잘못된 양치 상식과 올바른 양치 방법 총정리!
–
양치질하는 법은 우리가 어릴 때 꼭 배우는 것 중 하나다. 많은 사람들은 학교에 가기 전 그리고 자기 전에 부모님들이 양치질한 것을 확인했던 기억을 가지고 있을 것이다. 하지만 현실은 대부분의 성인이 적절한 방법으로 이를 닦지 않는다는 것이다. 하지만 다행히도 올바른 양치질을 위해 우리가 고쳐야 할 것들이 있다.
사진을 통해 잘못된 양치 상식과 올바른 양치 방법을 알아보자!
진실
–
양치질은 어린 시절부터 우리의 일상 생활의 일부였지만, 놀랍게도 많은 사람들이 이를 완전히 잘못 닦고 있다.
잘못된 것들
–
양치질 방법에서부터 사용하는 장비까지, 양치질 과정에서 잘못된 것은 한두 가지가 아니다.
통계
–
실제로 스웨덴의 한 연구는 겨우 10%의 사람들만이 제대로된 칫솔질을 한다는 것을 발견했다.
어떻게 해야할까?
–
칫솔질 방법
–
칫솔질부터 시작하자면, 기억해야 할 가장 중요한 것은 양치질은 음식뿐만 아니라 치태를 제거하는 것을 목표로 해야 한다는 것이다.
칫솔질 방법
–
치아뿐만 아니라 잇몸의 플라그도 제거해야 한다. 그리고 단순히 위아래로 움직이는 것은 플라그를 제대로 제거하지 못할 것이다.
칫솔질 방법
–
대신 칫솔을 90도 세워서 닦고, 원을 그리는 것과 같은 기술을 사용하여 모든 코너를 닦아주는 것이 좋다.
양치 시간
–
많은 건강 단체들은 양치질을 최소 2분 동안 하는 것을 권고한다.
양치 시간
–
많은 사람들이 이것을 알고 있지만, 문제는 우리 중 많은 사람들이 실제로 2분이 얼마나 긴 시간인지를 깨닫지 못한다는 것이다.
양치 시간
–
양치질 빈도
–
양치질 빈도
–
양치질 빈도
–
아침식사 전 또는 후?
–
아침식사 전 또는 후?
–
궁극적인 목적은 플라그의 축적을 막는 것이므로, 어떤 방법이든 박테리아와 음식을 모두를 제거하는 것이 가장 좋은 방법이다.
아침식사 전 또는 후?
–
기억해야 할 유일한 것은 아침 식사 후에 양치질을 한다면, 90분을 기다려야 한다는 것이다. 이것은 음식에 있는 산이 치아의 에나멜을 부드럽게 해서 닦는 것을 더 쉽게 만들기 때문이다.
어떤 칫솔을 사용해야 하는가?
–
우리는 칫솔을 고를 때 조심해야 한다. 연마성이 강한 많은 옵션들이 있고, 심한 경우 이를 상하게 할 수 있다.
어떤 칫솔을 사용해야 하는가?
–
중간 길이의 칫솔모와 작은 칫솔을 사용하는 것이 좋다. 왜냐하면 칫솔질을 할 때 칫솔을 조종하기 더 쉽기 때문이다.
어떤 칫솔을 사용해야 하는가?
–
하지만 가장 좋은 칫솔은 전동 칫솔이다. 전동 칫솔은 작고, 최소한의 움직임을 사용하여 구석구석 닦을 수 있고, 너무 세게 닦는 것을 막는 압력 센서를 가지고 있다.
치실
–
치실에 대한 적절한 연구가 부족하다는 우려에도 불구하고, 많은 치과 보건 단체들은 치실 사용을 강력하게 추천한다.
치실
–
치실
–
치실을 사용하는 것은 얇은 칫솔모를 사용하는 것과 같은 효과일 수 있지만, 치아 사이에 음식물과 세균을 제거하는 좋은 방법이 될 수 있다.
어떤 치약을 사용해야 할까?
–
시장에 나와 있는 치약의 수를 고려할 때 치약을 고르는 것은 어려울 수 있다. 전문가들에 따르면, 비싼 브랜드가 최고는 아니라고 한다.
어떤 치약을 사용해야 할까?
–
어떤 치약을 사용해야 할까?
–
유행하는 성분을 조심해서 사용하도록 하자. 예를 들어, 숯은 치아 미백 성분으로 판매되고 있지만, 이를 뒷받침할 증거는 거의 없다.
구강 청결제
– 구강청결제를 사용하는 것은 치석을 제거하는 데 있어서 양치질보다 덜 효과적이지만, 두 가지를 함께 사용하는 것은 아주 좋은 조합이다.
구강 청결제
–
구강청결제는 치은염을 치료하는데 좋을 수 있지만, 적어도 100pm의 불소를 포함해야 하고 치석을 감소시키는 것으로 증명되어야 한다.
구강 청결제
–
또한 잇몸에서 피가 나는 경우에 구강 청결제를 사용하는 것이 좋다.
양치질과 건강
–
구강 청결을 올바르게 유지하는 것은 구강 건강을 향상시킬 뿐만 아니라 만성 질환에 걸릴 위험을 낮추기 때문에 아주 중요하다.
마무리
–
올바른 칫솔질은 생각만큼 쉽지 않지만, 이러한 조언들을 통해 구강, 그리고 전반적인 신체적 건강을 위해 더 나은 길을 갈 수 있을 것이다.
출처: (BBC)
더보기: 집에서 쉽게 치아미백을 관리하는 방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