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와 관련된 잘못된 믿음!

자동차와 관련된 잘못된 믿음!, 시보드 블로그

자동차와 관련된 잘못된 믿음!


자동차와 관련된 많은 믿음들이 있다. 어떤 것들은 옛날부터 전해 내려왔기 때문에 혹은 단순히 대부분의 사람들이 그렇게 말해왔기 때문에 당연하게 여겨진다. 하지만 이제는 잘못된 믿음들 중 몇 가지에 대해 바로 잡아야 할 때이다. 

사진을 통해 자동차와 관련된 잘못된 믿음 중 일부와 왜 이것이 오늘날까지 지속되고 있는지 알아보도록 하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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프리미엄 연료는 자동차 성능에 도움이 된다.


일부 자동차는 옥테인이 더 높은 가스를 필요로 하지만, 자동차 설명서에 명시되어 있지 않으면, 돈을 낭비하는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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모든 타이어를 동시에 교체해야 한다.


이것은 전혀 사실이 아니다. 타이어는 한 번에 한 개만 교체해도 된다. 그러나 일부 전문가는 쌍(앞에 두 개 또는 뒤에 두 개)으로 교체할 것을 권장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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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료를 주입하는 동안 휴대폰을 사용하는 것은 폭발을 일으킬 수 있다.


주유를 할 때 핸드폰을 사용한다면 실제로 무슨 일이 일어날까? 아무 일도 안 일어난다. 무선 기술과 연료 증기 사이의 파괴적인 연관성은 증명되지 않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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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기차는 불이 날 수 있다.


전기차가 ‘일반’차와 비교했을 때 불이 날 가능성이 더 높다는 증거는 없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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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침에 기름을 채우면 기름이 더 많이 들어간다.


공기가 더 시원하다는 것은 연료의 밀도가 높다는 것을 의미한다. 그렇다면 정말 아침에 기름을 채우면 더 많은 기름을 넣을 수 있을까? 아니다, 가스 온도는 하루 종일 변하지 않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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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일을 교체할 때 냉각수와 공기 필터를 교체해야 한다.


자동차 정비사는 기름을 교체할 때 이것들을 바꾸는 것을 추천할 수 있지만, 그럴 필요가 없다. 얼마나 자주 교체해야 하는지에 대한 지침은 차의 설명서를 미리 확인하도록 하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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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000km(약 3,000마일)마다 차량 오일을 교체해야 한다.


이것은 오래된 차량에 해당되는 오래된 믿음이다. 최근의 엔진은 더 이상 오일을 자주 교체할 필요가 없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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실제로 기름을 바꿀 필요가 없다.


시간이 지남에 따라 입자가 축적되어 오일은 더러워질 것이다. 하지만 언제 오일 교환이 필요한지에 대한 지침은 자동차의 설명서를 확인하고 따르도록 하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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추운 날씨에 운전을 시작하기 전에 차의 엔진을 따뜻하게 할 필요가 있다.


이 오래된 믿음은 현대차에는 적용되지 않는다. 어떤 전문가들은 운전을 시작하기 전에 30초 정도 기다리라고 권한다. 어쨌든 많은 사람들은 무심코 그렇게 할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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큰 차는 충돌 시 항상 더 안전하다.


차량의 부피와 무게와 안전성은 사실 일부 사람들이 생각하는 것처럼 관련이 없다. 작은 차는 다소 덜 안전할 수 있지만 일반 크기의 해치백과 크로스오버의 차이는 무시할 수 있다. 이것은 특정 제조사와 모델에 따라 다를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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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동차 주유구에 총을 맞으면 차가 폭발한다.


디스커버리의 ‘미스터리 버스터즈’는 실제로 이것을 테스트했다. 결과는 다소 실망스러웠다. 총알이 주유구를 통과했지만 화재도 나지 않고 폭발도 없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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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륜 구동은 좋지 않다.


이 믿음은 약간은 사실이지만, 오늘날 시장에는 고성능의 전륜 구동 자동차들이 많이 있으므로, 그것들을 완전히 제외하지 말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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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스펜션이 낮을수록 좋다.


모든 사람들이 차대가 낮은 것을 선호하지만, 사실 더 낮은 것에 이점이 있을까? 이것은 사람마다 다르다. 더 짧은 스프링은 더 단단하고 핸들링에 영향을 미치지만, 문제는 대부분의 자동차들이 이것에 대해 준비가 되어 있지 않다는 것이다. 그러므로 만약 서스펜션 키트를 살 생각을 하고 있다면, 반드시 미리 확인하도록 하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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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트 연료는 차를 더 강력하게 만들어 준다.


