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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소기업을 위한 9가지 최고의 Zendesk 대안

중소기업을 위한 9가지 최고의 Zendesk 대안, 시보드 블로그

소규모 기업의 고객 지원을 위한 Zendesk 대안을 찾고 계십니까?

당신은 혼자가 아닙니다. Zendesk가 널리 선택되는 반면, 많은 사용자는 높은 비용, 복잡한 인터페이스 및 제한된 지원에 대해 불만을 토로해 왔습니다. 이러한 요소는 한 푼도 중요하지 않은 소규모 기업에 중요합니다.

여기 WPBeginner에서는 이러한 과제를 직접 이해합니다. 우리는 자체 운영을 최적화하기 위해 다양한 고객 서비스 도구를 테스트했으며 수백만 명의 사용자가 프로젝트를 수행하도록 도왔습니다.

이 가이드에서는 중소기업을 위한 최고의 Zendesk 대안을 안내해 드립니다.

중소기업을 위한 9가지 최고의 Zendesk 대안, 시보드 블로그중소기업을 위한 9가지 최고의 Zendesk 대안, 시보드 블로그

최고의 Zendesk 대안: 요약

계급 플랫폼 최고의 대상 시작 가격
???? 완벽한 고객 지원 솔루션 $16/사용자/월
???? 영웅적인 받은편지함 WordPress 티켓팅 시스템 $199.50/년
???? 넥스티바 전화 지원 $23.95/사용자/월
4 허브스팟 지원 + CRM $15/사용자/월
5 안내 데스크 고급 티켓 관리 $29/사용자/월
6 라이브챗 실시간 채팅 지원 $20/사용자/월
7 챗봇 AI 채팅 지원 $52/월
8 스카우트 돕기 간단한 헬프데스크 $20/사용자/월
9 프레시데스크 프리미엄 솔루션 $15/사용자/월

왜 WPBeginner를 신뢰합니까?

WPBeginner 편집팀은 WordPress, 디지털 마케팅 및 전자상거래 분야에서 16년 이상의 경험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우리는 독자의 특정 요구에 가장 적합한 플러그인을 찾기 위해 실제 웹사이트에서 다양한 플러그인과 소프트웨어를 시도하고 테스트했습니다.

더 자세히 알고 싶으십니까? 편집 과정을 확인해 보세요.

최고의 Zendesk 대안을 찾고 테스트한 방법

최고의 Zendesk 대안을 검토하기 위해 우리는 한 가지 핵심 질문에 집중했습니다. 애초에 사람들이 Zendesk를 떠나는 이유는 무엇입니까?

우리 연구에서는 다음과 같은 3가지 주요 문제를 발견했습니다.

  • 사용이 어렵다 – 최신 Zendesk UI(사용자 인터페이스)는 이전 버전보다 학습 곡선이 높고 탐색하는 데 더 많은 시간이 걸립니다.
  • 값비싼 – Zendesk의 가장 저렴한 요금제는 상담원당 월 $55입니다. 최소 5명의 에이전트로 구성된 팀이 있는 경우 플랫폼을 사용하려면 연간 $3300를 지불해야 합니다. 이는 중소기업에게는 상당한 비용이다.
  • 제한된 지원 – Zendesk의 연중무휴 온라인 지원은 추가 기능을 통해서만 제공됩니다. 한편, 해당 기능을 기본적으로 제공하는 다른 고객 서비스 플랫폼도 많이 있습니다.

거기서부터 우리는 사용 편의성, 가격 대비 가치, 뛰어난 지원이라는 기준을 바탕으로 최고의 Zendesk 대안을 찾는 데 집중하기로 결정했습니다.

목록의 일부 옵션은 WordPress 웹사이트에서 이미 사용하고 있는 제품이므로 자신 있게 추천할 수 있습니다. 우리가 사용하지 않는 플랫폼은 우리가 직접 테스트한 인기 있는 플랫폼입니다.

우리는 리뷰를 정직하게 작성했으며 고려해야 할 단점이 있으면 알려 드리겠습니다. 개인적으로 사용하지 않을 제품은 추천하지 않습니다.

귀하의 비즈니스에 맞는 고객 지원 소프트웨어를 선택하는 방법에 대한 추가 조언은 다음과 같습니다.

