Zoom이 엔드 투 엔드 암호화 기술인 Keybase 인수

웹 회의 서비스 ‘Zoom’을 운영하는 Zoom, Zoom Video Communications는 5월 7일 엔드 투 엔드 암호화 기술을 다룬다.미국 신흥기업 Keybase를 인수했다고 발표했습니다. Zoom에 있어서 최초의 기업 인수가 됩니다.
‘Zoom’이 Keybase를 인수함에 따라 엔드 투 엔드 암호화가 Zoom 사용자의 화상 통화에 추가되는 새로운 사양이 됩니다. 이 새로운 추가 기능으로 Zoom의 안전성이 향상될 것으로 기대됩니다.
지금 세계에서 심각한 문제가 되고 있는 신형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의 확대의 영향으로 이용하는 유저가 급증해, 소위 Zoombombing등의 문제가 부상한 것을 대처하는 목적이 되고 있습니다. 인수 총액등의 자세한 것은 공표를 하고 있지 않습니다.
프라이버시상의 문제와 패스워드 문제가 부각된다

지금까지 Zoom은 사용자의 허가 여부에 관계없이 카메라가 활성화되거나 Facebook 계정이 없는 사용자의 데이터가 Facebook으로 전송되는 등 개인 정보 보호 문제가 있었습니다.
또한 비밀번호로 보호되지 않은 통신이‘비밀번호 문제’에서 암호화 키의 일부가 중국의 서버에서 발행되는 등 보안 문제가 종종 부각되고 비난을 받았다.
비난을 받고 있는 가운데, Zoom은 4월 8일 ’90일 보안 계획’을 세워 프라이버시와 보안 안전 향상에 주력하는 것을 목표로 Keybase의 팀을 맞이하는 것 그리고 90일간의 보안 강화를 보다 할 수 있다고 발표했습니다.
엔드 투 엔드 암호화는 Zoom의 유료 플랜 한정으로 제공

이번 엔드 투 엔드 암호화는Zoom의 유료 플랜으로 한정으로 제공할 예정이라고 발표되었습니다. 엔드 투 엔드 암호화 기능을 활성화하면 전화 참가, 클라우드 녹음, Zoom이 아닌 회의실 시스템을 지원하지 않고도 할 수 있습니다.
회의 주최자가 명시적으로 권한을 부여한 경우 Zoom Rooms 및 Zoom Phone에서 참가할 수 있습니다. 회의 호스트에서 생성된 임시 대칭 키는 클라이언트간에 공유하고 각 참석자 목록에 변경 사항이 있는 대로 업데이트하는 사양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