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스타그램의 ‘DM’ 보내기 취소 알림이 변경되었나요? 상대방이 알아채게 되나요?


【인스타그램/Instagram】「DM」의 취소란

인스타그램의 ‘DM’ 보내기 취소 알림이 변경되었나요? 상대방이 알아채게 되나요?, 시보드 블로그

인스타그램에는 DM이라는 기능이 있습니다. DM은 직접 메시지의 약자로 사용자 간에 직접 상호 작용할 수 있습니다. 평소 코멘트란에서 교환을 하면 제3자에게 보여 버리게 됩니다만, DM이면 그러한 걱정은 없습니다.

이 페이지에서는 인스타그램의 DM을 취소하는 방법을 요약했습니다. 상대에게 닿는 통지의 변화나 들키는지, 또 삭제와 취소의 차이등을 실고 있습니다.

잘못된 메시지를 취소할 수 있는 기능

인스타그램의 ‘DM’ 보내기 취소 알림이 변경되었나요? 상대방이 알아채게 되나요?, 시보드 블로그

DM 취소 기능은 이름에 따라 전송된 메시지를 취소할 수 있는 기능입니다.실수로 보낸 메시지 삭제할 수도 있고, 시간이 지나 결과가 바뀐 사건 등의 보고를 취소할 수도 있습니다.

삭제와 취소의 차이

인스타그램의 ‘DM’ 보내기 취소 알림이 변경되었나요? 상대방이 알아채게 되나요?, 시보드 블로그

인스타그램의 DM을 지우고 싶을 때,삭제 및 취소의 두 가지 선택있습니다. 둘 다 문면만 보면 비슷한 의미로 보이지만 삭제와 취소에는 명확한 차이가 있습니다.

삭제하면 상대방의 메시지를 삭제할 수 없습니다.

우선 인스타그램의 DM 삭제에 대해입니다. DM을 삭제하면 자신이 보는 메시지는 사라지지만,상대방의 메시지는 삭제할 수 없습니다.

지웠다고 생각해도 상대의 화면에는 아직 남아있는 것 같은 장면을 만나지 않도록, 제대로 후술하는 방법으로 지우는 것을 추천합니다.

취소를 사용하면 양쪽 메시지를 삭제할 수 있습니다.

취소를 사용하는 경우 자신과 상대양쪽 메시지 삭제수 있습니다. 상대에게 발레나 통지에 신경을 써야 할 경우의 참고로 해 주세요.

오른쪽 상단 알림이 사라짐

우선 인스타그램에서는 DM을 받은 시점에서 상대에게 통지를 받습니다.그 후 취소되면 화면의 오른쪽 상단에DM 알림이 사라집니다.DM이 온 통지를 상대가 볼 수 있는 것은, 자신이 보내고 나서 취소될 때까지의 사이가 됩니다.

이상의 점을 감안하면, 잘못된 DM을 보내 버렸다고 해도 반드시 상대에게 읽히는 것은 아님을 알 수 있습니다. 송신 후 즉시 알아차리고 취소할 수 있으면, 상대는 이쪽이 보낸 DM을 깨달았다고 해도 내용까지는 알 수 없습니다.

알림 도착/사라지는 타이밍

다음에 통지가 상대에게 언제 도착해, 언제 사라지는지에 대해입니다. 예를 들어 실수로 회사의 동료에게 비공개 DM을 보내 버린 경우, 상대방에게 들키지 않고 빨리 취소하고 싶은 곳입니다.

인스타그램의 DM은 전송 후 몇 초 후에 도착한다고 합니다. 메일이나 다른 앱과 마찬가지입니다. 사라지는 타이밍도 마찬가지로 취소되어 몇 초 후입니다.

거의타이밍으로서는 즉시 반영된다것을 알고 있습니다. 상대방에 반영될 때까지 1~2초의 러그는 있지만 몇 분이 지나도 사라지지 않는다는 것은 없습니다.

상대에게 들릴 수 있음

인스타그램의 ‘DM’ 보내기 취소 알림이 변경되었나요? 상대방이 알아채게 되나요?, 시보드 블로그

인스타그램에서 DM을 보내고 취소 한 후에도상대에게 들키는 경우도 있습니다.상대에게 들릴 가능성으로서는 다음과 같은 포인트가 생각됩니다.

DM의 푸시 알림으로 들리다.

인스타그램의 ‘DM’ 보내기 취소 알림이 변경되었나요? 상대방이 알아채게 되나요?, 시보드 블로그

DM 알림 자체는 전송에서 취소를 거쳐 변화합니다. 취소한 후의 상태만 보면 DM을 받기 전과 후에 차이가 없는 것 같습니다.

하지만 상대방이 DM 푸시 알림을 켠 경우 스마트폰 푸시 알림으로 인해 들릴 수 있습니다. 지워진 후에는 DM을 복원할 수 없지만,한 번 보낸 DM의 푸시 알림은 취소된 경우에도 남아 있습니다.

이것에 한해서는 상대의 설정에 따라서 DM이 도착한 것을 푸시 통지에 의해 상대가 깨달았는지 여부는 이쪽이 알 수 없습니다. 조심해야 할 점은 자신이 조심해도 상대방이 알아 차리는 사례가 존재한다는 것입니다.

스레드 내에서 들키기 어렵다.

인스타그램의 스레드 내에서는 DM의 취소가 들키기 어렵다고 되어 있습니다. 인스타그램의 스레드에서는 DM을 취소한 경우, 히스토리의 갱신이나 화면의 변화가 일절 없기 때문입니다.

전송 취소 기록도 남지 않습니다.따라서 스레드 내에서 보낸 DM의 취소는 상대에게 들릴 가능성이 낮다고 말할 수 있습니다. 앞에서 설명한 푸시 알림으로 깨어 버리는 일이 있기 때문에, 완전히 스레드 내이면 들키지 않는다는 것은 아닌 점에 주의입니다.

Related Posts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