“올바른 플랫폼을 선택하려면 고객에게 가장 잘 어울리는 커뮤니케이션 채널을 식별하고 비즈니스 요구 사항에 따라 솔루션을 결정하십시오. 거기에서 가격, 필수 기능, 사용자 리뷰, 무료 평가판이나 데모 중 경험을 바탕으로 제품 범위를 좁힐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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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Groove(전체적으로 최고의 Zendesk 대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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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리가 테스트한 모든 고객 서비스 소프트웨어 중에서 Groove는 지금까지 최고의 Zendesk 대안입니다. 우리는 Groove를 사용하여 프로젝트 전반에 걸쳐 지원 및 마케팅 이메일을 관리해 왔으며 첫날부터 순조로운 경험을 했습니다.

Groove를 진정으로 차별화하는 것은 사용하기 쉬운 인터페이스입니다. 헬프 데스크 소프트웨어에 대한 사전 경험이 없는 소규모 기업 소유자라도 즉시 시작할 수 있습니다. 디자인은 깨끗하고 복잡하지 않으며 모든 버튼과 도구를 명확하게 만드는 간단한 언어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가장 좋은 점은 Groove가 Zendesk 기본 요금제보다 훨씬 저렴한 가격으로 강력한 옴니채널 고객 지원 플랫폼을 제공한다는 것입니다. Groove를 사용하면 공유 받은 편지함을 만들고, 실시간 채팅 기능을 추가하고, 소셜 미디어 메시징을 관리하고, 지식 기반을 구축하는 등 모든 작업을 한 곳에서 수행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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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roove는 또한 탁월한 고객 지원을 제공합니다. 신속하게 시작할 수 있도록 온보딩 지원을 제공하며 계획에 관계없이 모든 사용자에게 연중무휴 지원이 제공됩니다.

그루브의 장점:

  • 간편한 티켓 관리 – Groove는 복잡한 고객 상호 작용을 위한 라우팅 규칙 및 자동 에스컬레이션과 같은 자동화 기능을 통해 티켓을 쉽게 관리할 수 있습니다.
  • 향상된 티켓팅 시스템 – Groove는 중복 통신을 방지하는 충돌 감지, 팀 협업을 위한 내부 메모, 작업 부하 분산에 도움이 되는 에이전트 가용성과 같은 기능을 자랑합니다.
  • 진정한 옴니채널 지원 – 계획에 관계없이 공유 받은 편지함, 실시간 채팅, 소셜 미디어 메시징 통합, 셀프 서비스 지식 기반을 모두 한 곳에서 이용할 수 있습니다.
  • 실행 가능한 통찰력 – 첫 번째 응답 시간, 고객 만족도 보고서 및 평균 해결 시간을 포함한 Groove의 보고 지표를 통해 귀중한 정보를 얻으세요.
  • 광범위한 API 및 통합 – Groove는 Zapier, Slack, Jira 등 이미 사용하고 있는 인기 도구와 원활하게 통합됩니다.

그루브의 단점:

  • 제한된 AI 기반 기능 – 이러한 도구는 상위 계획에서만 사용할 수 있습니다.

가격: 7일 무료 평가판을 통해 사용자당 월 $16부터 시작합니다. 가장 높은 요금제는 사용자당 월 56달러이며 고급 규칙 자동화, 팀별 보고, 최적화된 대화 할당을 위한 로드 밸런싱과 같은 고급 기능을 잠금 해제합니다.

우리가 Groove를 선택한 이유: 이는 사용자 친화적이고 저렴한 고객 소프트웨어 솔루션을 찾는 모든 사람을 위한 최고의 Zendesk 대안입니다. 사용자 친화적인 인터페이스, 강력한 기능, 뛰어난 고객 지원 덕분에 Groove는 강력한 경쟁자가 되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전체 Groove 리뷰를 읽어보세요.

2. Heroic Inbox(WordPress 티켓 관리에 가장 적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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웹사이트를 관리하기 위해 WordPress를 사용하는 경우 Heroic Inbox는 고객 지원 이메일을 처리하기 위한 Zendesk의 훌륭한 대안입니다. 우리는 다른 리뷰에서 이 헬프 데스크 플러그인에 대해 광범위하게 이야기했으며, 그럴 만한 이유가 있습니다.

Heroix Inbox를 사용하면 WordPress 대시보드 내 한 곳에서 Gmail 또는 Outlook의 모든 이메일을 관리할 수 있습니다. 또한 고객 지원 팀뿐만 아니라 마케팅이나 영업과 같은 다른 부서에 대한 받은 편지함을 무제한으로 보유할 수 있습니다.

