인 방식으로 녹음하는 것이 가장 좋을 것입니다. 그런 다음 AI 기술을 사용하여 해당 캐릭터의 음성을 복제하고 복제된 음성 모델을 사용하여 모든 작은 변형과 부가 콘텐츠를 수행합니다.

기존 음성 대사를 가져와 AI를 사용하여 다른 언어로 더빙할 수도 있습니다. ElevenLabs의 AI 더빙 및 비디오 번역기를 사용하여 직접 시도해 볼 수 있습니다. 불완전하더라도 얼마나 잘 작동하는지 놀랍습니다. 즉, 이 기술은 현지화 성우 작업에 부정적인 영향을 미칠 가능성이 있습니다. 스튜디오에서는 핵심 출연진과 동일한 대화를 모두 녹음하기 위해 더 이상 영어 이외의 언어로 된 성우가 필요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AI 생성 자산 및 환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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폴리캠

비디오 게임 제작에 들어가는 대부분의 작업은 자산 생성입니다. 누군가는 세상 속에서 사물을 형성하는 모델과 질감을 만들어야 합니다. 생성적 AI를 사용하면 이러한 자산 중 상당수를 빠르게 만드는 것이 가능합니다. Sloyd와 Meshy는 텍스트 프롬프트를 게임으로 가져올 수 있는 3D 모델로 변환하거나 선택한 3D 모델링 앱에서 추가로 개선하는 서비스의 두 가지 예입니다.

게임 세계에 대한 텍스처를 생성하는 데에는 이미 수많은 옵션이 있는 것 같습니다. 이러한 서비스에 발을 담그는 것만으로도 Texture Lab 및 Polycam의 AI Texture Generator와 같은 서비스를 발견했습니다. 더 나아가 이미 훌륭한 AI 음악 생성기와 음향 효과 생성기가 있습니다.

개인화된 게임 경험

위에서 논의한 다양한 기술을 모두 결합하면 미래의 게임이 고도로 개인화될 것이라는 것이 분명해집니다. 게임은 당신에 관한 정보를 알 수 있을 뿐만 아니라, 같은 게임을 하는 두 사람이 거의 같은 경험을 하지 못할 수도 있습니다. 게임이 어떻게 보이는지, 스토리에 어떤 종류의 비트가 있는지 등 모든 것이 사용자에게 맞춰 조정될 수 있습니다.

그것이 좋은 일이든 아니든, 끝이 없고 제공해야 하는 만큼의 시간을 소모하게 될 오픈 월드, 반시뮬레이터 게임에 대한 많은 사랑이 확실히 있습니다. 따라서 저는 AI 기술을 사용하여 개인화되고 적응하고 변화하여 계속해서 참여할 수 있는 게임의 여지가 확실히 있다고 생각합니다. 더 좋든 나쁘든.

저렴한 게임?

비디오 게임의 가격은 천문학적인 속도로 증가하고 있습니다. 현대의 대규모 예산 게임의 비용은 대규모 예산의 할리우드 블록버스터와 거의 같습니다. 스튜디오에서 아무리 많은 사람을 고용하더라도 그들은 항상 그 사람들이 합리적으로 할 수 있는 것보다 더 많은 일을 하는 것처럼 보이며, 크런치 문제는 게임 산업의 지속적인 골칫거리입니다.

AI 기술이 인간 근로자, 특히 창의적인 근로자를 대체할 것이라는 정당하고 합리적인 두려움은 항상 존재합니다. 게임 개발의 부담을 덜어줄 수 있는 AI 기술의 여지도 많습니다. 게임 제작 비용을 줄이고, 사용자의 최종 비용을 줄이고, 스튜디오가 계속 운영되도록 돕고, 개발자가 위기를 피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다른 기술과 마찬가지로 AI 게임 개발 도구도 부정적이거나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수 있지만, 저는 이것이 제가 좋아하는 취미를 더욱 지속 가능하게 만들고 더욱 발전할 수 있게 되기를 희망하기로 선택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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