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텔 오픈 외에도 – 소스 리눅스 그래픽 드라이버 개발자는 소비자 측에서 다음 인텔 아크 “Alchemist”(DG2) 그래픽 카드를 준비하기에 매우 바쁘고 동시에 XeHP “PonteVecchio”하드웨어 준비도 가고 있습니다. 드라이버의 관점에서 본 그 측면의 큰 노력 중 하나는 여러 타일을 표시하는 것입니다.
Ponte Vecchio의 멀티 타일 / 칩렛 디자인은 멀티 타일을 지원하기위한 Linux 드라이버의 작업을 수개월 동안 계속합니다. 드라이버는 단일 PCIExpress 장치에서 여러 GT 인스턴스와 여러 메모리 영역을 지원하도록 적응해야 합니다.
4분기에 작성된 멀티 타일 드라이버 작업 외에도 이번 주에는 더 많은 멀티 타일 패치가 공개 메일링 리스트에 게시됩니다. 두 번째 시리즈 (데뷔하고 즉시 몇 가지 수정을 한 v2 개정이 계속됩니다)는 멀티 타일 플랫폼에 대한 추가 i915 커널 그래픽 드라이버의 변경입니다.
그리고 인텔의 커널 그래픽 드라이버에 의한 멀티 타일 서포트를 한층 더 배선하기 위한 제3의 패치 시리즈가 곧 등장하는 것을 알려드립니다. 이 패치의 타이밍을 고려하면 적어도 v5.18까지 메인 라인 화되지 않으므로 앞으로 몇 주 / 몇 개월에 더 많은 것이 올 것인지 살펴 보겠습니다. 인텔 리눅스 엔지니어들은 회사의 소비자와 기업 모두의 노력에 매우 바쁘지만, 이 모든 작업이 오랫동안 확립된 시간 엄수, 투명성 및 오픈 소스 방식으로 지속될 것입니다. 보는 것은 훌륭합니다.
Categories: IT Info Tags: it-inf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