Heroic Inbox는 WooCommerce와 완벽하게 통합되므로 티켓팅 시스템 내에서 고객의 구매 내역을 직접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를 통해 보다 구체적이고 유용한 지원을 제공할 수 있습니다. 또한 쉽게 참조할 수 있도록 모든 지원 티켓의 전체 기록에 액세스할 수 있습니다.

Heroic Inbox의 또 다른 이점은 기본적으로 여러 언어를 지원한다는 것입니다. 이는 전 세계에 고객이 있는 경우 유용합니다. 이는 다국어 지원을 제공하기 위해 더 높은 계층의 계획이 필요한 Zendesk에 비해 큰 이점입니다.

Heroic Inbox의 장점:

  • 무제한의 힘 – 월 사용료 걱정 없이 티켓 수와 사용자 수를 무제한으로 관리하세요.
  • 시간을 절약해 주는 기능 – 자주 묻는 질문(FAQ)에 대한 저장된 답변 및 자동 응답과 같은 기능으로 소중한 시간을 절약하세요.
  • 원활한 팀워크 중복 작업을 피하기 위해 팀 메모, 초안 답장, 충돌 감지 등의 기능을 사용하여 효율적인 공동 작업을 설정하세요.
  • 향상된 커뮤니케이션 티켓에 직접 파일을 첨부하여 고객과 상담원 모두 메시지 내에서 더욱 풍부한 맥락을 제공할 수 있습니다.

Heroix Inbox의 단점:

  • 제한된 사용자 역할 – Heroic Inbox는 사서함 사용자와 관리자라는 두 가지 사용자 역할만 제공합니다.
  • 실시간 채팅 없음 – 고객 문의에 직접 응답하려면 다른 플러그인을 설치해야 합니다.

가격: Heroic Inbox의 가격 구조는 웹사이트 라이선스를 기반으로 합니다. 단일 웹사이트의 경우 연간 $199.50부터 시작됩니다.

최고의 가치를 얻으려면 연간 $299.50의 Heroic Bundle Essential을 고려하십시오. 이 번들은 Heroic Inbox와 Heroic KB를 모두 포함하므로 고객이 스스로 도움을 주고 지원 티켓을 줄일 수 있는 지식 기반을 만들 수 있습니다.

Heroic Inbox를 선택한 이유: 이 헬프 데스크 솔루션은 WordPress의 Zendesk 경쟁 제품으로 두각을 나타냅니다. 내장된 라이브 채팅 기능은 포함되어 있지 않지만 필요한 경우 다른 플러그인을 사용하여 해당 기능을 쉽게 추가할 수 있습니다.

HeroThemes 검토에서 Heroic Inbox에 대해 자세히 알아볼 수 있습니다.

3. Nextiva(콜센터에 가장 적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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채팅과 지식창고가 인기가 있지만 일부 고객은 여전히 ​​상담원과 직접 대화하는 것을 선호합니다. 이것이 바로 우리가 이러한 요구를 충족할 수 있는 Zendesk 대안을 보여드리고자 한 이유입니다.

최고의 비즈니스 전화 서비스인 Nextiva를 만나보세요. 이 플랫폼은 콜센터, 음성 메일, SMS, 실시간 채팅, 비디오 및 소셜 미디어 지원을 포함한 포괄적인 고객 서비스 도구를 제공합니다.

재미있는 사실: 우리는 콜센터로 WPBeginner에서 Nextiva를 사용합니다. 이를 통해 우리 팀은 개인 휴대폰 번호를 사용하지 않고도 세계 어디에서나 고객 통화를 쉽게 처리할 수 있습니다.

Nextiva는 통화 처리를 간편하게 해줍니다. 상담원 간 손쉬운 연결을 통해 우선 순위와 기술에 따라 직접 통화를 할 수 있습니다. 또한 콜백 요청 옵션을 제공하여 고객이 더 나은 편의를 위해 전화를 받을 시기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Nextiva의 장점:

  • 향상된 통화 경험 – 대화를 준비하고 상담원의 서비스를 개선하려면 화면에서 발신자 세부 정보를 확인하세요.
  • 스마트 라우팅 – IVR(대화형 음성 응답)을 사용하여 업무 시간, 기술, 우선 순위 등에 따라 올바른 상담원에게 전화를 연결합니다.
  • 통화녹음 – 나중에 참조할 수 있도록 언제든지 고객 상호 작용을 녹음, 일시 중지 및 재생할 수 있습니다.
  • 안정적인 서비스 – 업계 최고의 99.999% 가동 시간 보장을 누리세요. 즉, 대화 중에 연결이 끊어지는 것에 대해 걱정할 필요가 없습니다.

