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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공선탠을 위한 일광욕 침대의 역사

인공선탠을 위한 일광욕 침대의 역사, 시보드 블로그

인공선탠을 위한 일광욕 침대의 역사

 

 일광욕 침대는 의학적 치료의 초기 기원부터 인기 있는 미용 트렌드로 자리잡기까지 복잡한 여정을 거쳐왔다. 오늘날 우리가 알고 있는 일광욕 침대는 사용자들에게 일년 내내 햇빛에 잘 탄 구릿 빛 피부를 제공하기위해 1970년에 발명되었다. 그러나, 인기의 상승은 자외선 (UV) 방사선과 피부암에 대한 우려를 동반하기도 했다.

 일광욕 침대의 초기 발명에서 규제에 이르기까지, 이 갤러리에서 일광욕 침대에 대한 모든 것을 알아보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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의료적 치료의 기원

덴마크 의사 닐스 리베르그 핀센은 19세기 후반에 햇빛의 의학적인 이점에 관심을 갖게 되었다. 그는 연구를 통해 태양 광선이 다양한 질병, 특히 루푸스 불가리스를 가진 환자들을 도울 수 있다는 것을 발견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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핀센 램프

닐스 리베르그 핀센은 자외선을 방출하는 탄소 아크 램프인 핀센 램프를 개발했다. 이것은 전세계 실내 인공 태닝을 위한 길을 열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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프리드리히 볼프의 태닝 침대

태닝이 20세기에 걸쳐 점점 인기를 끌자 1975년 독일 과학자 프리드리히 볼프(Friedrich Wolff)가 고자외선(UVA) 일광욕 침대와 램프를 개발했고, 1978년 미국에서 판매되기 시작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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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국 시장으로의 소개

일광욕 침대는 1970년대 후반 미국 시장에 소개되자마자 즉각적인 성공을 거두었고 빠르게 인기를 얻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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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광욕 침대의 유행

일광욕 침대는 1980년대 미국과 유럽 전역에서 태닝 살롱이 문을 열면서 점차 대중화되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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체육관과 스파로 확장

일광욕 침대는 체육관이나 스파, 미용실에도 나타나기 시작했고, 이는 사용자들이 점심시간 동안 인공 태닝을 할 수 있음을 의미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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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예인의 영향력

1980년대부터 2000년대까지 연예인들과 패션 트렌드는 종종 브론즈 룩을 홍보하며 일광욕 침대에 대한 수요를 부채질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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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케팅과 홍보

태닝 업계는 저렴한 가격에 일광욕 침대의 심미적 매력을 강조하면서 일광욕 침대의 장점을 홍보하는 광고 캠페인을 활용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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로션과 고글

일광욕 침대에 들어가기 전에는 보통 실내 태닝 로션을 바른다. 이러한 로션은 선크림 작용을 하지는 않지만, 대신 피부에 수분을 공급한다. 고글은 눈 손상을 피하기 위해 반드시 착용되어야 하지만, 2004년의 한 연구에서 태닝하는 사람들은 눈 주위의 창백한 피부를 피하기 위해 고글을 쓰지 않는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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청소년 문화

일광욕 침대는 십대와 젊은이들 사이에서 인기가 많아졌고, 많은 사람들이 햇빛에 그을린 피부를 아름다움과 건강의 상징으로 보았다. 미국의 인기 TV 프로그램 ‘Jersey Shore’의 몇몇 출연자들은 태닝 로션을 공개하기도 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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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정용 일광욕 침대

많은 사람들이 태닝을 보충하기 위해 미용실을 찾았지만, 일부 사람들은 가정용 일광욕 침대를 구입했다. 자신의 집에 기기를 가지고 있던 사람들은 더 자주 태닝을 했고 태닝에 중독될 가능성은 더 높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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초기의 안전성 문제

일광욕 침대가 널리 보급되면서 안전성과 자외선 노출의 위험성에 대한 우려가 대두되기 시작하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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피부암과의 연관성

1980년대 후반의 연구들은 일광욕 침대의 사용이 인간의 면역 기능에 악영향을 미친다는 것을 보여주었고, 태닝과 피부암 사이의 잠재적인 위험을 강조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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FDA에 의한 규제

