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 세계에서 가장 인기 있는 차 30종류!

na_65ca55cd6ba9c.jpg

전 세계에서 가장 인기 있는 차 30종류!


만약 차 마시는 것을 좋아하는 사람이라면 따뜻한 차 한 잔을 홀짝이는 것만큼 좋은 것이 없다는 것을 알 것이다. 차는 좋은 휴식을 제공하며, 마음을 편안하게 하고, 에너지를 증가시키고, 몸을 진정시키고, 수면을 개선하고, 면역력을 증진시키고, 소화를 돕는다. 선호하는 차는 사람마다 다를 수 있지만, 차를 마시는 대부분의 사람들은 다양한 잎 차를 마시는 것을 좋아한다. 

전 세계에서 소비되는 차의 종류는 너무 많기 때문에 차를 고를 때 혼란스러울 수 있다. 차에 대해 더 알고 싶다면 사진을 통해 세계에서 가장 인기 있는 차 30종류를 확인해 보도록 하자!

na_65ca554ad2c8d.jpg

호지차


호지차는 잎을 볶아서 만든 차이다. 이것은 강한 불에서 구운 반차 또는 센차로 만들어진다. 전형적인 녹차와 식물성 향 대신, 호지차는 보통 커피, 코코아, 카라멜을 연상시키는 구운 풍미를 가지고 있다.

na_65ca5546cbdf8.jpg

녹차


녹차는 산화되지 않은 차로, 밝은 녹색과 신선한 맛이 특징이다. 녹차는 다양한 종류로 즐길 수 있으며 다양한 종류의 상록관목이 일반적으로 향을 내거나 혼합물에 사용된다.

na_65ca5304cd067.jpg

루이보스


남아프리카에서만 재배되는 루이보스 차는 세더버그 산맥 지역에서 수세기 동안 소비되어 왔다. 루이보스 차는 항산화제가 풍부한 아스팔라투스 리니어리스의 잎으로 만들어진다.

na_65ca554b89e2d.jpg

실론 홍차


실론 홍차는 스리랑카에서 생산되는 차에 붙여진 이름이다 (실론은 스리랑카의 이전 이름이었다). 가장 좋은 실론 홍차는 풍부하고 복잡한 맛을 주는 높은 고도의 차 재배지에서 온다.

na_65ca554c16850.jpg

보이차


숙성 또는 빈티지 차라고도 알려진 보이차는 중국의 윈난 지방에서만 생산된다. 보이차는 두 가지 보이차가 있는데, 비발효 보이차와 발효 보이차이다. 비발효 보이차는 매우 신선하고 식물향이 나는 반면, 발효된 보이차는 발효 과정에 의해 달성되는 순하고 흙 같은 맛이 있다.

na_65ca55428bc9f.jpg

다즐링


벵골 차 재배의 중심지인 인도 도시 다르질링에서 이름을 따온 이 차는 향과 풍미가 독특한 머스캣 같은 과일 맛으로 유명하다.

na_65ca5543cf9f3.jpg

우롱차


우롱차는 홍차와 녹차의 중간쯤에 해당하는 반산화 차로, 잎의 스타일, 산화 수준, 색상 및 로스팅 정도에 따라 달라질 수 있다. 우롱차의 향은 종종 멜론, 살구, 나무, 난초 또는 향신료 맛을 포함한다.

na_65ca554a72fb2.jpg

홍차


홍차는 중국에서 유래한 것으로, 다른 차 품종과 차별화되는 점은 산화가 심하다는 것이다. 찻잎은 특유의 짙은 색을 띠며 흙과 비슷한 향이 난다. 홍차는 보통 갈색을 띠며, 맛과 향이 진하다.

 

na_65ca530a6f2e4.jpg

카모마일


카모마일은 전 세계적으로 인기 있는 약초 치료제로 진정 효과로 알려져 있다. 카모마일의 꽃과 꽃봉오리는 수확되고 그 후에 차를 만들기 위해 건조된다.

 

na_65ca5542a0127.jpg

센차


일본에서 가장 인기 있는 녹차인 센차는 직사광선에 노출된 잎을 수확하여 만든다. 잎을 수확한 후, 찌고, 그 다음에 말린다. 센차는 풀맛이 특징이 있고, 부드러운 단맛이 있다.

na_65ca5315782cf.jpg

잉글리시 브렉퍼스트 티


영국에서 가장 인기 있는 차 중 하나인 잉글리시 브렉퍼스트 티는 아쌈, 실론, 중국 및 케냐 홍차로 만든 홍차의 혼합이다. 이것의 강한 풍미 때문에, 보통 우유와 함께 제공된다.

na_65ca5545ec27c.jpg

말차


말차는 독특한 수확, 가공 및 준비 방법을 거치는 녹차이다. 수확 3, 4주 전에 직사광선을 막기 위해 덤불을 덮어 그늘에서 잎이 자라도록 한다. 수확 후에는 잎을 세척하고 고운 가루로 가공한다. 이 관행은 중국에서 처음 소개되었지만 일본에서 인기를 얻었다.

na_65ca5314b1c58.jpg

룽징차


문자 그대로 “용우물”로 번역되는 롱징차는 가장 인기 있는 중국차 중 하나이다. 이것은 로스팅 녹차의 한 종류이다. 로스팅 후에 잎은 에메랄드 색이 되며, 부드럽고, 잘 부서진다. 룽징차는 종종 버터, 토스트, 견과류, 밤과 같은 향을 포함한다.

na_65ca5314149c0.jpg

아쌈


아쌈은 인도 홍차의 한 종류로, 인도 북동부 아쌈 주에서만 생산된다. 이 차는 강한 흙 맛으로 구별되지만, 최종적인 맛은 주로 수확 주기에 달려 있다.

