점성술은 정확히 어디에서 유래했을까?

점성술은 정확히 어디에서 유래했을까?, 시보드 블로그

점성술은 정확히 어디에서 유래했을까?


고대에 점성술은 그 어느 때보다 인기가 있었다. 현대의 점성술은 오락의 한 형태이고, 때때로 대중적인 심리학 도구이며, 이것은 우리의 세계의 불안정성과 불확실성에 직면하여 새로운 팬덤이 생겼다. 그러나, 점성술이 천문학의 초기 연구와 더 밀접하게 관련되었던 시대가 있었다. 오늘날과 비슷하게, 사람들은 그들이 통제할 수 없는 것을 설명하기 위해 점성술을 사용했지만, 무엇보다 점성술은 계절과 성장 주기를 지도화하는 데 사용되었고, 고대의 떠오르는 기상학, 연금술, 그리고 의학과 함께 훌륭한 학문 분야로 여겨졌다. 거의 모든 고대 문명은 다양한 형태로 점성술을 사용했다.

흥미롭다면? 사진을 통해 점성술이 실제로 어디에서 유래했는지 자세히 확인해 보도록 하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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의미 탐구


수천 년 동안, 사람들은 지구상의 생명체에 대한 답을 찾기 위해 하늘을 올려다 보았다. 이치에 맞지 않는 사건들이 일어나면서, 행성들과 그들의 움직임은 의미 탐구에 대한 인간의 열망을 충족시켰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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상징적인 언어


점성술 옹호자들은 이것을 예술, 과학 및 점술 방법을 통합하는 상징적인 언어라고 설명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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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대의 관습


적어도 기원전 2천 년 이후 점성술을 사용한 여러 문화의 증거가 있다. 어떤 사람들은 계절의 변화를 예측하는 데 사용했고, 어떤 사람들은 신성한 커뮤니케이션을 해석하는 방법으로 받아들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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천체 관측


마야인들, 인도인들, 중국인들은 정교한 예측 시스템을 개발하기 위해 하늘 관찰을 사용했다. 이러한 관찰은 기원전 1800년에서 1000년 사이로 거슬러 올라갈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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메소포타미아


점성술의 가장 초기 형태 중 하나는 고대 바빌로니아 시대의 메소포타미아에서 실행되었다. 바빌로니아 사람들은 하늘의 사건을 원인이 아닌 지상의 사건의 징조로 여겼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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메소포타미아


메소포타미아 제1왕조(기원전 1950-1651)의 기록은 점성술로 인식될 수 있는 통합된 지식 체계의 사용에 대한 가장 오래된 논쟁의 여지가 없는 증거를 제공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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알렉산더 대왕 (356 – 323 BCE)


그리스인들은 알렉산더 대왕의 정복 이후 시리아, 바빌론, 페르시아 그리고 중앙 아시아의 점성술 개념을 접하게 되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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베로수스


바빌로니아의 사제인 베로수스는 기원전 280년경 코스에 도착했다. 그곳에서 그는 점성술과 바빌로니아의 문화를 가르치기 시작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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점성술의 두 가지 종류


기원전 1세기경, 그리스에서 두 가지 종류의 점성술이 나타났다. 첫 번째는 별점을 이용하여 과거, 현재 그리고 미래를 묘사하는 데 사용되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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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의 점성술


신의 점성술은 신과 함께 일하고 영적인 신체들/주체들과 연결을 맺는 것으로 해석된다. 점성술의 경우, 영적인 것들은 행성들일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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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나라


중국 점성술의 체계는 주나라(기원전 1046–256) 동안에 처음으로 정교화되었다. 후에 한나라(기원전 2세기-기원 2세기)에서 음양 철학, 오행설, 천지신명, 유교의 도덕과 같은 원리들이 나타났다. 이 모든 발전들이 종합되었을 때, 중국 의학, 점, 점성술, 연금술의 철학적인 원리들의 기초를 형성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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알렉산드리아


알렉산더 대왕이 이집트에 알렉산드리아를 설립했을 때, 헬레니즘 점성술이 이집트 데카니즘 점성술과 결합하여 별점 점성술을 만들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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프톨레마이오스 (서기 100-170)