Nextiva의 단점:

  • 제한된 무제한 통화 – Nextiva의 무제한 요금제는 현재 미국과 캐나다에서만 사용할 수 있습니다.

가격: 비즈니스 커뮤니케이션 플랜은 1~4명으로 구성된 팀의 경우 사용자당 월 $23.95부터 시작합니다. 전화 지원 기능 외에도 이러한 계획에는 화상 회의와 같은 팀 커뮤니케이션 도구가 포함됩니다. 팀이 성장함에 따라 가격이 낮아질 수 있습니다.

고객을 지원하기 위해 전화 서비스를 사용하려는 경우 Nextiva 팀에 문의하여 연락 센터 계획에 대한 견적을 받을 수 있습니다.

Nextiva 쿠폰을 사용하여 첫 구매 시 21% 할인을 받을 수도 있습니다.

Nextiva를 선택한 이유: 전화 지원이 비즈니스에 중요한 경우 Zendesk의 훌륭한 대안이 됩니다. 포괄적인 콜센터 기능을 통해 전화를 통해 고객을 쉽게 지원할 수 있습니다.

전체 Nextiva 리뷰에서 서비스에 대해 자세히 알아볼 수 있습니다.

4. HubSpot(지원 + CRM에 가장 적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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동일한 플랫폼에서 고객 지원과 고객관계관리(CRM)를 관리하고 싶으신가요? Zendesk를 사용하고 있고 더 간단한 솔루션을 원한다면 HubSpot을 고려해 보세요. CRM으로 유명하며 HubSpot Service Hub라는 고객 지원 솔루션을 제공합니다.

HubSpot은 지원과 CRM을 하나의 플랫폼에 결합하므로 별도의 도구가 필요하지 않습니다. 두 가지 모두에 액세스하려면 서비스 허브, 영업 허브, 콘텐츠 허브, 운영 허브 및 상거래 허브가 포함된 고객 플랫폼 계획을 얻을 수 있습니다.

서비스 허브는 티켓팅 이상의 기능을 제공합니다. 간단한 쿼리에 응답하는 대화형 봇, 이메일 홍보의 효과를 추적하는 이메일 상태 보고, 이동 중에도 고객 상호 작용을 관리하기 위한 모바일 앱과 같은 기능이 있습니다.

HubSpot의 장점:

  • 강력한 무료 요금제 – 더 빠른 응답을 위한 미리 준비된 스니펫과 실시간 알림을 위한 Slack 통합과 같은 기능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 통합 플랫폼 – 마케팅 및 판매를 위해 다른 HubSpot 제품과 원활하게 통합됩니다. 이렇게 하면 단일 플랫폼 내에서 모든 데이터와 상호 작용에 액세스할 수 있습니다.
  • 자동화 도구 – 자동 대화 라우팅, 자동화된 할 일 목록, 고객 이메일 자동 전송 트리거를 통해 워크플로를 간소화합니다.

HubSpot의 단점:

  • 가격 상승 – Starter 플랜과 Professional 플랜 사이에는 큰 차이가 있습니다(사용자당 월 15달러 ~ 월 1080달러). 이는 일부에게는 큰 차이일 수 있습니다. 상위 계층에서만 사용할 수 있는 WhatsApp 통합과 같은 특정 기능이 필요한 경우 이는 장애물이 될 수 있습니다.

가격: 무료 플랜은 최대 5명의 에이전트가 있는 기업에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유료 고객 플랫폼 플랜은 사용자당 월 15달러부터 시작합니다.

HubSpot을 선택한 이유: 기업을 위한 훌륭한 올인원 솔루션입니다. 지원, CRM, 마케팅 등을 다룹니다. 간단한 것을 좋아하고 모든 고객 커뮤니케이션을 한 곳에서 원하신다면 Zendesk 대신 HubSpot이 확실한 선택입니다.

자세한 내용은 전체 HubSpot 리뷰를 확인하세요.

5. 헬프데스크(고급 발권 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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강력한 티켓팅 소프트웨어 솔루션을 찾고 있다면 HelpDesk는 Zendesk의 탁월한 대안입니다.