제트 연료를 사용하면 차가 더 빨리 갈 수 있다고 생각한다면? 그 생각은 틀렸다. 제트 연료는 자동차가 아니라 항공기를 위해 만들어졌다. 가솔린을 디젤 대신 사용하지 않는 것처럼 제트 연료는 자동차 연료를 대체할 수 없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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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트 연료가 차에 불을 붙게 할 수 있다.


제트 연료를 사용하면 자동차 엔진이 여분의 동력을 감당할 수 없어서 불이 붙을 거라는 오래된 믿음이 있다. 사실 최악의 상황은 자동차가 멈춰버리는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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픽업 트럭의 테일게이트를 내린 상태에서 주행하는 것이 더 연료 효율적이다.


포퓰러 테크닉스의 한 실험은 사실 이것이 반대라는 것을 발견했다. 그들은 또한 테일게이트가 연료 효율적인 대안이 될 수 있다는 것을 발견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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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기적인 튜닝은 자동차에 좋다.


오래된 차들은 최고의 성능을 발휘하기 위해 몇 년 동안 튜닝될 필요가 있었던 것은 사실이다. 하지만 요즘에는 컴퓨터로 확인하기 때문에 정기적으로 튜닝을 하는 것은 말이 되지 않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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차량이 공회전하는 것보다 시동을 껐다 켜면 더 많은 연료가 낭비된다.


연료를 절약하기 위해 차의 시동을 꺼야 할까, 아니면 공회전 상태로 두어야 할까? 그것은 오래된 차를 가지고 있는지 최신 차를 가지고 있는지에 따라 다르다. 하지만 요즘 많은 차들은 자동차 공회전 자동방지 기능을 가지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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성능 칩으로 자동차 속도를 향상할 수 있다.


자동차의 ECU(엔진 제어 장치)를 다시 프로그래밍하거나 완전히 교체하는 것은 전력 출력에 영향을 미칠 수 있다. 그러나 이것은 자동차에 마력을 추가한다고 주장하는 이베이에서 찾을 수 있는 광범위하게 판매된 저렴한 성능 칩이 아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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콜드 에어 인테이크가 엔진을 더 강하게 한다.


냉기는 밀도가 높아 고온의 공기에 비해 엔진에 더 좋지만 콜드 에어 인테이크는 엔진의 성능에 거의 영향을 미치지 않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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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신 기술은 나쁜 운전자를 돕는다.


트랙션 컨트롤 시스템, 주행 안정성 제어 시스템, 차선 유지 보조는 나쁜 운전자를 도울 수 없다. 이 기술은 확실히 도움이 되지만 운전자를 대신할 수는 없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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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프로드에서는 SUV가 더 좋다.


어떤 것들은 괜찮을 수도 있지만, 많은 것들은 심지어 사륜구동 차량이 아니다. 그리고 심지어, 어떤 것들은 오프로드 조건보다는 도로에 더 적합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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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동이 수동보다 연비가 더 나쁘다.


많은 사람들은 여전히 자동 운전이 재미가 없다고 생각한다. 하지만 현대의 자동 장치는 수동 기어박스와 성능, 속도, 그리고 연비 면에서 같은 수준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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차는 투자가치가 있다.


어떤 자동차들은 큰 돈의 가치가 있는 것이 사실이다. 하지만 이것은 시간과 행운이 필요하다. 일반적으로, 자동차는 빠르게 가치가 하락하고 매우 드물게 투자로 여겨진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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차 뒤에 숨으면 총알을 피할 수 있다.


우리 모두는 영화에서 이런 장면을 많이 봤지만, 실제 현실에서 효과가 있을까? 만약 그것이 유일한 옵션이라면, 차 뒤에 숨어야 한다. 그러나 총알이 차를 뚫을 수 있다는 것을 명심하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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에어컨을 켜는 것이 창문을 여는 것보다 연비에 좋다.


그렇지 않다. 에어컨을 켜면 항상 연료가 더 많이 소모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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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픈카는 비가 내릴 때 멈추어야 한다.


차를 세우고 뚜껑을 닫는 것이 낫다고 생각할 것이다. 하지만 충분히 빨리 운전한다면, 실제로 젖지 않을 것이다. 하지만 이것은 실제로 꽤 위험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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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래된 차가 새 차보다 낫다.


새 차와 오래된 차를 운전하는 것에는 장단점이 분명히 있지만, 전반적으로 오래된 차는 운전하기에 안전하지 않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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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찰차는 빠르다.


일부 (매우) 빠른 경찰차를 제외하고, 일반 경찰차의 대다수는 속도에 있어서 꽤 평균적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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