서양 점성술의 기초를 형성한 점성가이자 천문학자인 프톨레마이오스는 서기 100년경 알렉산드리아에 살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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프톨레마이오스 (서기 100-170)


프톨레마이오스는 수학자, 천문학자, 점성가, 지리학자, 음악 이론가였다. 그는 약 12 편의 과학 논문을 썼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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점성술에 관한 프톨레마이오스의 논문


‘테트라비블로스’라고 알려진 그의 세 번째 점성술 논문은 그의 시대의 자연 철학에 별자리 점성술을 적용하려고 시도했다. 이것은 약 천 년 동안, 점성술 작가들에 의해 권위의 출판물로 여겨졌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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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시도루스 (560 – 636)


점성술에 대한 기독교적 관점은 7세기경에 나타났는데, 그때 세비야의 이시도루스가 점성술은 두 부분으로 구성되어 있다고 주장했다. 첫 번째 부분인 태양, 달, 별의 움직임에 대한 과학적 설명은 사실이었고, 두 번째 부분에 대한 예측은 오류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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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퀴나스 (1225 – 1274)


도미니카 신학자 토마스 아퀴나스 경은 별들이 달 아래 우주의 지구, 물, 불, 공기 원소들로 구성된 지역인 달 아래의 세계를 지배하고 있다는 것을 제안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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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곡’


단테 알리에리는 그의 ‘신곡’의 마지막 부분에서 점성술을 언급한다. 그러나, 그는 그것을 그의 기독교적인 관점에 맞게 각색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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계몽주의


계몽주의에 의해 점성술에 대한 지적 관용은 사라졌다. 남아 있는 것은 연감 편찬가들 사이에서 인기 있는 추종자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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영성주의


19세기에는 영성주의의 부활이 있었다. 그 결과 점성술은 대중적인 부활을 경험했다. 점성술이 대중매체에 진입하면서 신문들은 별자리 점을 인쇄하기 시작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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칼 융


20세기 정신과 의사 칼 융은 심리적 점성술로 이어진 점성술의 개념을 개발했다. 이런 종류의 점성술은 분석될 수 있는 점성술 내의 원형에 초점을 맞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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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양 점성술


서양 점성술은 별자리 운세를 만들기 위해 사람의 출생 시간을 사용한다. 12궁도를 사용하여 지구의 분점점이 차트를 계산한다. 행성들, 그들의 위치, 그리고 이것들이 어떻게 서로를 측면화하는지가 고려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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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양 점성술


현대 서양 점성술은 대중 매체에서 태양 별자리로 축소되는데, 이것은 한 사람의 차트의 1/12에 불과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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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비주의


점성술과 타로 점술은 해석학자들과 같은 서양의 주술사들과 위카와 같은 몇몇 믿음 체계의 핵심 연구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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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국 철학


중국 점성술은 하늘을 세 개의 외함, 스물여덟 개의 성수, 그리고 열두 개의 지로 나눈다. 이것을 계산하기 위해 음력 그리고 하루의 두 시간 주기가 사용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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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국 점성술


12가지 다른 동물 기호는 12가지 다른 유형의 성격을 나타낸다. 중국 점성술은 일반적으로 행사를 열고 결정을 내릴 상서로운 날들을 선택하기 위한 정치 점성술의 한 형태로 사용되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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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사과학


점성술은 과학계에서 설명력이 없는 하나의 유사과학으로 거부되고 있다. 실험에서는 행성이나 별의 움직임이 지구상의 사람들에게 영향을 미친다는 주장을 뒷받침할 증거를 찾지 못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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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효성


점성술은 통제된 과학 연구에서 효과를 나타내지 않았기 때문에 과학적 타당성이 없다. 점성술이 무엇인지 또는 그것이 무엇을 예측할 수 있는지에 대해 점성가들 사이에 일치된 의견이 없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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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기


그럼에도 불구하고, 점성술은 최근 몇 년 동안 인기가 급증했다. 점성술의 새로운 관심은 기술로 점성술 정보에 대한 접근성이 증가하고 영적인 것에 대한 욕구가 증가했기 때문일 수 있다.

출처: (Britannica) (Time) (UNESCO) (Study.com) (Medieval Astrology Guid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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