Zendesk와 마찬가지로 HelpDesk를 사용하면 기술 지원 요청이나 판매 문의 등 다양한 목적에 맞는 여러 사용자 지정 양식을 만들 수 있습니다. 만들 수 있는 양식 수에는 제한이 없으므로 특정 요구 사항에 맞게 접수 프로세스를 조정할 수 있는 유연성을 제공합니다.

HelpDesk는 복잡한 문제를 관리하는 프로세스도 단순화합니다. 고객이 동일한 문제와 관련된 여러 티켓을 제출하는 경우 더 명확한 개요를 위해 티켓을 단일 스레드로 쉽게 병합할 수 있습니다.

또한 HelpDesk는 Zendesk의 티켓 공유 기능과 유사한 공유 티켓 보기 기능을 제공합니다. 이를 통해 여러 팀 구성원이 동일한 티켓에 대해 동시에 협업하여 복잡한 문제를 함께 해결할 수 있습니다.

헬프데스크의 장점:

  • 고급 티켓팅 기능 티켓을 병합하고, 팀 구성원이 동일한 티켓을 보도록 허용하고, 사용자가 팀과 관련된 티켓을 팔로우하도록 할 수 있습니다.
  • 이메일 전달 추적 – 지원 이메일의 전달 가능성을 추적하여 고객에게 전달되는지 확인하세요.
  • 내장된 AI 기능 – 모든 계획에는 고객 커뮤니케이션을 개선하기 위한 티켓 요약 및 텍스트 향상과 같은 AI 기반 기능이 포함됩니다.
  • 다중 채널 지원 – 헬프데스크는 필요할 때마다 도움을 받을 수 있도록 채팅, 이메일, 전화를 통해 연중무휴 24시간 지원을 제공합니다.

헬프데스크의 단점:

  • 제한된 가격 – 헬프데스크는 단 하나의 플랜만 제공합니다. 귀하의 비즈니스가 이 플랜보다 더 커지면 맞춤형 가격의 Enterprise 플랜으로 업그레이드해야 합니다.

가격: 팀 요금제는 상담원당 월 29달러이며 무제한 연락처 양식, 여러 사서함, 작업 자동화를 위한 무제한 워크플로, 고객 문의에 응답하기 위한 5개의 이메일 템플릿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14일 무료 평가판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헬프데스크를 선택한 이유: 강력한 티켓팅 시스템을 갖춘 Zendesk 대안을 원하는 경우 이 헬프 데스크 플랫폼은 훌륭한 옵션이 될 수 있습니다. 이메일 템플릿을 5개 이상 만들지 않는 한, 단일 플랜의 주요 기능은 대부분의 중소기업에 충분합니다.

6. LiveChat(라이브 채팅 지원에 가장 적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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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iveChat은 HelpDesk를 만든 사람들이 만든 편리한 도구입니다. 우리는 많은 전자상거래 프로젝트에서 사전 판매 질문에 답하기 위해 이를 사용했습니다.

LiveChat을 시작하는 방법은 매우 간단합니다. 그렇게 했을 때 우리가 해야 할 일은 가입하고 WordPress 웹사이트에 LiveChat 플러그인을 추가한 다음 플러그인 페이지를 통해 로그인하는 것뿐이었습니다. 그러면 채팅 위젯이 사이트에 팝업되어 고객과 연결할 준비가 됩니다.

하지만 LiveChat은 단순한 채팅 도구가 아닙니다. 또한 실시간 채팅 모니터링, 상담원이 없을 때 방문자 이메일을 수집하는 자동 프롬프트, 까다로운 질문에 대해 적절한 전문가에게 채팅 라우팅과 같은 멋진 기능도 포함되어 있습니다.

라이브챗의 장점:

  • 실시간 채팅 집중 – 트래픽 추적, 고객이 상담원 평가, 적절한 사람에게 채팅 연결 등의 채팅 관련 기능입니다.
  • 온라인 상점에 적합 – WooCommerce, Shopify 및 BigCommerce와 같은 전자상거래 플랫폼과 통합됩니다. 또한 판매로 이어지는 채팅을 추적할 수도 있습니다.
  • 채팅창 편집기 – 브랜드에 맞게 채팅 기능을 맞춤 설정하고 미리 만들어진 테마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 빠른 로딩 시간 – 채팅 창은 다른 라이브 채팅 제공업체보다 빠르게 열리고 모든 장치에서 작동합니다.

