젊은 여성 암 환자들의 기형아 출산 위험성 증가

젊은 여성 암 환자들의 기형아 출산 위험성 증가, 시보드 블로그

암 병력이 있는 젊은 여성의 자손이 그렇지 않은 여성보다 기형아 출산 위험이 높다는 연구 결과가 나왔다.

암 병력이 있는 젊은 여성이 그렇지 않은 여성보다 기형아 출산 위험이 높다는 연구 결과가 나왔다.

미국 휴스턴 보건대학원 연구팀이 15~39세에 암을 진단받은 사람들의 아이 6882명을 분석했다. 아이들은 12개월 이하였다. 참여자들은 갑상선암(28.9%), 림프종(12.5%), 유방암(10.7%) 환자였고 24%가 항암 치료를 받았다.

분석 결과, 암 병력이 있는 여성의 기형아 출산 위험은 6%, 암 병력이 없는 여성은 4.8%였다. 암 병력이 있는 여성의 아이는 눈이나 귀 기형 위험은 그렇지 않은 여성의 아이보다 눈이나 귀 기형 위험 1.39배, 심장 및 순환기 문제 1.32배, 비뇨 및 생식기 이상 1.38배, 근골격계 결함 위험 1.37배 더 높았다.

연구팀은 암 병력이 있는 여성의 기형아 출산 위험이 극단적으로 높진 않으나 임신 및 산전 관리에 더욱 신경 써야할 필요가 있다고 강조했다. 임신 시, 선천적 결함을 알아차릴 수 있는 선별 검사를 통해 예방 및 관리를 받을 수 있다.

연구를 주도한 머피 박사는 “이 연구 결과는 암 환자에게 암의 잠재적 위험과 생식결과를 알리는 데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그는 “기형아도 암 발병 위험이 높은데, 추후 연구를 통해 신체의 선천적 결함과 암의 연관성을 파악해 암과 기형아 출산 모두 예방할 수 있는 기회를 만들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이 연구 결과는 ‘Cancer Epidemiology, Biomarkers&Prevention(암 역학, 바이오마커 및 예방)’에 최근 게재됐다.

✔ 외롭고 힘드시죠?
암 환자 지친 마음 달래는 힐링 편지부터, 극복한 이들의 수기까지!
포털에서 ‘아미랑’을 검색하세요. 암 뉴스레터를 무료로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1. 젊은 암 환자
2. 기형아 출산 위험
3. 암 환자 출산
4. 젊은 여성 암 환자
5. 암 진단과 출산
6. 기형아 출산 원인
7. 암 치료와 출산
8. 암 환자 임신 관리
9. 젊은 나이의 암 환자
10. 암과 출산의 위험성
11. 암 환자의 생식 건강
12. 임신기 암 환자
13. 부정확한 출산 준비
14. 암의 원인과 출산
15. 임산부 암 환자의 관리
16. 암 치료 중 출산 위험성
17. 젊은 암 환자 출산 가능성
18. 기형아의 원인과 암
19. 여성 암 환자와 출산
20. 암과 임신의 위험성.

Related Posts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