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금까지 만들어진 가장 위대한 프랑스 자동차는?

지금까지 만들어진 가장 위대한 프랑스 자동차는?, 시보드 블로그

지금까지 만들어진 가장 위대한 프랑스 자동차는?


프랑스는 자동차 제조에 대해 가장 유명한 나라는 아닐 것이다. 하지만 프랑스가 자동차 산업에 기여한 것을 무시하는 것은 실수일 것이다. 시트로엥, 르노, 푸조와 같은 브랜드는 세계적으로 인정받고 있다. 그리고 현재 가장 비싸고 고급스러운 자동차 중 하나도 프랑스에서 만들어진다. 

더 알고 싶다면? 사진을 통해 프랑스에서 제조된 상징적인 자동차를 살펴보도록 하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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부가티 로얄 타입 41


부가티는 레이싱에서 이름을 날렸으며, 부가티 타입 35는 1920년대와 30년대에 유럽과 호주 전역의 그랑프리에서 경이적인 성공을 누렸다. 부가티는 독일인이었고, 당시 프랑스의 고성능 자동차 제조업체였다. 가장 유명한 모델 중 하나는 1927년부터 1933년까지 만들어졌고 그 당시 세계에서 가장 큰 자동차 중 하나였던 호화로운 부가티 로얄 타입 41이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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부가티 타입 57SC 아틀란틱


또 다른 상징적인 부가티는 타입 57SC 아틀란틱으로 1934년부터 1940년까지 제작된 그랜드 투어링카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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부가티 시론


오늘날 부가티는 화려한 자동차를 대표한다. 예를 들어, 시론 2인승 스포츠카는 8리터 터보 차징 엔진으로 구동된다. 이것은 0-100 km/h (0-62 mph)에서 2.4초 만에 가속할 수 있고 최고 속도는 420 km/h (261 mph)이다. 이 차를 운전하고 싶다면 300만 달러를 준비하도록 하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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푸조 402 이클립스


푸조는 1810년에 가족 사업으로 설립된 프랑스에서 가장 오래된 자동차 제조업체이다. 차량 범위는 아주 다양하며, 특히 402 이클립스 모델이 눈에 띈다. 대형 패밀리카인 이 모델은 접어서 트렁크에 보관하는 철제 지붕인 하드톱 메커니즘으로 유명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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푸조 402


아르데코에서 영감을 받은 곡선의 스타일과 방패 모양의 헤드라이트로 인해 1935년에 출시된 402는 1940년대 초까지 지속된 푸조의 자동차의 미래지향적인 스타일을 만들어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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푸조 404 카브리올레


푸조는 1960년에 404를 패밀리카로 소개했지만, 1961년에 이 차가 탑리스가 되었을 때 더 젊고 더 감각이 있는 운전자들을 사로잡았다. 푸조는 이후로 인기가 더 많아졌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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푸조 205 GTI


푸조 205는 1983년 출시 당시 새로운 디자인을 선보였으며, 이는 새로운 세대의 스포티한 런어라운드를 대표했다. 그리고 1.6 및 1.9리터 버전의 205 GTI가 출시되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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푸조 RCZ R


RCZ R은 2009년 프랑크푸르트 오토쇼에서 첫 선을 보였으며 디젤 자동차 잡지에서 “스타일이 좋은 스포츠 쿠페”라고 묘사하는 등 수많은 찬사를 받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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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트로엥 트락시옹 아방


1934년에 출시된 트락시옹 아방은 프랑스어로 “전륜 구동”을 뜻하는 세계 최초의 대량 생산 전륜 구동 자동차로, 지금까지 만들어진 자동차 중에서 가장 영향력 있는 자동차 중 하나가 되었다. 사실, 기술적 혁신과 현대의 역동성이 결합되어 현대의 모든 패밀리카의 기본이 되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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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트로엥 2CV


시트로엥 2CV는 1948년 파리에서 자동차 세계에 소개되었고 즉시 대중의 마음을 얻었다. 운전과 유지보수가 용이한 둥글고 앙증맞은 차량은 신뢰할 수 있는 운송 수단을 소유하는 것을 현실화했으며 1990년 자동차 생산이 중단될 때까지 수백만 대의 2CV가 판매되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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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트로엥 DS


공기역학적 라인, 우아한 곡선, 그리고 이전에 본 적이 없는 유압식 서스펜션을 갖춘 시트로엥 DS는 1955년 출시되었을 때 돌풍을 일으켰다. 이것은 1975년에 생산이 중단되면서 세 시리즈에 걸쳐 제작되었다. 오늘날 시트로엥 DS는 매우 수집성이 높은 자동차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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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트로엥 SM


믿거나 말거나, 시트로엥은 한때 마세라티를 소유했다. 그 결과, 프랑스 자동차 제조업체는 마세라티 V6에 의해 구동되는 고성능 쿠페인 시트로엥 SM을 생산했다. 시트로엥은 1975년에 마세라티 워너비 생산을 중단했고, 오늘날 SM은 또 다른 수집성이 높은 자동차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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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트로엥 DS3


2010년, 시트로엥은 DS3와 함께 유명한 DS 모델을 이어갔지만, 그것은 권위 있는 조상과 많이 닮지 않았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DS3는 영국의 톱기어와 왓카?와 같은 매체들로부터 찬사를 받았다. 이 차의 2세대는 DS3 크로스백으로 대표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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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트로엥 C4 캑터스