 

na_65ca52fe9d4b0.jpg

레몬그라스 차


동남아시아에서 인기 있는 레몬그라스 차는 수면 촉진, 통증 완화, 면역력 증진에 도움을 주는 치료제로 소비되어 왔다. 이 차는 신선한 레몬 향과 감귤류의 풍미를 가지고 있다.

 

na_65ca55416aaf9.jpg

백차


백차는 잎이 완전히 열리지 않고 하얀 솜털로 덮여 있을 때 수확하는데, 이것 때문에 백차라는 이름이 붙었다. 보통 백차는 담백하거나 산화되지 않아 섬세한 특징을 유지하는 데 도움이 된다.

 

na_65ca52fe563bf.jpg

마테차


아르헨티나, 우루과이, 그리고 남부 브라질에서 인기 있는 음료인 마테차는 일렉스 파라과리엔시스 식물의 말린 잎과 줄기로 만든 차의 한 종류이다. 일반적으로, 이것은 흙 맛이 나고 강하다.

na_65ca53119497e.jpg

화약차


화약차는 녹차의 일종으로 잎 하나하나가 아주 작은 공 모양으로 말려져 있다. 중국 저장성에서 유래한 이 차는 현재 중국의 여러 지역, 스리랑카, 대만에서 생산되고 있다. 이 공 모양의 알갱이들을 우려내면 미묘하게 연기가 나고 흙 같은 향이 난다.

na_65ca530d7f682.jpg

연꽃차


베트남 연꽃차는 연꽃으로 맛을 낸 녹차의 한 종류이다. 축제나 의식 때 자주 즐겨 마시는데, 우려낼 때 은은한 바닐라 향이 가미되어 깔끔한 맛이 난다.

 

na_65ca52fa22a9b.jpg

감초차


감초 뿌리차는 세계에서 자연적으로 가장 달콤한 차 중 하나이다. 고대 아시리아, 이집트, 중국, 인도 문화에서 감초차는 복통과 기침을 치료하는데 사용되었다.

na_65ca5311a820e.jpg

랍상소우총


랍상소우총은 전통적으로 소나무 위에서 연기로 말리는 훈제 홍차의 한 종류이다. 훈제향을 제외하면 이 차는 보통 부드럽고, 미묘하게 달콤하다고 묘사된다.

na_65ca530b3b6bd.jpg

마살라 차이


마살라 차이는 홍차에 향긋한 향신료, 설탕, 우유를 넣은 인도의 음료이다. 재료는 지역마다 다를 수 있지만 일반적으로 생강, 카다멈, 레몬그라스, 정향, 흑후추, 계피로 구성되어 있다.

na_65ca530fbf143.jpg

겐마이차


겐마이차는 구운 녹차와 구운 현미(겐마이)의 혼합물이다. 이 차는 일본 교토에서 유래되었다. 이 차는 풀과 구운 향이 나며, 견과류 맛이 나고 미묘하게 달콤하다.

na_65ca530888177.jpg

얼 그레이


영국에서 인기 있는 또 다른 차인 얼 그레이는 19세기 중반 제2대 얼 그레이이자 영국 총리였던 찰스 그레이의 이름을 따서 지어졌다고 여겨진다. 얼 그레이 차는 베르가못 오일로 맛을 낸 홍차로, 감귤류의 향과 꽃의 향이 난다.

na_65ca52feacca5.jpg

히비스커스


히비스커스 차는 히비스커스 꽃에 진홍색을 주입하여 만들어진다. 뜨겁거나 차갑게 즐길 수 있으며 크랜베리와 같은 맛이 난다. 아프리카에서 유래된 히비스커스 차는 쉽게 구입할 수 있으며 건조된 꽃은 어디에서나 찾을 수 있다.

na_65ca5306d34d6.jpg

강황차


강황차는 강황과 레몬, 생강, 계피와 같은 재료들을 혼합하여 만들어진 혼합 차이다. 이것은 일본 남부의 오키나와에서 유래되었다.

na_65ca52fccc02b.jpg

동정우롱


동정우롱은 대만 우롱차의 한 종류로, “얼은 봉우리”로 번역된다. 차가 수확되고 시든 후, 보통 대나무 바구니에서 산화된다. 전통적으로 천천히 볶는 동정우롱은 꿀과 설탕에 졸인 견과류의 향이 특징이다.

na_65ca52fd0b2d4.jpg

타임


타임은 지중해를 대표하는 허브 중 하나이다. 차로 마시면 감기, 독감, 소화 장애, 불면증을 치료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na_65ca5303c4038.jpg

재스민


재스민 차는 재스민 꽃의 향기가 나는 차이다. 녹차는 보통 기본 베이스이다. 중국에서 가장 인기 있는 향차로, 맛은 미묘하게 달콤하고 매우 향기롭다.

na_65ca5302aba41.jpg

페퍼민트


소화를 돕는 것으로 알려진 페퍼민트 차는 자연적으로 달콤하고 카페인이 없다. 한국에서는 페퍼민트를 박하라고 부르며, 인도에서는 푸디나 차이라고 불린다.

출처: (TasteAtlas) 

 

 

Related Posts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