라이브챗의 단점:

  • 기본 분석 최저가 요금제로 – 스타터 플랜은 일일 및 주간 요약과 같은 간단한 통계만 제공합니다. 상담원의 업무 방식에 대한 더 자세한 정보를 얻으려면 업그레이드해야 합니다.

가격: 월 $20/에이전트부터 시작됩니다. 스타터 플랜을 사용하면 최대 100명의 방문자를 모니터링하고 지난 60일 동안의 채팅 기록에 액세스할 수 있습니다. 14일 무료 평가판이 제공되며 LiveChat 쿠폰을 사용하여 첫 구매 시 30% 할인을 받을 수 있습니다.

LiveChat을 선택한 이유: 우리는 웹사이트에서 LiveChat을 자주 사용하며, 이것이 사용하기 쉬운 라이브 채팅 솔루션을 찾는 기업을 위한 최고의 선택이라고 생각합니다.

LiveChat은 실시간 채팅에만 중점을 두고 있다는 점을 기억하세요. 티켓팅 시스템과 지식 기반도 필요하다면 헬프데스크 비용도 지불해야 합니다.

LiveChat 검토에서 소프트웨어에 대해 자세히 알아볼 수 있습니다.

7. ChatBot (AI 챗봇 지원에 가장 적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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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규모 기업의 고객 지원을 관리하는 것은 어려울 수 있으며, 특히 대규모 팀을 감당할 수 없는 경우 더욱 그렇습니다. 그렇다면 ChatBot이 훌륭한 Zendesk 대안이 될 수 있습니다.

ChatBot은 웹사이트를 위한 클라우드 기반 AI 도우미입니다. 라이브 채팅처럼 실시간으로 고객 질문을 처리할 수 있지만 이를 실행하기 위해 인간 에이전트가 필요하지 않습니다. 이미 지원 팀이 있더라도 ChatBot은 기본적인 질문을 처리하여 팀이 보다 복잡한 문제에 시간을 투자할 수 있도록 해줍니다.

ChatBot을 시작하기 전에 FAQ, 웹사이트 콘텐츠, 기사 또는 기존 지식 베이스와 같은 다양한 리소스를 사용하여 ChatBot을 교육할 수 있습니다. ChatBot은 또한 답변되지 않은 질문으로부터 학습하여 시간이 지남에 따라 응답 정확도를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

우리는 SaaS 비즈니스에서 ChatBot을 사용하여 판매 전에 질문을 처리하고 어려운 질문을 실시간 지원 팀에 전달합니다.

ChatBot의 장점:

  • 학습 가능한 AI – ChatBot을 사용하면 AI 도우미를 가르치고 개선하여 유용한 답변을 더 잘 제공할 수 있습니다.
  • 성과 통찰력 – 처리하는 메시지 수, 가장 바쁜 시기, 사용자 참여도 등 봇의 작동 방식에 대한 유용한 통계를 얻으세요.
  • 데이터 보안 – ChatBot은 독립적으로 작동하며 OpenAI와 같은 대형 AI 회사와 제휴하지 않으므로 데이터가 시스템 내에서 안전하게 유지됩니다.
  • 동적 응답 – ChatBot은 이미지, 제품 카드 및 캐러셀을 사용하여 흥미롭고 유익한 대화를 만들 수 있습니다.

ChatBot의 단점:

  • 초과 채팅 수수료 – 월별 한도를 초과하는 경우 추가 채팅마다 소액의 수수료(각 $0.03)를 지불하게 됩니다.

가격: 연간 청구되는 월 $52부터 시작하며 최대 1,000개의 월별 채팅이 포함됩니다. 또한 14일 무료 평가판도 제공합니다.

ChatBot을 선택한 이유: 소규모 기업의 경우 ChatBot은 직원을 고용하지 않고도 고객 질문을 처리할 수 있는 예산 친화적인 방법입니다. 또한 LiveChat 및 HelpDesk와 통합되므로 모든 기반을 포괄하는 완전한 지원 시스템을 구축할 수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포괄적인 ChatBot 리뷰를 읽어보세요.

8. Help Scout(단순 Zendesk 경쟁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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Zendesk는 강력한 고객 지원 도구 모음을 제공합니다. 하지만 소규모 사업주에게는 부담스러울 수도 있습니다. 당신에게 그런 생각이 든다면 헬프 스카우트(Help Scout)가 딱 맞을 것입니다.