2014년에 공개된 시트로엥 C4 캑터스는 여전히 브라질에서 제조하고 있다. 독특한 디자인 특징은 주차장에서의 손상으로부터 차량을 보호하기 위해 설계된 자동차 측면을 장식하는 에어범프 패널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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르노 도핀


르노 도핀은 폭스바겐 비틀에 대한 프랑스 자동차 제조업체의 답이었고, 1956년 현대 유럽 경제 자동차의 선구자로서 유명한 시트로엥 2CV, 모리스 마이너, 미니 및 피아트 600의 대열에 합류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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르노 4CV


사실, 르노 도핀 이전에 르노 4CV가 출시되었다. 1947년부터 1961년까지 생산된 이 4도어 자동차는 100만 대 이상 팔린 최초의 프랑스 차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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르노 카라벨


르노의 인기 있는 스포츠카 카라벨은 본질적으로 수익성이 좋은 미국 시장을 공략하기 위해 만들어졌다. 1958년에 출시된 이 차는 잠시 르노 플로라이드로 알려져 있었다. 그러나 이 자동차는 1968년 시장에서 철수되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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르노 알파인 GTA


GTA(Grand Tourisme Alpine)는 1984년 말에서 1995년 사이에 르노 소유의 프랑스 제조업체인 알파인에 의해 생산되었다. 이 민첩하고 후면 엔진이 달린 V6 쿠페는 독특하고 희귀했다. 알파인은 잘 알려지지 않은 브랜드였으며, 1991년에 GTA가 중단되었을 때 그 차는 조용히 사라졌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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르노 클리오 스포츠 V6


1990년 출시된 이후 현재 5세대인 르노 클리오는 지속적으로 유럽에서 가장 많이 팔리는 차 중 하나이다. 2001년에 클리오 시리즈는 전투력이 있는 차로 생산된 스포츠 V6의 추가로 탄력을 받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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르노 메간 E-Tech 일렉트릭


르노 메간 E-Tech 일렉트릭은 르노 제품군의 해치백 시리즈의 업그레이드를 보여준다. 2022년 출시된 이 제품은 배터리 전원을 위해 설계 및 일체형으로 설계되었다. 그리고 배터리는 타이어 소음으로부터 탑승자를 분리시키기 위한 방식으로 차에 장착되었다. 말하자면, 조용한 주행이 특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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르노 에스파스 V


1985년 출시된 에스파스는 최초의 현대 미니밴 또는 MPV로 명명되었다. 6세대 후, 이 넓고 조작성이 뛰어난 차량은 에스파스 V로 진화했으며 크로스오버 SUV 스타일을 특징으로 한다. 즉, 더 크고 더 좋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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르노 조에


한편 르노의 슈퍼미니급 조에는 현재 프랑스 시장에서 가장 많이 팔리는 전기차이며 2015년과 2016년 2년 연속 유럽에서 가장 많이 팔린 전기차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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알파인 A106


보통 알파인이라고 불리는 전문 프랑스 자동차 제조업체 오토모빌 알파인은 1955년에 설립되었다. 알파인은 르노의 자회사이지만, 차들은 그들만의 독특한 특징을 보여준다. 알파인의 첫 번째 차는 뒷 엔진 두 개의 도어 쿠페인 A106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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알파인 A110 베를리네트


알파인은 처음에는 스포츠카 생산에 집중했다. 예를 들어, A110 베를리네트는 성공적인 랠리카로서의 명성을 달성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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르노 알파인 비전


2017년부터 판매 중인 르노 알파인 비전은 알파인 브랜드를 효과적으로 재출시했다. 민첩하고 스타일리시한 2인승 쿠페로 전설적인 A110의 디자인 특징을 가지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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엑삼 시티 GTO


프랑스의 잘 알려지지 않은 자동차 제조업체 중 하나는 엑삼으로, 엑삼은 엑스레뱅에 기반을 두고 있다. 1983년에 설립된 이 회사는 프랑스의 분주한 도시 거리를 빠르게 가기 위해 설계된 엑삼 시티 GTO와 같은 모델인 소형 자동차를 만드는 것을 전문으로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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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S9


DS 오토모빌스는 시트로엥이 소유하고 있으며 럭셔리 프리미엄 부문에서 운영되고 있다. 독립적인 DS 마크는 2014년에 만들어졌으며, 현재 모델 중 DS9가 있다. DS9는 공식적인 고급 자동차로 판매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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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S E-텐스 퍼포먼스


DS 오토모빌의 다소 주류적인 이미지에 속지 않도록 하자. 때때로 디자이너들은 멋지고 색다른 DS E-텐스와 같은 컨셉카를 생각해 내기도 한다. 수정된 모델인 E-텐스 퍼포먼스가 2022 파리 모터쇼에서 공개되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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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GO 세벤느


1985년 설립된 PGO 오토모빌스는 PGO 세벤느로 독점 스포츠카를 생산하고 있다. 최고 속도는 215km/p(134mph)이며 언뜻 보면 빈티지 포르쉐와 비슷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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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GO 로드스터


실제로 사진에서 볼 수 있듯이 또 다른 PGO 오토모빌스 차량인 PGO 로드스터를 포르쉐 356으로 착각할 수도 있다. 그런데 로드스터는 믿을 수 없을 정도로 희귀하다. 세벤느를 기준으로 했을 때 단 10대만 제작되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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