미국 식품의약국(FDA)은 1979년부터 일광욕 침대를 규제하면서 자외선 노출 위험에 대한 경고 라벨을 의무화하고 권장되는 최대 노출 시간을 제공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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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제암연구소의 보고서

2007년 7월 29일, 국제암연구소(IARC)는 자외선을 방출하는 일광욕 장치를 “인간에게 암을 유발하는 것”으로 분류한 보고서를 발표하며 피부암과의 연관성을 강화하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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규제강화

2010년대에 들어서면서 건강에 대한 우려에 따라 각국의 정부는 특히 미성년자에 대한 일광욕 침대 사용에 대한 규제를 강화하기 시작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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법적조치

일부 사례로, 일광욕 침대 제조업체는 기기 사용의 위험성에 대해 소비자에게 경고하지 않아 소송에 직면했다. 2015년에는 뉴욕 주의 두 살롱이 태닝으로 인한 건강상의 위험성을 기만하고 과소평가했다는 소송에 직면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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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식 캠페인

2000년대와 2010년대의 공중 보건 캠페인은 일광욕 침대와 자외선의 위험성에 대한 경각심을 일깨웠다. 특히 호주 암위원회의 “태닝의 부정적인 면” TV 캠페인이 큰 영향을 미쳤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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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안방안의 증가

셀프-태닝 로션과 같은 일광욕 침대의 대안들은 구릿빛 피부에 대한 더 안전한 대안으로 더 인기있게 되었다. 영국에서 더 엄격한 일광욕 침대에 대한 규제가 실시되면서, 셀프-태닝 브랜드인 St. Tropez는 2009년에 SkinSmart 캠페인을 시작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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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의 기준의 변화

2010년대 중반 서구의 뷰티 트렌드는 좀 더 자연스러운 모습을 선호하기 시작하면서 태닝에 대한 수요가 줄어들기 시작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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태닝 살롱의 감소

 태닝의 위험에 대한 대중의 인식이 높아짐에 따라 많은 태닝 살롱들이 폐업이나 폐업에 직면하게 되었다. 예를 들어, 미국의 태닝 살롱 시장 규모는 2018년에서 2023년 사이에 연평균 5.4% 감소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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건강 위험에 대한 연구

일광욕 침대와 관련된 장기적인 건강상의 위험을 연구하는 지속적인 연구가 있다. 일광욕 침대 사용자가 피부 흑색종에 걸릴 가능성이 높다는 일관된 증거가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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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비자교육

특히 2000년대 이후 자외선 노출의 위험성에 초점을 맞춘 캠페인이 크게 증가했다. 피부암 발병률의 증가는 안전에 대한 대중교육의 필요성이 증가하고 있음을 보여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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조기 발견

피부암의 조기 발견에 초점을 맞춰, 더 많은 사람들이 일광욕 침대를 피하고 UV자외선 안전을 실천하도록 장려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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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제적인 금지

2008년과 2009년에는 브라질과 이란에서, 2015년에는 호주의 북부 준주를 제외한 모든 곳에서 태닝 침대의 상업적 사용이 전면 금지되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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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술 혁신

 인공 태닝은 단 몇 분 만에 끝나고 더 오래 지속되며 자연스러운 피부색을 내도록 발전했다. 일부 스프레이 태닝 시스템은 이제 태닝 유체를 미세입자 크기로 미립화하여 완벽한 착색을 보장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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계속되는 논란

일광욕 침대의 안전성에 대한 논쟁은 계속되고 있으며, 일부 사람들은 더 엄격한 제한이나 전면적인 금지를 주장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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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늘날의 일광욕 침대

2023년 여성 스킨케어 사용자의 67%가 피부의 전반적인 건강을 개선하는 제품을 선택했다. 그러나 2024년 1월 미디어 유명인 킴 카다시안이 사무실 비디오를 공유하며 일광욕 침대를 선보였다. 실내 일광욕 침대가 다시 유행할 수 있을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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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늘날의 일광욕 침대

코네티컷 대학의 교수인 셰리 파고토에 따르면, 일광욕 침대의 사용은 사상 최저치이다. 그러나, 틱톡의 해시태그 #SunBed가 5억 7천만 뷰를 넘어서면서, 실내 태닝은 부활을 경험하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

출처: (Dazed) (Aqua Living Factory Outlets) (NIH) (Cancer Council)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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