Help Scout는 사용자 친화적인 인터페이스로 잘 알려진 인기 있는 고객 지원 소프트웨어입니다. 사용자당 월 20달러로 Groove보다 약간 비싸지만 Help Scout는 고객 대화를 효과적으로 관리하는 데 필요한 모든 필수 기능을 제공합니다.

우리가 발견한 또 다른 주요 이점은 업무 시간 기능이 더 높은 계층으로 제한되는 Zendesk와 달리 모든 플랜에서 사용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이 기능을 사용하면 영업 시간에 따라 자동 응답을 활성화할 수 있습니다.

헬프 스카우트의 장점:

  • 맞춤형 데이터 추적 – 각 고객 상호 작용에 대한 특정 데이터 포인트를 추적하여 고객 참여에 대한 귀중한 통찰력을 얻습니다.
  • 화이트 라벨링 – 브랜드에 맞게 Help Scout의 고객 포털 인터페이스를 사용자 정의하고 원활한 고객 경험을 만들 수 있습니다.
  • 사이트 내 또는 앱 내 설문조사 – 이를 사용하여 NPS(Net Promoter Score)를 빠르게 수집하거나 웹 사이트 사용자 경험에 대한 고객 피드백을 얻을 수 있습니다.
  • 스마트 콘텐츠 제안 – Help Scout는 고객이 방문하는 웹페이지를 기반으로 고객에게 관련 도움말 콘텐츠를 추천하여 지원 팀의 부담을 줄일 수 있습니다.

헬프 스카우트의 단점:

  • 최저 가격 계획에 제한적으로 통합됨 – 가장 낮은 계획은 Jira와 같은 널리 사용되는 작업 관리 도구와 연결되지 않으며 AI 기능이 없습니다.
  • 제한된 확장성 – 핵심 기능은 훌륭하지만 프로젝트가 성장하기 시작하면서 몇 가지 버그와 한계를 발견했습니다. Groove 발표에서는 Help Scout에서 전환하기로 결정한 이유에 대해 자세히 설명합니다.

가격: 15일 무료 평가판을 사용하면 사용자당 월 20달러부터 시작됩니다. 가장 낮은 요금제의 최대 사용자 수는 25명입니다. 무제한 사용자를 위해서는 월 $40/사용자 플랜으로 업그레이드해야 합니다.

우리가 헬프 스카우트를 선택한 이유: 이 고객 서비스 플랫폼은 많은 기능보다 핵심 기능과 사용자 편의성을 우선시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Help Scout는 소규모 기업과 스타트업을 위한 훌륭한 Zendesk 대안입니다.

9. Freshdesk(프리미엄 Zendesk 대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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새로운 사업을 시작하는 것은 비용이 많이 들 수 있으며 한 푼도 소중합니다. 고객 지원을 관리하기 위한 비용 효율적인 방법을 찾고 있다면 Freshdesk를 고려해 보는 것이 좋습니다.

우리는 Freshdesk의 무료 플랜이 이제 막 시작하는 중소기업을 위한 놀라운 기능을 제공한다는 사실을 발견했습니다. 최대 10명의 상담원으로 구성된 팀을 통해 이메일 및 소셜 미디어를 통한 고객 문의를 관리할 수 있습니다.

또한 가장 자격을 갖춘 팀원에게 티켓을 자동으로 라우팅하는 규칙을 만들 수도 있습니다. 결과적으로 고객은 최상의 서비스를 받을 수 있습니다.

Freshdesk는 또한 내장된 티켓 추세 보고서를 통해 지원 성과에 대한 귀중한 통찰력을 제공합니다. 이를 통해 작업량을 완벽하게 파악하고 개선이 필요한 영역을 식별할 수 있습니다.

Freshdesk의 장점:

  • 무료 플랜 – 이 계획은 예산이 부족한 스타트업에 적합한 이메일 및 소셜 미디어 지원을 갖춘 강력한 티켓팅 시스템을 제공합니다.
  • 셀프서비스 포털 – 고객이 자주 묻는 질문에 답변하고 독립적으로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지식 기반을 제공합니다.
  • 연중 내내 지원 – Freshdesk는 무료 플랜에서는 연중무휴 이메일 지원을 제공하고 상위 계층에서는 연중무휴 전화 지원을 제공합니다.
  • 실행 가능한 분석 – 무료 플랜은 기본적인 티켓 동향 보고서를 제공합니다. 한편 유료 요금제에는 고객 여정 추적, 평균 처리 시간, 특정 요구 사항에 맞는 맞춤형 지표 등의 고급 분석이 포함됩니다.

