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의 시동이 걸리지 않는 이유들은?

차의 시동이 걸리지 않는 이유들은?, 시보드 블로그

차의 시동이 걸리지 않는 이유들은?


아침에 외출 준비를 하고 차에 탔는데 시동이 안 걸린 적 있다면? 이런 일이 일어날 때는 정말 짜증난다. 때로는 트렁크에서 점퍼 케이블을 꺼내 다른운전자를 찾는 것처럼 해결책이 간단할 수도 있지만, 문제가 배터리 방전이 아닌 경우도 있다.

이 갤러리에서 차의 시동이 걸리지 않는 주요 이유를 살펴보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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배터리 방전


배터리 방전은 자동차에 시동이 걸리지 않는 짜증스러울 정도로 흔한 원인이다. 이 중요한 전기 부품이 없다면, 우리의 차는 아예 시작할 수도 없을 것이다. 계기판의 배터리 표시뿐만 아니라 이전에 헤드라이트가 오작동했거나 추운 날에 시동이 걸리지 않는 등의 다른 표시등도 주의하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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배터리 방전


많은 차들이 여전히 점프 스타트로 해결할 수 있지만, 일부 현대의 차에서는 이 방법이 권장되지 않는다. 휴대용 배터리 충전기를 트렁크에 넣고 다니며 사용하는 것도 방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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배터리 단자의 부식


배터리에 충전이 되어 있는 경우 전기 흐름이 차단되는 징후가 있는지 확인한다. 이 문제는 느슨하거나 찢어진 케이블의 연결 또는 실제로 부식된 배터리 단자의 문제로 인해 발생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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배터리 단자의 부식


부식된 배터리 단자는 케이블을 다시 연결하거나 교체하기 전에 청소해야 한다. 그러나, 이것은 전문가들에게 맡겨야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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얼터네이터 결함


얼터네이터는 기본적으로 자동차에 전기를 분배하고 배터리를 충전한다. 결함이 있으면 차에 시동이 걸리지 않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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얼터네이터 결함


만약 얼터네이터가 범인이라고 의심한다면, 나쁜 얼터네이터는 실제로 자동차의 배터리를 손상시킬 수 있기 때문에 가능한 한 빨리 전문가에게 확인받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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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어가 들어가 있다


 차에 시동을 걸려면, 기어는 중립에 있거나 주차에 있어야 한다. 만약 차에 기어가 들어갔다면, 시동이 걸리지 않아야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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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어가 들어가 있다


만약 차가 기어를 넣었을 때 시동이 걸리거나 주차나 중립에 있을 때도 시동이 걸린다면, 검사받아야 한다. 이는 잘못된 중립 안전 스위치의 신호일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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퓨즈의 결함


퓨즈는 차량의 전기 배선을 보호하기 때문에 결함이 있거나 고장난 배선이 있으면 차의 시동이 걸리지 않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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퓨즈의 결함


퓨즈가 손상되면 전원이 스타터 릴레이에 도달하지 못하고 결과적으로 차량 점화에 영향을 미친다. 만약 그렇다고 의심된다면, 전문가에게 확인받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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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료 펌프 릴레이의 결함


연료 펌프 릴레이는 연료가 연소실로 펌핑되는 방식에 역할을 하는 전기 구성 요소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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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료 펌프 릴레이의 결함


대시보드의 엔진 표시등과 일정하지 않은 가속 표시, 엔진 정지 표시, 그리고 물론 시동이 안걸리는 것에 주의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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점화 스위치의 문제


점화 스위치는 배터리에서 다른 구성 요소로 전원을 공급하기 때문에 시동 모터나 점화 시스템에 전원이 공급되지 않으면 시동이 걸리지 않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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점화 스위치의 문제


이런 일이 자주 일어나는 것은 아니지만, 일어날 수는 있다. 때로는 무거운 키 체인(다른 많은 키 포함)을 사용할 경우 점화 스위치에 부담을 주고 장기적으로 손상을 입힐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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리모컨 키의 배터리 방전


 리모컨 키에서 신호를 받지 않으면 자동차의 푸시 스타트 버튼이 작동하지 않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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리모컨 키의 배터리 방전


차량 키 리모컨 배터리를 교체할 수 있다. 혼자 하는 게 불편하다면 전문가에게 가져간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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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타터 모터 결함


이 장치는 내연기관을 회전시켜 엔진을 자체 동력으로 작동시킨다. 스타터 솔레노이드라고 불리는 부품이 있는데, 고장나면 차가 시동을 걸 수 없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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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타터 모터 결함


스타터 솔레노이드는 배터리에서 스타터 모터로 전기를 전달하고, 이 모터는 다시 자동차의 엔진을 시작한다. 고장났으면 점화 키를 켜도 소용이 없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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점화 플러그 불량


점화 플러그가 불량하면 연료 점화가 안 돼서 차에 시동이 걸리지 않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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디스트리뷰터 캡 또는 로터의 손상


또한 디스트리뷰터 캡 또는 로터가 손상될 수 있다. 분배기는 점화 코일에서 점화 플러그로 전류를 유도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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디스트리뷰터 캡 또는 로터의 손상


디스트리뷰터 캡 내부에 로터가 있으며 내부 로터와 스파크 플러그 와이어 간의 접점을 보호하는 캡이 있다. 여기에 문제가 있다면 차량의 점화에 영향을 미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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타이밍 벨트 고장


타이밍 벨트는 엔진이 작동하는 데 매우 중요하다. 고장이 나면 작동하지 않는다. 차가 달리는 동안 고장이 나면 엔진에 손상을 입힌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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타이밍 벨트 고장


어떤 차들은 고무 타이밍 벨트 대신 타이밍 체인이 달려 있다. 어느 쪽이든, 교체는 정비사의 일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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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료 고갈


 꽤 명백하지만, 일어날 수 있다. 차가 출발하기에 충분한 연료를 탱크에 가지고 있지 않을 수도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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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료 고갈


그러나 연료 판독 게이지에 결함이 있을 수 있으며, 결과적으로는 연료가 없을때도 연료가 충분하다고 생각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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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료 필터 막힘


연료 필터의 역할은 연료에서 오염물(예: 이물질 및 녹 입자)이 엔진에 닿지 않도록 필터링하는 것이다. 다른 필터와 마찬가지로 막힐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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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료 필터 막힘


연료 필터가 완전히 막히면 연료 압력이 감소하고 엔진에 닿지 않기 때문에 차에 시동이 걸리지 않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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접지 케이블 결함


접지 케이블은 음극 단자에 연결되는 두꺼운 검은색 배터리 케이블이다. 이 케이블은 대부분의 자동차에 전기를 공급하는 역할을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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접지 케이블 결함


결함이 있거나 손상된 경우 전류가 차량의 주요 부품에 도달하는 데 영향을 미쳐 결과적으로 시동이 걸리지 않는다.

출처: (RepairSmith) (Mental Floss) (The AA)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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