Freshdesk의 단점:

  • 제한된 의사소통 채널 – 무료 요금제에는 실시간 채팅이나 전화 지원이 포함되지 않습니다. 이러한 기능에 액세스하려면 추가 Freshworks 추가 기능을 구매하거나 고객 서비스 제품군으로 업그레이드해야 합니다.

가격: 무료 플랜을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유료 플랜은 상담사당 월 $15부터 시작됩니다. 업그레이드하면 팀이 회사의 서비스 수준 계약을 일관되게 충족하는 데 도움이 되는 SLA 관리와 같은 추가 기능이 잠금 해제됩니다.

Freshdesk를 선택한 이유: 새로운 사업을 운영한다면 Freshdesk의 무료 요금제가 생명의 은인이 될 수 있습니다. 비용을 들이지 않고도 고객 지원을 제공하면서 성장에 집중할 수 있습니다.

중소기업을 위한 최고의 Zendesk 대안은 무엇입니까?

중소기업을 위한 최고의 Zendesk 대안은 Groove입니다. Zendesk 비용의 일부만으로 채팅, 이메일, 지식창고, 소셜 미디어 등을 포괄하는 옴니채널 지원을 제공합니다.

WordPress를 사용하는 사람들이라면 Heroic Inbox도 고려해 볼 가치가 있습니다. WordPress에서 직접 티켓과 지식 기반을 관리할 수 있으므로 플랫폼 간을 너무 자주 전환할 필요가 없습니다.

또는 귀하의 비즈니스가 전화 지원에 의존하는 경우 Nextiva가 최선의 선택입니다.

주요 Zendesk 경쟁업체: FAQ

Zendesk 대안에 관해 자주 묻는 몇 가지 질문에 답해 보겠습니다.

Zendesk의 단점은 무엇인가요?

광범위한 기능에도 불구하고 Zendesk 요금제는 사용자당 월 55달러부터 시작하므로 일부 소규모 기업에게는 가격이 너무 비쌉니다. UI도 다른 플랫폼에 비해 사용하기가 더 어렵고 지원이 가장 반응이 좋지 않습니다.

이러한 이유로 Groove, Heroic Inbox 또는 Nextiva를 대안으로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Zendesk는 무료인가요?

아니요. Zendesk 플랜은 모두 유료이지만 14일 무료 평가판도 제공됩니다.
무료 Zendesk 대안을 찾고 있다면 강력한 무료 플랜을 제공하는 Freshdesk나 HubSpot을 추천합니다.

고객 서비스 소프트웨어를 어떻게 평가합니까?

가장 먼저 해야 할 일은 팀의 요구 사항을 이해하는 것입니다. 이렇게 하면 예산 초과를 방지하고 정확한 요구 사항에 맞는 최고의 비즈니스 도구를 찾는 데 도움이 됩니다.

또한 WPBeginner Solution Center와 같은 신뢰할 수 있는 리뷰 사이트를 살펴보고 소프트웨어를 직접 테스트하여 사용이 얼마나 쉬운지 확인하는 것이 좋습니다.

더 많은 고객 지원 가이드를 찾아보세요

  • WordPress를 위한 최고의 기술 문서 소프트웨어
  • WordPress에 문서를 추가하는 방법(단계별)
  • WordPress에서 온라인 교육 매뉴얼을 만드는 방법
  • WordPress에 챗봇을 추가하는 방법(단계별)
  • WordPress에 자주 묻는 질문(FAQ) 섹션을 추가하는 방법

이 기사가 귀하의 소규모 기업을 위한 최고의 Zendesk 대안을 찾는 데 도움이 되기를 바랍니다. 또한 최고의 HubSpot 대안 목록과 많은 비용 없이 온라인으로 비즈니스를 성장시키기 위한 궁극적인 가이드를 확인하고 싶을 수도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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부인 성명: 또한 Gorgias, HappyFox, Kustomer, Salesforce Service Cloud 및 Zoho Desk와 같은 다른 Zendesk 경쟁사도 살펴보았습니다. 그러나 이는 중소기업을 위한 최상의 옵션에 대한 우리의 기준을 충족하지 못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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